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를 돌 때 액셀러레이터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 뒷바퀴(레이싱카에서는 주로 뒷바퀴가 굴림 바퀴임)가 옆으로 미끄러지는데(슬라이드) 이런 상태를 드리프트라고 하며, 드라이버가 카운터 스티어 등의 테크닉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범위의 상태이다.
액셀 페달을 밟은 상태의 슬라이드이므로 ‘파워 슬라이드’ 또는 ‘파워 드리프트’라고도 한다.
코너로 들어서기 위해 핸들을 꺾은 시점에서도 차에는 아직 직진하려는 관성이 남아 있다.
코너로 꺾어 액셀 페달에서 발을 떼면 이 관성 때문에 뒷바퀴가 미끄러지기 시작하는데, 이것을 ‘관성 드리프트’라고 한다.
또한 코너로 꺾어서도 브레이크를 계속 밟아 뒷바퀴를 슬라이딩시키는 것은 ‘브레이크 드리프트’라고 부른다.
[네이버 지식백과] 드리프트 [drift] (자동차 용어사전, 2012. 5. 25., 자동차용어사전편찬회)
액셀 페달을 밟은 상태의 슬라이드이므로 ‘파워 슬라이드’ 또는 ‘파워 드리프트’라고도 한다.
코너로 들어서기 위해 핸들을 꺾은 시점에서도 차에는 아직 직진하려는 관성이 남아 있다.
코너로 꺾어 액셀 페달에서 발을 떼면 이 관성 때문에 뒷바퀴가 미끄러지기 시작하는데, 이것을 ‘관성 드리프트’라고 한다.
또한 코너로 꺾어서도 브레이크를 계속 밟아 뒷바퀴를 슬라이딩시키는 것은 ‘브레이크 드리프트’라고 부른다.
[네이버 지식백과] 드리프트 [drift] (자동차 용어사전, 2012. 5. 25., 자동차용어사전편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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