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는 780Mpa가 기준인데 현대는 초고장력 강판을 590MPa라고 광고한다!
반은 맞는 말이긴 하죠.
AHSS, UHSS 두개 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대충 '초'고장력 강판으로 해석이 되고
현대는 마케팅에 590MPa급 AHSS를 기준으로 광고합니다.
초고장력강판(AHSS) 50% 썼다!!
그럼 780MPa, 혹은 1GPa급으로 기준 잡으면 결과가 달라질까요?
3세대 갈 것도 없이
2세대 플랫폼인 LF 쏘나타 기준
1.5GPa 이상급 12%
780MPa (UHSS)이상급 28%
590MPa (AHSS)이상급 51% 입니다.
애시당초 그냥 광고를 AHSS급으로 하는 것일 뿐이지 기만하는것과는 좀 차이가 있죠.
현대의 마케팅 기준이 590MPa라고 그 이상급 강판을 아예 안쓰는 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최신 현대.기아 차량 A,B필러는 싹다 1GPa 이상급 핫스탬핑 강판입니다.
적용되었죠~
쉐보레의 고장력 강판급을 현대는 초고장력
강판이라고 하는게 문제였습니다.
현대는 현대까에게 뭐라할 게 아니라 시간을 들여서 신뢰를 줘야 함.
뭐 그래도 최근엔 많이 좋아진 거 같아 기변할 당시 센슈도 보고 케파도 보고 그랬음. 케파 산다고 사진도 저장해놓고 보고 또 보고 ㅎㅎ
뭐 어쨌든 앞으로 현기가 더 잘 만들어주면 감사한 건 소비자임.
현대는 현대까에게 뭐라할 게 아니라 시간을 들여서 신뢰를 줘야 함.
뭐 그래도 최근엔 많이 좋아진 거 같아 기변할 당시 센슈도 보고 케파도 보고 그랬음. 케파 산다고 사진도 저장해놓고 보고 또 보고 ㅎㅎ
뭐 어쨌든 앞으로 현기가 더 잘 만들어주면 감사한 건 소비자임.
요즘엔 저거 소재거리도 아닌데?
타임머신 타고 과거에서 오셨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용되었죠~
쉐보레의 고장력 강판급을 현대는 초고장력
강판이라고 하는게 문제였습니다.
https://driveusingsteel.com/2016/03/04/make-new-steels-but-keep-the-old-the-story-of-steels-evolution/
도대체 누가 되도않는 기준이 다르다니 무슨 소리를 퍼뜨린 건지 모르겠네요.
https://www.hankyung.com/car/article/202001212561g
한국GM 공식배포자료에도 뻔히 AHSS 적어두는데 무슨 AHSS가 현대만 쓰는 기준인냥 이상한 소리가 퍼진걸까요 ㅎㅎ
2014년 출시된 LF쏘나타가 120kgf 이상 강판이 17%입니다.
DN8, 아반떼 등 3세대 현대 플랫폼은 100kgf 이상급 기가스틸 비율 20%는 넘는다고 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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