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 주가 8000원
1년전 주가 5000원
오늘 주가 1130원 (시가총액 1693억)
2019년 4분기 기준 자본잠식률 46%, 부채비율 400% (자본금 4천억, 부채 1조6천억)
2018년 수출 34,169대, 2019년 수출 27,446대
안그래도 상황 안좋은데 현재 세계증시가 바닥치는 상황
아마 내일이면 주가 천원 이하로 갈 것 같습니다. (오늘만 17%하락)
코란도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한대 잘못만들어서 회사의 운명이 아슬아슬하네요.
안타깝네요.
참고로 마힌드라가 쌍용 인수당시 지분70%를 5천억가량에 구매. 오늘 기준 시가총액 1693억...
요새 주식 상황은 다 피똥싸고있고, 원래 쌍용이 10년 전부터 오늘내일 하던 회사인지라 항상 위기이긴 합니다 ㅋㅋ;; 이번에도 잘 극복할 수 있으리라 믿고 싶네요.
지금 증시 폭락상황에 소비도 다 막혀서 진지하게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다음주에도 계속 10%씩만 내려도 다음주 중으로 시가총액 1000억 밑으로 내려가게 생겼네요.
기술적 메리트가 없고, 현대,기아 입장에서 더 이상의 국내공장은 필요도 없으니까요.
요새 주식 상황은 다 피똥싸고있고, 원래 쌍용이 10년 전부터 오늘내일 하던 회사인지라 항상 위기이긴 합니다 ㅋㅋ;; 이번에도 잘 극복할 수 있으리라 믿고 싶네요.
대우한테 팔리고 대우망해서 상하이자동차 갔다가, 버려지고 또 마힌드라한테 먹히고
그리고 마힌드라도 지금시점에서 굳이 쌍용에 몇천억의 자본지원을 해줄지 모르겠네요.
가치 높이려고 하는 울며 겨자먹기인지 미래를 본 선구안인지는 몰라도 투자를 한다고는 하더라고요.
작년4분기 실적기준으로 이미 부채400%에 1년만에 부채 1/3토막 났는데
그 상황에서 지금 사태가 터졌으니 문제죠.
당장 마힌드라, 정부 지원 없으면 더이상의 차량개발이 힘든 수준이죠.
항상 결국 버텨왔음
환경규제도 도움이 안되고 있습니다. 디젤차 의존도는 높고 전기차건 하이브리드건 전동화 진행이 전혀 안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런 말 하면 이제와서 곧 뭐 나온다 그러시던데 이제와서 나온다는거 자체가 존나 늦은겁니다. 쌍용에 전기차 하나 나올 즘에 다른 메이커들은 서너개씩 있습니다. 변명 필요없고 그냥 좆나 준비 미비에요.
여기에 이제 어려웠던 08년 직후에 대규모 장기파업 터졌듯이 공장 돌릴 돈 없어서, 일감 없어서 노동자 해고하거나 놀리다보면 또 그런 파업 안터진다는 보장 없죠. 쌍용에겐 이걸 또 견뎌낼 여력이 없습니다. 이번엔 파산 갑니다. 범국가적인 위기라서 정부 보조 같은거도 바랄 수 있을지 의문
전통도없고 오합지졸을 뽑아내니..구매력이 상당히 떨어짐
없는 살림에 있는거 없는거 끌어 모아서 열심히 하지만 결과물이 영~~~
죽은자슥 부랄 만지지 맙시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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