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니가병신이다 20.04.04 15:10 답글 신고
    87년에 삼성에서 인수하려고 들이댈때가 마지막 기회였음
    하지만 쌍용에 인수돼서 장대한 삽질끝에 운명
  • 레벨 중장 파란쥐포 20.04.04 15:10 답글 신고
    코로나때문인데에
    마힌드라가 돈줄인데
    코로나때문에 자기들도 힘들어서
    자금을 못준다는건데...
    기사 읽어보세요
  • 레벨 원사 1 WTS0103 20.04.04 15:13 답글 신고
    마힌드라가 지금까지 투자한 금액이 얼마인가요?
    마힌드라가 쌍용지분 70%를 5천억넘게 사서 인수했는데
    지금 쌍용자동차 시가총액이 2천억 가량입니다.
    내일 하한가 찍으면 1500억까지도 가겠네요.
    마힌드라 입장에서는 엄청난 실패겠죠.

    작년 적자가 무려 3천억입니다.
    쌍용차 자본이 4천억인데 부채가 1조6천억이고, 2017년부터 3년동안 주구장창 적자내는 중이고요.
    마힌드라 입장에서는 지금이라도 버리고 도망가는게 최선이죠.
    돈 부어봤자 답이 안나오는건 마힌드라 쪽에서도 눈치챘겠죠.
  • 레벨 중장 파란쥐포 20.04.04 15:16 신고
    뉴스기사에 도망가는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마힌드라 판매가 88프로 감소하여 자기들도 위기라 기존에 지원액에서 대폭 축소 지원한다고 나왔잖아요 도망가는게 아니라...

    아래 기사본문 내용중

    이사회는 “코로나19가 몰고 온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불행한 사태로 인해 기존과 다른 결정을 하게 된 점에 대해 쌍용차 노사가 이해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400억만 지원키로했다네요
  • 레벨 원사 1 WTS0103 20.04.04 15:23 답글 신고
    그러니까 그게 그냥 망하라는 거에요.
    지금 쌍용자동차 자본잠식률 46%에 부채비율이 무려 400%인데
    돈 지원 못해준다하는건 망하라는거죠.

    "망하던가~ 산은, 정부가 지원해서 살리던가~ 알아서해~" 딱 이거죠.
    신차개발 한대에 적어도 3천억이 투입되는데
    일단 개발은 둘째치고 자본금 4천억에 부채가 1조6천억인데, 여기서 지원없으면 파산하라는거죠.

    당장 월요일 주가 박살날 가능성 높고, 회사 문닫는 소리 나오면 소비자들도 불안해서 쌍용차 사겠나요??
    지금은 마힌드라가 정부보고 쌍용 지원하라고 협박하는 수준이죠.
  • 레벨 중장 파란쥐포 20.04.04 15:25 신고
    @WTS0103 근데 쌍용차타는 나도 별로 신경 안쓰는데 엄청 신경 많이 쓰시는거보니 쌍용차 오너시거나 주주신가 봅니다
  • 레벨 원사 1 WTS0103 20.04.04 15:30 답글 신고
    주주가 아니니까 이런 소리 하죠.
    쌍용차 주주였으면 지금 상황에서 밥도 안넘어갈껄요. 3년만에 주가가 1/5토막 났는데요.
    그냥 한 회사가 망해가는 과정보면서 안타까울 뿐이죠.
  • 레벨 대장 IMPPIPE 20.04.04 15:16 답글 신고
    코란도라는 차에다가 뷰티풀이라는 수식어를 넣었던게 결정적인 원인이었던거 같네요.

    정말 어렵사리 모은 개발비 몇천억 들었다던데..

    안타깝네요.

    신제품.신모델 이라는게 소비자트랜드에대한 연구와 시장조사와 선견지명이 필요한 어려운 일이지만..

    뒤집어서 생각해보면 쌍용차가 가진 이미지를 잘활용했으면 오히려 쉽게 할수 있는일이 많을텐데 말이죠.
  • 레벨 원사 1 WTS0103 20.04.04 15:21 답글 신고
    나름 도심형으로 나오는것 까지는 이해해 줄 수 있다고 해도
    굳이 4400mm급은 티볼리 에어가 있는데, 거기 코란도를 투입시키고 에어를 단종시킨 선택은 잘 이해가 안가네요.

    아무리 쌍용이 중견기업이라도, 상품기획팀 임원들은 현대 임원 출신이 많을텐데..
    왜 그런 판단을 했는지 참 궁금하네요.
    심지어 올해 나올 투싼은 4550mm급으로 예상되는데 4450mm 코란도로 어떻게 싸우려고 하는지..
  • 레벨 대장 IMPPIPE 20.04.04 15:27 신고
    @WTS0103 잘은 모르지만 아마도 팔수록 남는게 없는 마진율 때문에 그랬을겁니다.

    뷰티풀 코란도에 올인해서 타메이커가 이미 탄탄하게 자리잡은 분야에서 경쟁을 하려했던게 문제였을듯 합니다.

    틈새나 다른메이커가 할수 없는 부분을 집중 공략했었어야 했을듯 합니다.

    적당하게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가 있고 G4렉스턴이 성공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먹히는 상황에서 말이죠.
  • 레벨 대령 2호봉 4B11 20.04.04 15:33 답글 신고
    렉스턴 페리가 곧있음 나올텐데, 적어도 모하비랑 비슷비슷하게 팔리거나 더 팔려야지 쌍용에도 영업이익이라도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을텐데 지금 저런 상황으론 개발비 뽑아도 계속 밑빠진 독에 물붓기라서;;;;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4.04 16:36 답글 신고
    지금 마힌드라 입장에서는 쌍용과 기술이나 프로젝트 등 여러면에서 얽힌게 많아서

    상하이차가 그랬던것처럼 마냥 손절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마힌드라 입장에서 쌍용은 가지고 있으면 돈나가는 구멍이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손을 놓아버리면 자기네들도 남는게 없거든요.
  • 레벨 중위 3 먹고또먹고 20.04.04 16:50 답글 신고
    미안하고 아쉬운 얘기지만 쌍용은 올해 넘기기 어려울거 같네요
  • 레벨 대위 3 하울 20.04.04 21:04 답글 신고
    마힌드라가 쌍용 낚아챈 건 기술력 뽑아먹기 위해서입니다. 로얄티 지급 안 하고, 티볼리, 코란도, 렉스턴 플랫폼 제멋대로 변형해서 수출하고 있습니다. 수출길이라도 열려야 하는데, 마힌드라가 쌍용 수출도 방해하고 있습니다.

    돈줄은 마힌드라가 잡고 있는데, 그마저도 도와줄 듯 말 듯 하니까, 쌍용 입장에서는 더 버거워졌습니다. 현실 가능성 거의 없지만 LG가 쌍용 인수해서 잘 꾸려가면 어떨까 생각도 합니다.
  • 레벨 원사 2 헤저드맨 20.04.05 08:11 답글 신고
    17년 G4오너임 10만 무상 as기간 2만키로 남아있음
    당시 내가 왜 사줬나?
    쌍용이 무슨 기술력?
    기술력같은소리 말고
    전기차로 답 찾아라
  • 레벨 대위 2 지프커맨더 20.04.05 10:56 답글 신고
    제 짧은생각으론 틈새시장을 노릴생각을 안하고 다른 제조사들과 정면승부를 했을까요?
    차라리 상용차시장을 노렸다면 어땠을까 생각이드네요.
    1톤 2.5톤 시장만 노려도 평타는 칠텐데
    거기에 기존 코란도같은 디자인에 오프로드 전용모델만 팔았어도 어땠을까 하는 맘이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