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저는 LF 소나타 타고 다니고 있는 직장인인데요.
소나타는 4만정도 타고 다니고 있고 자동차 점검을 1달 전에 받고 수리 받아서 깨끗한 상태입니다..
출근할 때나 퇴근시마다 자동차 시동을 걸고 P에서 D나 R로 기어를 변속하면 자동차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증상이 빈번하여
현대 자동차 정비소 블루핸즈 2군데를 돌아다니면서 자동차 점검을 받았는데 전부 자동차 자체는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블루핸즈 중 하나는 배터리 문제는 아니라면서 엔진 흡기구가 더러워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엔진 청소를 하면 나아질 수도 있다고 하였고, 두번째 블루핸즈는 블랙박스가 상시로 켜져 있어서 그럴 수 있으니 배선을 정비해보면 어떻게냐고 하였습니다.
이런 말을 하면서도 자동차 자체는 이상이 없고 이런 방법으로 나아질지 안나아질지 자기네들도 모른다면서 말을 하더라구요 ;;;
자동차 타고 다니면서 불안합니다. 갑자기 시동이 꺼질 것도 같구요
알티마는 기어변속시 시동꺼짐 증상으로 리콜도 하다고 하는데
형님들 도와주세요 너무 불안합니다...
그러나 궁금합니다 부조가 있으면 지금 시동 꺼짐 현상에서 무엇이 다를까요 형님.ㅜㅜ
인히비터 스위치.. 입력
저 같은 경우엔 정차 시 N에서 D로 옮기면 바로 꺼지더라구요. 주행 중엔 꺼지지 않았구요.
바로 시동을 걸면 걸리지 않고 1-2분 후에 걸면 걸리더라구요.
지금 생각해도 빡치네요.
지난달 3/27 부로 보증도 끝났는데 애매하네요..
혹시 원인 찾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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