아래 G70 2.0T와 330i 제로백 비교 글이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330i의 무게가 1433kg인 차량이라 비교 자료로 적절치 않습니다.
한국에 들어오는 330i 후륜은 아래글의 영상에서 나온 1433kg이 아닌, 1620kg입니다.
보니까 미국 car and driver에서 공개한 330i 후륜의 무게는 1669.6kg(3681lbs)네요.
https://www.caranddriver.com/reviews/a28858952/2019-bmw-330i-by-the-numbers/
따라서 해당 영상의 차량은 유럽용 깡통이거나 아님 특별한 차량인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G70 2.0T 후륜 19인치는 1635kg입니다.
car and driver에서 측정한 G70 2.0T 후륜 무게는 1671.9kg입니다.
결국 정말로 시중에 팔리는 차로 가속력을 측정해야 한다고 봅니다.
car and driver에서 측정한 0-96km/h 결과는 330i가 G70 2.0T보다 약 0.5초 정도 빠릅니다.
둘 다 고급유입니다.
330i: 5.4초
G70 2.0T: 5.9초
https://www.caranddriver.com/reviews/a28858952/2019-bmw-330i-by-the-numbers/
https://www.caranddriver.com/reviews/a28485496/2019-genesis-g70-reliability-maintenance/
엄청 대단한 차도 아니고 2.0T 250마력 언저리 차량들일 뿐인데 이런 거 보고 엄청난 기술력 차이가 난다느니 뭐니 하는 것도 웃깁니다. 현대는 이미 2.0T 차량급인 WTCR에서 i30N TCR로 1등하고 그럽니다. 벨엔도 좋은 평가 받구요.
제네시스요?어찌 제네시스 빠는분들 이야기 대로면 전세계 판매 1위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우물안 개구리 입니다...
두차량 사용한 유종이 다릅니다, g70의 경우 na 330i의 경우 프리미엄 91 이라고 나와 있는대 아무래도 고급유겠죠?
그래서 330i의 제로백이 좀 더 잘나온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종합적으로 보았을때 아직은 bmw 가 우위가 아닌가 싶습니다.
330i가 고급유를 먹이긴 했지만 위 두차량 테스트 시트를 봐도
g70 의 연비는 25/22/30 mpg , 330i 의 연비는 30/26/36 mpg 입니다.
단순 복합연비만 비교해놓고 비교해봐도 환산했을 경우 10.6km/l 12.8km/l 차이 입니다.
출력에 있어서 고급유로 인한 차이가 있다는것을 감안해도 실제 연비까지 뽑아내는건 아직은 bmw가 우위인가 싶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g70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신형 2.5 터보가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기존 2.0 터보 엔진을 좀 개량해서 연비를 뽑아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세금때문에라도 2.5 터보 보다는 2.0이 경제적으로 나으니까요.
가격대비 성능으로 보자면 당연히 330i보다 g70 이 우위지만 연비까지 비등하게 뽑아낸다면 정말 완벽할거라 생각되네요.
제네시스요?어찌 제네시스 빠는분들 이야기 대로면 전세계 판매 1위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우물안 개구리 입니다...
그리고 저 글이 어떻게 제네시스 전세계 판매1위 해야한다는 내용이 되죠??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은 전세계 판매량 5위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방구석에서 뇌피셜로 글 갈겨대는 님이야말로 우물안 개구리겠죠.
에바가루는 할말이...
330i 요즘 할인 얼마하는진 몰라도 천만원차이는 날거고...
일반인이 타기엔 g70 win.
차이 얼마나 느끼겟나요~~330i가 물론 차는 더 좋겠지만요.
브랜드 밸류를 버린다면 가성비는 국산차가 무조건 좋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밸류...쉽게 버릴 만한 것은 아니죠.
두차량 사용한 유종이 다릅니다, g70의 경우 na 330i의 경우 프리미엄 91 이라고 나와 있는대 아무래도 고급유겠죠?
그래서 330i의 제로백이 좀 더 잘나온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종합적으로 보았을때 아직은 bmw 가 우위가 아닌가 싶습니다.
330i가 고급유를 먹이긴 했지만 위 두차량 테스트 시트를 봐도
g70 의 연비는 25/22/30 mpg , 330i 의 연비는 30/26/36 mpg 입니다.
단순 복합연비만 비교해놓고 비교해봐도 환산했을 경우 10.6km/l 12.8km/l 차이 입니다.
출력에 있어서 고급유로 인한 차이가 있다는것을 감안해도 실제 연비까지 뽑아내는건 아직은 bmw가 우위인가 싶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g70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신형 2.5 터보가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기존 2.0 터보 엔진을 좀 개량해서 연비를 뽑아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세금때문에라도 2.5 터보 보다는 2.0이 경제적으로 나으니까요.
가격대비 성능으로 보자면 당연히 330i보다 g70 이 우위지만 연비까지 비등하게 뽑아낸다면 정말 완벽할거라 생각되네요.
그런데 앞으로 신규엔진에 CVVD를 적용하면 또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https://www.bmw.co.kr/content/dam/bmw/marketKR/bmw_co_kr/showroom-catalog/BMW_M2_catalogue_web_2016.pdf.asset.1471843786856.pdf
브로셔에도 4.3초라 나와있고
https://kbench.com/?q=node/156127
트랜스미션은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 7단 M DCT 자동 변속기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런치 컨트롤 상태를 기준으로 측정된 제로백 기록은 7단 M DCT가 4.3초, 6단 수동 변속기 모델은 4.5초다. 정지 상태서 100 km/h로 내달리는 가속 성능은 BMW M235i의 4.6초보다 0.1~0.3초 빠르다.
런치 기준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누가 공산품을 그렇게 공짜로 준답니까?
가격을 지불해야하니 기업들도 그에 맞춰 상품, 마케팅 등등의 전략을 짜는 거죠.
그리고 저 현재 G70 3.3T 타고 동생차는 320d입니다.
요즘 흔한 게 비엠인데 뭘 님 혼자 타본 것처럼 난리입니까?ㅋㅋㅋㅋ
제발 독일차 종교에서 벗어나세요. 정말 추해요.
무식하면 집에 가서 공부나 하세요.
그저 수세에 몰리니까 가속력과 전혀 상관없는 에바가루 타령이니ㅋㅋㅋ
그러니 님같은 무식한 분은 집에서 발닦고 잠이나 자는 게 이 사회를 위한 길이라는 겁니다.
'느리다'라는 의미와 '마하급 가속력'이란 표현이 매칭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학창시절에 국어공부는 하셨나요? 국어 실력 바닥 드러나는데 부끄럽지 않으신가요ㅋㅋㅋ
이러니 님은 그냥 집에서 발닦고 잠이나 자는 게 이 사회를 위한 길이라는 겁니다. 글자도 해독 못하니 사회의 해만 될 뿐이죠.
그리고 저 G70 타기 전에 A3탔습니다. 수입차에 대한 열등감 전혀 느낄 필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식수준 운운하기 전에 독해능력부터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독일차에 대한 맹신이 있으면 이런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하시나요. 정말 딱하네요.
혹시 독일차 딜러에요? 뭐 사회적 지위 운운하시는데 그럼 한 번 만나시던가요.
저는 님이 독일차 딜러인지 아닌지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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