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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습관에 따라 달라진다는건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최대로 오래쓰면 을메까지 쓸까예?
30만 무교환 가능할까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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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메쉬는 좀 비싸고요.
싱글매스 플라이휠은 그냥 철판덩어리라 브레이크디스크처럼 마모가 되면 되었지 고장이 나지는 않습니다. 듀얼매스 플라이휠은 내장된 스프링 기구가 고장이 납니다. 덜덜덜덜 떨리는 소리가 나거나 변속시마다 충격이 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변속하려고 해도 기어봉이 움직이는게 너무 힘들었던 케이스입니다.
디스크나 압력판 고장은 플라이휠 구조와는 무관합니다. 투피스 브레이크 디스크 쓴다고 캘리퍼가 고장나진 않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듀얼매스(dual mass) 플라이휠은 높은 토크에 약합니다. 그래서 스타렉스 듀얼매스 플라이휠이 툭하면 고장나죠. 현기 듀얼매스는 독일 LuK 제품을 수입해서 쓰는거라 드럽게 비쌉니다. 그래서 다들 고장나면 사제 싱글매스 플라이휠로 교체합니다. 그런다고 딱히 리벳이 떨어져 나가고 그러지는 않아요...
워낙 조지고 막탓던 차라서 주기가 짧앗다고 생각드네용
24만에 헤드금가고 냉각수 말아먹어서 폐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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