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아지매의 운전미숙은 분명히 있습니다.
베라나 예전차처럼 오토기어를 레버로 움직여 기어단수를 바꾸는게 아닌
shift by wire인지 뭔지...SBW라고 전자적으로 기어단수를 바꿀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어 놓고는
과거의 기어조작과 같은 방법을 쓴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SBW가 들어간 차량으로 자동주차할 때,
기어도 알아서 바쭤주는 (R->D, D->R)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과거 베라크루즈나 산타페CM등 레버식인경우에는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BW의 경우는 문제상황에서 강제로 기어 중립으로 바꾸면서 경고메세지를 보낼 수 있었을텐데..
그러면 미션보호도 되고 브레이크 밟아서 세울 수 있는 동력원도 유지되는데요.
아마도 과거 알고리즘 그래도 집어넣으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겸사겸사..앞으로 늙어가는 대한민국인데 이런 오조작을 방지하는 대책들도 있었으면 합니다.
덤으로 하이드로백을 대체할 전동식 장치도 있으면 더욱 좋을 듯 해요.
신형 S63 4매틱 시동 꺼집니다
N변경
이게 기본입니다
비엠이든 밴츠든 갸들은 갸들이고
시동은 꺼지면 안됩니다
난독증인지
차 운전 안해본거 티내는지
N되고 시동살아있는데 왜 골로가는지
브레이크 밟을줄 모르는지
차에 브레이크 안달려 있는건지
시동꺼지면 브렉 작동안하고 진짜 골로감
한방에 제동 못시키면 진짜 골로 감
함 해보든가
아 . 이해시키기 힘드네
오르막길 엑셀을 밟고있는데 밀린다고 마음대로 N으로 가는게 더 위험 차라리 시동꺼짐경고로 알려주는게 낫지
시동꺼지면 바로 브렉작동된다고?
브렉 밟아야 작동되는거고
그것도 나눠 밟으면 안되고
한방에 눌러야 되는데
사람심리가 계속밟게 되는데 그때 압 빠지고
압 빠지고 브렉 안들으면 진짜 골로감
말을 말아야것네
사고 차도 시동 꺼진 후 행인 만났을 때 잘 섰잖아요!
아님 미국에서 미국인이 저래 사고 난다면
대략 우째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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