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장이 단호하게 현기만 시동꺼진다 해서
그것만 찰떡같이 믿고 다른회사는 안꺼지는데 현기만 왜이러냐 한건데
알고보니 쉐보레 BMW등 대부분 메이커도 미션 반대로 밀리면 다 꺼짐 ㅋㅋ
언덕길에 밀려서 시동꺼짐은 이미 오토뷰에서 4년전에 실험했던것임 ㅋㅋ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num_code=59452
박명장이 단호하게 현기만 시동꺼진다 해서
그것만 찰떡같이 믿고 다른회사는 안꺼지는데 현기만 왜이러냐 한건데
알고보니 쉐보레 BMW등 대부분 메이커도 미션 반대로 밀리면 다 꺼짐 ㅋㅋ
언덕길에 밀려서 시동꺼짐은 이미 오토뷰에서 4년전에 실험했던것임 ㅋㅋ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num_code=59452
참고적으로 싼타페(SM)의 경우 오르막길에서 D에 놓은 상태로 브레이크를 놓으면 뒤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는데 수동모드로 2단을 넣고 브레이크를 놓으면 뒤로 밀리지 않고 버티고 내리막길에서 R에 놓은 상태로 브레이크를 놓으면 앞으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더라고요.
RPM 900~1100
유툽에 나옴
렉스턴은 차마다 품질이 다른가보네요..
유툽에 나옴
https://www.youtube.com/watch?v=3WeMGeiMZXQ
3분 51초 부터 보세요.
https://youtu.be/iUbYx7T7TmA
3:20부터
차가 안움직이면 오너가 이상하게 생각할 시간을 주는거죠
안꺼지는게 단 한종류라도 있다면
어떤게 정상일지 생각해봅니다
일종의 언덕서 엑셀밟고 계속 반클러치 상태임
그전에 오너가 감지하겠죠
차가 안움직이는데 이상하네? 라고
참고적으로 싼타페(SM)의 경우 오르막길에서 D에 놓은 상태로 브레이크를 놓으면 뒤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는데 수동모드로 2단을 넣고 브레이크를 놓으면 뒤로 밀리지 않고 버티고 내리막길에서 R에 놓은 상태로 브레이크를 놓으면 앞으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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