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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자라독시 20.03.10 13:49 답글 신고
    작성자분이 생각하셔야할게
    현기차 발전속도가 엄청납니다.
    예전 아반떼부터 시작됐던 하이브리드와
    현재의 하이브리드의 완성도는 꽤 많이 차이납니다

    일본브랜드의 하이브리드와 비교해볼만하고 발전가능성으로만 본다면 국내 하이브리드 기술이더 뛰어나죠

    제발 다른사람한테 경험담을 알려주실땐 최신차종 타본분이 알려줬음 좋겠습니다.

    가령.."nf쏘나타 탔었는데 ㅈ같아서 그 이후로 현기차 안탑니다. 지금쏘나타도 ㅈ같을걸요?"
    이런사람들 진짜 멍청해보여요;; 현재 나오는 완성차 기술이랑 비교가 될까요?? 5년만 지나도 발전이 엄청난데
    본인이 탔던 차가 구렸다는걸 모르는건지..아님 최신차종을 안타보는건지...

    결론은 타보시고 결정하시구요
    ㅈ 구형사실거면 일본꺼사시고 새차사실거면 전문기자나 유투버의 시승기 참고하시고
    꼭 시승해보시고 구매하세요
    답글 0
  • 레벨 원사 1 빼리빼리 20.03.10 12:12 답글 신고
    아쉽지만 돈 없으면 국산차 사야죠 뭐
    그리고 국산 하이브리드 기술력 좋다고 알고 있어요
    일본이 넘사벽인거고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20 답글 신고
    일본차 생각하면 안되겠군요.
  • 레벨 중위 1 지중해님 20.03.10 12:12 답글 신고
    14년도에 기아차 구매해서 13만타고 팔았는데 나름 만족했어요. 지금 나오는건 이질감이 더 줄었던데요~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20 답글 신고
    연비로만도 만족은 하겠는데 말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20 답글 신고
    너무 작아요.
    가끔 짐을 실어야 해서
  • 레벨 소위 1 월드컵에디션 20.03.10 12:18 답글 신고
    저는 세단 하브들 여럿 시승해봤는데 아무리 타봐도 이질감에 적응을 못하겠더라구요.
    민감하지 않다면 연비와 출력 모두 훌륭하니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21 답글 신고
    세단이 아니다 보니 좀 힘드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21 답글 신고
    세단은 괜찮은 건가요?
    게시판 보면 불만인 분들도 제법 있는 것 같아서요.
  • 레벨 중위 3 I미타니아카리I 20.03.10 12:19 답글 신고
    현기하브가 욕먹을 정도의 기술은 아닌거 같습니다.
    초기 YF하브도 지금까지 하브기술적인 큰문제가 없는거보면
    (당시 현기 깐다고 와엡하브 5년이상 타면 고장크리 터진다고 말이 많았죠. 베터리값이 차값이네 하면서)

    하브 상용화 경험치도 있으니..평타는 나오지 않을까요?
    당연히 아직 신차 터보하브니 결함이 나올 수 도있죠.

    이는 어떤 신차든 안고가는 부분이지만요.
    기술적인면으로 볼때 허접하지는 않습니다. 현기하브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22 답글 신고
    시간이 있으니 소렌토 하브 시승기 보고 결정하는게 낫겠군요.
  • 레벨 중위 3 I미타니아카리I 20.03.10 12:23 신고
    @달려라천둥호

    네 시승이 답이죠.
    쏘렌토 전체적인 상품성은 이미 인정받았으니
    이번 신차 엔진인 하브를 중점적으로 시승하세요
  • 레벨 소장 전주수원중고차장수 20.03.10 12:21 답글 신고
    생각보다 국산하브 그리 나쁘지는않습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22 답글 신고
    그 생각 보다 라는 말이 어느정도 인지 몰라서요.
    언제 시승을 해봐야 겠는데
    소렌토는 아직 출시도 안되어있고...
  • 레벨 준장 디젤OUT 20.03.10 12:28 답글 신고
    요즘 일본차 빠는 사람이 다 있네.

    하브나 전기는 기술격차 없어요.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48 답글 신고
    기술력차이가 없나요?
    한번 시승은 해봐야겠네요.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20.03.11 01:18 답글 신고
    뭔 소리지? 기술 격차가 없다?

    솔까말 그건 님이 하이브리드를 잘 몰라서 그런거임....

    토요타 애들 전기모터 어떤거 다는지만 알아도
    그런말 못해요....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0.03.10 12:32 답글 신고
    예전 yf하이브리드 때나 일본차에 기술에 밀렸지 지금시점 하이브리드는 괜찮음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49 답글 신고
    많이 좋아졌다고 하더군요.
    시승기 보면 하이브리드 변환시 좀 이질감ㅇ 있다고 하긴하던데
  • 레벨 이등병 닉네임중복싫어 20.03.10 12:36 답글 신고
    요즘은 전세계 하이브리드 자동차 성능은 도낀개낀
    일본 하이브리드 좋다는건 옛날말.
  • 레벨 하사 2 무적티코 20.03.10 12:38 답글 신고
    아직 국산 하브는 안타보셧죠?....

    국내 하브도 이제 이질감 진짜 못느낍니다~

    기술력은 비등비등 하다고 봅니다~ 이제~

    그냥 방식의 차이일뿐~ 일본 하브 좋다라는말은 초창기 말입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49 답글 신고
    꼭 타봐야겠네요
  • 레벨 이등병 돌소리 20.03.10 12:41 답글 신고
    K7 프리미어 하브 타는데요. 처음에는 브레이크 밟을때 약간의 이질감이 느껴지긴 했는데 적응하니 별 느낌이 없습니다.
    다만 정차 중 시동이 걸리는 경우 (겨울철에는 빈번하게 발생)정도 거슬리네요.
    연비 하나는 기가 막히고 정숙성도 좋고 저는 추천합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50 답글 신고
    산타페 하브 생각중이어서 기대는 되는데 걱정도 되네요.
  • 레벨 대위 3 기름회사재무팀장 20.03.10 12:47 답글 신고
    국산 하이브리드의 맹점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싱글클러치가 달려 있고 엔진개입시 클러치가 붙으면서 동력 전달하는 구조.

    차량 출고 초반에는 이 클러치가 매우 부드러움(이질감 적음)->연식 먹을수록 이질감 심해짐.

    거기에 cvt가 아닌 6단 혹은 7단 유성변속기를 쓰는 바람에 엔진이랑 기어 물리는 시점에 이질감이 일본차보다

    더 심함.

    몇년 지나면 오르막이나 급가속 할때 엔진개입하면 거의 말타기 수준임...

    결론 : 다시는 흉기 하브는 안삼. 하브 살꺼면 대가리 깨져도 일본차임. 연비는 둘째치고 주행감이 좃같음.

    왜 해외에서 프리우스 택시는 있어도 소나타하브, 아이오닉 택시는 없는지 생각해 보시길....

    -전 하브 소유자 경험담-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2:51 답글 신고
    다른 분들과 전혀 다른 소감이시네요.

    말씀 하신 부분이 다른 분들에게도 듣기는 했는데 윗 분들은 이제 기술력 차이 없다고 하시는데 타보고 하시는 말인지 모르겠네요.

    좀더 하브차에 대해 알아봐야 겠네요
  • 레벨 대위 3 기름회사재무팀장 20.03.10 12:52 신고
    @달려라천둥호 기술력 차이 납니다. 둘다 시승해보고 결정하세요.

    참고로 소나타 하이브리드 2년 타고 내다버림..저는 사실 하이브리드 차 차제를 추천 안합니다.
  • 레벨 원사 3 눈팅이나하지뭐 20.03.10 12:59 답글 신고
    몇년식 타셨나요?

    국내에 소나타하브는 가스소나타 대비 차량 가격이 너무 비싸서 없고, 아이오닉, 니로 택시는 많이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천둥호 20.03.10 13:01 답글 신고
    봐서 국산하이브리드가 별로면 그냥 x3 20i나 가볼까 생각중이네요.
    하이렌더 하이브리드가 탐났는데 이제는 나올것 같지도 않고요.
  • 레벨 병장 자라독시 20.03.10 13:49 답글 신고
    작성자분이 생각하셔야할게
    현기차 발전속도가 엄청납니다.
    예전 아반떼부터 시작됐던 하이브리드와
    현재의 하이브리드의 완성도는 꽤 많이 차이납니다

    일본브랜드의 하이브리드와 비교해볼만하고 발전가능성으로만 본다면 국내 하이브리드 기술이더 뛰어나죠

    제발 다른사람한테 경험담을 알려주실땐 최신차종 타본분이 알려줬음 좋겠습니다.

    가령.."nf쏘나타 탔었는데 ㅈ같아서 그 이후로 현기차 안탑니다. 지금쏘나타도 ㅈ같을걸요?"
    이런사람들 진짜 멍청해보여요;; 현재 나오는 완성차 기술이랑 비교가 될까요?? 5년만 지나도 발전이 엄청난데
    본인이 탔던 차가 구렸다는걸 모르는건지..아님 최신차종을 안타보는건지...

    결론은 타보시고 결정하시구요
    ㅈ 구형사실거면 일본꺼사시고 새차사실거면 전문기자나 유투버의 시승기 참고하시고
    꼭 시승해보시고 구매하세요
  • 레벨 하사 1 까칠한너구리 20.03.10 14:34 답글 신고
    HG lpi 운용중이고 이벤트로 IG 하브 일주일 타봤습니다. 결론은 겁나좋던데요...이질감 이런거 크게 못느꼈어요. 급가속 하면 엔진 개입이 바로 하는데 힘이 딸린것도 잘 모르겠고 변속충격, 제동에서 크게 이상한거 못느끼겠던데..참고로 제 차가 14만 넘게 뛴 구닥다리라 둔감해졌을수도 있겠네요
  • 레벨 중위 3 그랜버드 20.03.10 14:37 답글 신고
    국산이랑 방식이 달라서 적응이 필요할겁니다.
    토요타는 2모터 방식인데 현대는 1모터거든요.
    각각 장단점이 있는 방식입니다.

    근데 기술력으로 보면 아직은 일본차를 못따라가기는 해요.

    솔직히 기술은 진짜 탐나는데 저 개인적으로도 불매운동중이라 추천은 못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난 지를거야 하시면 혼다 어코드 추천드립니다. 토요타쪽과 비슷한 메커니즘인데 좀 더 좋다고 봅니다.
  • 레벨 대위 3 디재스터 20.03.10 14:50 답글 신고
    현행 그랜져하브는 구형이고요. 소나타하브가 신형입니다. 그랜저도 플랫폼 바뀌면 신형하브들어가겠죠. 도요타렉서스만 못하지만 많이 좋아졌죠. 다만 나중에 수리비는 각오하셔야 될겁니다
  • 레벨 하사 3 삐돌이스톰 20.03.10 17:42 답글 신고
    나쁘지않고 좋습니다
    보증기간도 길고
    다만 이질감은 좀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하울 20.03.10 18:31 답글 신고
    요새 현대 하이브리드 기술력 좋습니다. 연비는 토요타 하이브리드까지 많이 따라왔습니다. 대신 하이브리드에 중심을 두는 브랜드는 아니여서, 호환성이나 세팅 쪽은 토요타가 확실히 좋습니다. 렉서스는 대부분 모델이 하이브리드 병용입니다.
  • 레벨 중위 3 형법제10조1항 20.03.11 01:21 답글 신고
    지들차가 아까워서 그러는건 이해하지만 적당히 해야지
    하이브르드 기술 격차는 분명히 아직 있습니다

    직병렬을 이길수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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