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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번식탈락찰팅 20.02.29 22:41 답글 신고
    1.크랭크가 회전운동을 하기때문에

    실린더벽 자체가 기울어져있슴돠

    2.아무리 완벽한세팅이라도

    기계오류는 일어납니다

    3.한기통에서 점화가 안일어나면 부조가 심해서 노킹이 나는지도 모를듯;;
  • 레벨 상사 3 심리사냥꾼 20.02.29 22:45 답글 신고
    1234 다 틀렸고
    현재 스마트 스트림 자체가 문제야
    gdi에 흡기매니폴드 안단뷰터 밸브시트 그 이후 연소실 상단에
    카본이 끼는걸 억제하려고
    매니폴드 앞단에 인젝터 추가설치한게
    문제야
    이러면 파일럿분사와 주분사 후분사가 다 이뤄져야 하는데
    파일럿분사 량도 엉망 후분사는 디젤처럼 없고

    서로간의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아야되는데.그게 안맞아서
    완전 압축 되기도전에 폭발이 일어나서 상사점의 위치에서 폭발이 안일어 나서 그런거야
  • 레벨 준장 디젤OUT 20.02.29 22:46 답글 신고
    노킹은 카본쌓이면 생김
  • 레벨 대위 3 SOSUKE 20.02.29 23:09 답글 신고
    피스톤에 쌓인 카본으로 열이 축적되고, 늘어난 카본만큼 피스톤 압축비가 올라가서 노킹이 나는거죠...
  • 레벨 원수 XLR8 20.03.01 10:25 답글 신고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이유가 빠졌어요. 노킹은 연소능력보다 압축비가 높을 때 일어납니다.

    물론 결함이 없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어지간해서 완성차 설계에서 노킹이 일어날 정도로 무리한 압축비로 만들 리는 사실상 없죠.

    그럼 압축비는 왜 출고 이후에 상승할까요? 그것은 카본 누적으로 연소실의 크기(체적)이 줄어들기 때문에 피스톤이 똑같은 거리를 움직이면 압축이 더 많이 되게 됩니다.

    이것이 노킹의 주 원인입니다. 나머지 나열하신 이유들은 노킹에 일조하기 어렵습니다. 점화타이밍도 노킹센서로 감지해서 늦추면 그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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