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까지만 해도 일본에 가면 렌트로 하이브리드를 몰면서 그 정숙성 및 경제성에 놀라면서 다음에 차를 사면 하이브리드를 사자!
했습니다만
문제는 일제차량의 구매가 힘들어진 상황이다보니 국내차량(이라고 해도 현기 밖에 없지만)의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려 보니 아직 suv 하이브리드는 안나온 상황이더군요(이제 소렌토가 나오면 달라지지만)
그런데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소감을 보면 전체적으로 연비는 만족하나 다른 부분등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어머니의 렉서스하이브리드를 몰아봤을 때 별 불편함이나 이질감을 못느꼈던 것을 보면 하이브리드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국내하이브리드 기술이 떨어지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다행히 벰베나 벤츠도 하이브리드가 출시가 많이 되고 특히 벰베는 잘 팔리고 있는것 같은데 가격대가 생각보다 비싸서(특히 suv를 사려는 입장에서는 대안이 힘들죠. 1억대로 올라가니...)
금번 소렌토와 산타페가 하이브리드가 나오기는 하는데 이거는 괜찮을련지
국내 하이브리드 기술이 어떤정도인지가 감이 안오네요.
현기차 발전속도가 엄청납니다.
예전 아반떼부터 시작됐던 하이브리드와
현재의 하이브리드의 완성도는 꽤 많이 차이납니다
일본브랜드의 하이브리드와 비교해볼만하고 발전가능성으로만 본다면 국내 하이브리드 기술이더 뛰어나죠
제발 다른사람한테 경험담을 알려주실땐 최신차종 타본분이 알려줬음 좋겠습니다.
가령.."nf쏘나타 탔었는데 ㅈ같아서 그 이후로 현기차 안탑니다. 지금쏘나타도 ㅈ같을걸요?"
이런사람들 진짜 멍청해보여요;; 현재 나오는 완성차 기술이랑 비교가 될까요?? 5년만 지나도 발전이 엄청난데
본인이 탔던 차가 구렸다는걸 모르는건지..아님 최신차종을 안타보는건지...
결론은 타보시고 결정하시구요
ㅈ 구형사실거면 일본꺼사시고 새차사실거면 전문기자나 유투버의 시승기 참고하시고
꼭 시승해보시고 구매하세요
그리고 국산 하이브리드 기술력 좋다고 알고 있어요
일본이 넘사벽인거고
가끔 짐을 실어야 해서
민감하지 않다면 연비와 출력 모두 훌륭하니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게시판 보면 불만인 분들도 제법 있는 것 같아서요.
초기 YF하브도 지금까지 하브기술적인 큰문제가 없는거보면
(당시 현기 깐다고 와엡하브 5년이상 타면 고장크리 터진다고 말이 많았죠. 베터리값이 차값이네 하면서)
하브 상용화 경험치도 있으니..평타는 나오지 않을까요?
당연히 아직 신차 터보하브니 결함이 나올 수 도있죠.
이는 어떤 신차든 안고가는 부분이지만요.
기술적인면으로 볼때 허접하지는 않습니다. 현기하브
네 시승이 답이죠.
쏘렌토 전체적인 상품성은 이미 인정받았으니
이번 신차 엔진인 하브를 중점적으로 시승하세요
언제 시승을 해봐야 겠는데
소렌토는 아직 출시도 안되어있고...
하브나 전기는 기술격차 없어요.
한번 시승은 해봐야겠네요.
솔까말 그건 님이 하이브리드를 잘 몰라서 그런거임....
토요타 애들 전기모터 어떤거 다는지만 알아도
그런말 못해요....
시승기 보면 하이브리드 변환시 좀 이질감ㅇ 있다고 하긴하던데
일본 하이브리드 좋다는건 옛날말.
국내 하브도 이제 이질감 진짜 못느낍니다~
기술력은 비등비등 하다고 봅니다~ 이제~
그냥 방식의 차이일뿐~ 일본 하브 좋다라는말은 초창기 말입니다
다만 정차 중 시동이 걸리는 경우 (겨울철에는 빈번하게 발생)정도 거슬리네요.
연비 하나는 기가 막히고 정숙성도 좋고 저는 추천합니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싱글클러치가 달려 있고 엔진개입시 클러치가 붙으면서 동력 전달하는 구조.
차량 출고 초반에는 이 클러치가 매우 부드러움(이질감 적음)->연식 먹을수록 이질감 심해짐.
거기에 cvt가 아닌 6단 혹은 7단 유성변속기를 쓰는 바람에 엔진이랑 기어 물리는 시점에 이질감이 일본차보다
더 심함.
몇년 지나면 오르막이나 급가속 할때 엔진개입하면 거의 말타기 수준임...
결론 : 다시는 흉기 하브는 안삼. 하브 살꺼면 대가리 깨져도 일본차임. 연비는 둘째치고 주행감이 좃같음.
왜 해외에서 프리우스 택시는 있어도 소나타하브, 아이오닉 택시는 없는지 생각해 보시길....
-전 하브 소유자 경험담-
말씀 하신 부분이 다른 분들에게도 듣기는 했는데 윗 분들은 이제 기술력 차이 없다고 하시는데 타보고 하시는 말인지 모르겠네요.
좀더 하브차에 대해 알아봐야 겠네요
참고로 소나타 하이브리드 2년 타고 내다버림..저는 사실 하이브리드 차 차제를 추천 안합니다.
국내에 소나타하브는 가스소나타 대비 차량 가격이 너무 비싸서 없고, 아이오닉, 니로 택시는 많이 있습니다.
하이렌더 하이브리드가 탐났는데 이제는 나올것 같지도 않고요.
현기차 발전속도가 엄청납니다.
예전 아반떼부터 시작됐던 하이브리드와
현재의 하이브리드의 완성도는 꽤 많이 차이납니다
일본브랜드의 하이브리드와 비교해볼만하고 발전가능성으로만 본다면 국내 하이브리드 기술이더 뛰어나죠
제발 다른사람한테 경험담을 알려주실땐 최신차종 타본분이 알려줬음 좋겠습니다.
가령.."nf쏘나타 탔었는데 ㅈ같아서 그 이후로 현기차 안탑니다. 지금쏘나타도 ㅈ같을걸요?"
이런사람들 진짜 멍청해보여요;; 현재 나오는 완성차 기술이랑 비교가 될까요?? 5년만 지나도 발전이 엄청난데
본인이 탔던 차가 구렸다는걸 모르는건지..아님 최신차종을 안타보는건지...
결론은 타보시고 결정하시구요
ㅈ 구형사실거면 일본꺼사시고 새차사실거면 전문기자나 유투버의 시승기 참고하시고
꼭 시승해보시고 구매하세요
토요타는 2모터 방식인데 현대는 1모터거든요.
각각 장단점이 있는 방식입니다.
근데 기술력으로 보면 아직은 일본차를 못따라가기는 해요.
솔직히 기술은 진짜 탐나는데 저 개인적으로도 불매운동중이라 추천은 못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난 지를거야 하시면 혼다 어코드 추천드립니다. 토요타쪽과 비슷한 메커니즘인데 좀 더 좋다고 봅니다.
보증기간도 길고
다만 이질감은 좀 있습니다
하이브르드 기술 격차는 분명히 아직 있습니다
직병렬을 이길수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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