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로가 아니라 국내한정으로는 그렇다고 봅니다.
중국에서 홍치가 최고급차의 대명사이듯, 국내에서는 제네시스죠.
제네시스가 독3사 만큼 차를 잘 만들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가 아니라
국내시장 특성상 적어도 제네시스의 브랜드 벨류는 그렇게 떨어지는 편이 아니라는 겁니다.
정부 고위공직자, 대기업 임원 지급차량이 대부분 제네시스이다보니, 이미지나 브랜드벨류 자체는 낮지 않다고 봅니다.
또, 국내 독3사 판매량이 엄청나게 많아서, 10년전처럼 브랜드 벨류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왠만큼 여유로운 사람들은 E클래스 타고 다니는 시점에서, E클래스가 딱히 G80보다 브랜드적으로 우위라고 보이지는 않네요.
벤츠가 브랜드벨류 압도적이라는 분들은
밖에서 G80 타는분과, E클래스 타는 분 보면 차에서 급이 느껴지나요?
제 선입견일 수도 있지만, 솔직히 E클래스보다는 G80쪽이 더 괜찮아 보이는 입장입니다.
차가 좋다는게 아니라, G80은 대기업 임원, 고위공직자용으로 지급이 되고, 허세를 위해 사지는 않을 것 같은 차량이니까요.
왜 계속 국내에서 브랜드벨류가 독3사보다 못하니 이런 얘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S클래스, 마이바흐 아닌이상 도대체 벤츠가 국내에서 무슨 브랜드 벨류가 그렇게 높나요?
밖에만 나가봐도 수두룩한게 E클인데요.
어떤 일반인이 요즘에 밖에서 벤츠보고 우와거리고, 제네시스보고 '벤츠보다 못한 차'로 인식하나요?
진지하게 여쭙고 싶네요. E클래스 보면 '우와 벤츠다'라고 느끼시나요?
저도 마이바흐보면 우와소리 나오지만, E클래스는 그냥 E클래스 아닌가요?
저희 가족들 다 외제차 타지만, E 세그먼트 차량으로 그런걸 느껴본적은 없네요.
현실적으로는 위 글이 애법 맞음......
위글에서 말씀드리는건 530i,520i,E300정도입니다.
E클,A6,5시리즈 합쳐서 많을때는 월 1만대가까이 팔리는데 딱히 하차감 느끼거나 지나가는 행인이 쳐다볼만큼의 브랜드 벨류는 없다는 겁니다.
주변에서 E클샀다, G80샀다 얘기 들으면 이게 급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아니 요즘 누가 E세그먼트 외제차를 보고 '우와 외제차다' 이런 생각을 하나요?
제가 생각이 좀 다른건가요?
지나가면서 마이바흐, 롤스로이스, 벤틀리 지나가면 우와하면서 보지만
도대체 월1만대 팔리는 외제 E세그먼트 차량의 벨류가 뭐가 그렇게 대단하냐는 말입니다.
일반인 판매량 기준으로는 독3사가 더 높겠네요.
좋으니 수두룩도 맞지만, 그만큼 E세그먼트까지는 진입장벽이 많이 내려갔다는 겁니다.
저희집도 저 빼고 전부 국산차 고려하다 수입차로 갔는데
솔직히 이유는 허세 하나겠죠.
물론 저는 수입차 허세가 요즘에는 아무에게도 안먹힌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고요.
해외가서 이런소리 하면 ㅁㅊ놈이죠.
다만 국내시장만 가지는 특정성 때문에 제네시스 브랜드벨류가 그렇게 낮지는 않다는 겁니다.
고위공직자, 대기업임원 지급차량이라는게 국내한정으로는 크니까요.
중국에서 공산당 지급차량이 홍치라, 홍치가 최고급차의 대명사인 것 처럼요.
아버지 지금차 사실때도 제네시스냐 e350이냐 할때, 나이 더 들면 작은차 타신다고 그냥 e350가시던데요.
물론 빠라면..모르것네
물론 그 당시는 G90이 아니라 에쿠스였지만요.
플래그쉽이야 독3사 프로모션 다 받고해도 시작가격이 1억이 넘고, G90은 8천 시작이니 격차가 살짝 있죠.
다만 E클, G80같은 경우 글쎄요. 가격적 격차도 크지 않기 때문에
G80사는 사람이 E클래스를 돈 없어서 못 살 경우는 없겠죠.
제가 말씀드리는건 E클래스급 입니다.
주변에서 E클, G80 타는 사람 있으면 두 차량간 격차가 느껴지시나요?
지나가다가 길가던 E클래스 보면 '우와 벤츠다' 라는 생각이 드나요?
도대체 브랜드 벨류가 뭐가 그렇게 국내에서 제네시스보다 월등하고, 감히 비교도 하면 안되는 급인가요?
G80타고 백화점가면 홀대받고, E클래스 가면 잘해주나요?
그런시절은 10년 전에 지났죠.
10년전 제네시스 BH vs E클래스 시절에는 확실한 브랜드 격차가 있었다고 봅니다.
물론 그 당시에도 외제차 많긴했지만 지금보다 훨씬 벨류가 높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