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분기 연속적자에, 중국업체들이 큰 이상 이미 수출길은 끝장났다고 봐야겠죠.
슬프지만 냉정히 말해서 미래는 잘 안보이는 회사입니다.
수출은 이미 중국 메이저업체들 기술,자본,규모면에서 쌍용과 비교자체가 안됩니다.
중국에 기술먹튀당한것도 10년도 더 된 일이지, 이제 지리,장안,상하이급 메이저업체는 쌍용을 경쟁상대로도 생각안하는 수준일겁니다.
얘네 연간판매량 100만대이상이고 (상하이 300만대, 지리 200만대, 쌍용10만대) 자본이 압도적이다 보니 타 브랜드 인수, 기술개발도 적극적이고요.
슬프지만 마힌드라 없으면 지금당장 도산해도 이상할거 없는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자본금 갉아먹으면서 11분기 연속 적자기록을 세우고 있는데
마힌드라가 나가는순간 끝장이죠.
이번분기 실적이 내수판매 -9.7%, 수출 -17.1%에, 영업손실 1052억이네요.
답없습니다. 안망하는게 신기한 수준이에요.
망하길 바라는 사람이 많은게 아니라
망해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쌍용망하면 당연히 국내시장에서 현대.기아 가격인상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망하길 바라지는 않지만
이미 작년대비 주가 반토막, 3년전대비 주가 1/3토막, 10년전 대비 주가 1/12토막이네요.
쌍용은 자체개발보다 타사에서 부품을 조달해오니 가격에서 비교가 안되죠.
규모면에서도 많이 불리하고요.
매출이 1조가 안되는데 영업손실이 1000억이 넘는거 보면.. 많이 암울하죠.
이미 경쟁상대로도 안보고 있을텐데...
뭐 갑자기 100만원을 올리지는 않겠지만, 쌍용이 없어진다해도 3~40정도 올려도 팔릴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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