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 마리아치 20.04.13 00:23 답글 신고
    근데 사고난 차들 사진은 왜 다 그 모양 인지?
    답글 2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0.04.13 09:46 답글 신고
    트레일블레이저는 차체에 기가스틸만 22%
    적용되었죠~
    쉐보레의 고장력 강판급을 현대는 초고장력
    강판이라고 하는게 문제였습니다.
    답글 1
  • 레벨 원사 2 말리부T쉐멘 20.04.13 00:22 답글 신고
    단순 강도보다는 그 강도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는 품질 관리 기술이 더 중요한데 이게 현대제철이 포스코에 밀림. 게다가 철판 강도 특히 자동차 문짝 강도 보다는 임팩트 바의 강성과 개수 유무에 안전도가 좌지우지되는데 예전 현기는 알다시피 내수 모델 소나타에 임팩트 바가 하나만 있었죠. 당시 스파크에도 두개가 들어갔는데.

    현대는 현대까에게 뭐라할 게 아니라 시간을 들여서 신뢰를 줘야 함.

    뭐 그래도 최근엔 많이 좋아진 거 같아 기변할 당시 센슈도 보고 케파도 보고 그랬음. 케파 산다고 사진도 저장해놓고 보고 또 보고 ㅎㅎ

    뭐 어쨌든 앞으로 현기가 더 잘 만들어주면 감사한 건 소비자임.
    답글 1
  • 레벨 대령 1 굿모닝K와이파이브 20.04.12 23:01 답글 신고
    어려운 글은 추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R군 20.04.13 09:02 답글 신고
    그것 마저도 핫스탬핑에 안됨
  • 레벨 대장 FOCUS 20.04.12 23:14 답글 신고
    ㅎ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FOCUS 20.04.12 23:25 신고
    ㅎ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jyccc 20.04.13 00:19 답글 신고
    이분은 왜 쓰는 글, 쓰는 댓글마다 전부 말도 안되는 소리 뿐일까요?
  • 레벨 대령 2 CGL 20.04.13 03:04 답글 신고
    아기는 어떻게 생기냐는 말에 분탕질로 대답하더냐?
  • 레벨 원사 2 말리부T쉐멘 20.04.13 00:22 답글 신고
    단순 강도보다는 그 강도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는 품질 관리 기술이 더 중요한데 이게 현대제철이 포스코에 밀림. 게다가 철판 강도 특히 자동차 문짝 강도 보다는 임팩트 바의 강성과 개수 유무에 안전도가 좌지우지되는데 예전 현기는 알다시피 내수 모델 소나타에 임팩트 바가 하나만 있었죠. 당시 스파크에도 두개가 들어갔는데.

    현대는 현대까에게 뭐라할 게 아니라 시간을 들여서 신뢰를 줘야 함.

    뭐 그래도 최근엔 많이 좋아진 거 같아 기변할 당시 센슈도 보고 케파도 보고 그랬음. 케파 산다고 사진도 저장해놓고 보고 또 보고 ㅎㅎ

    뭐 어쨌든 앞으로 현기가 더 잘 만들어주면 감사한 건 소비자임.
  • 레벨 소장 미스치 20.04.13 20:17 답글 신고
    아조씨, 그 자료는 아반떼 MD초기형 아니었나요?
  • 레벨 하사 2 마리아치 20.04.13 00:23 답글 신고
    근데 사고난 차들 사진은 왜 다 그 모양 인지?
  • 레벨 원사 1 WTS0103 20.04.13 07:16 답글 신고
    단순 접촉사고 난 사진이 인터넷에 돌아다니지도 않을뿐더러, 사례를 굳이 찾는다면 반토막난 독일차, 완전히 찌그러진 쌍용 쉐보레 등 찾을수야 있겠죠. 원한다면 반토막난 독일차 사진들 검색해서 링크 보내드릴까요?? 당연히 이런건 인터넷 커뮤니티 반응자체가 '와 얼마나 사고가 컸으면 차가 반토막이 나나요ㄷㄷ' 이기때문에 큰 이슈가 안되고, 현대차 반토막나고 대파된건 두고두고 10년가까이 인터넷에 올려서 서로 조롱하는거죠 ㅎㅎ
  • 레벨 소장 미스치 20.04.13 20:18 신고
    @WTS0103 시내에서 시속 150 쳐밟고 다니다가 연석 밟고 날아서 옆구리로 전봇대박아서 두쪽난걸 보고 '쿠킹호일'이라고 하는것들이 현까들이죠. 기본기 구려서 사고난거라고 헛소리하는건 덤이고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0.04.13 08:59 답글 신고
    요즘도 저거 가지고 왈부왈부하고 있나요?

    요즘엔 저거 소재거리도 아닌데?

    타임머신 타고 과거에서 오셨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0.04.13 09:46 답글 신고
    트레일블레이저는 차체에 기가스틸만 22%
    적용되었죠~
    쉐보레의 고장력 강판급을 현대는 초고장력
    강판이라고 하는게 문제였습니다.
  • 레벨 원사 1 WTS0103 20.04.13 10:39 답글 신고
    쉐보레도 발표할때 AHSS (590MPa, 60kg/mm^2), UHSS(780MPa, 80kg/mm^2), 기가스틸 따로 나눠서 발표합니다.
    https://driveusingsteel.com/2016/03/04/make-new-steels-but-keep-the-old-the-story-of-steels-evolution/
    도대체 누가 되도않는 기준이 다르다니 무슨 소리를 퍼뜨린 건지 모르겠네요.
    https://www.hankyung.com/car/article/202001212561g
    한국GM 공식배포자료에도 뻔히 AHSS 적어두는데 무슨 AHSS가 현대만 쓰는 기준인냥 이상한 소리가 퍼진걸까요 ㅎㅎ

    2014년 출시된 LF쏘나타가 120kgf 이상 강판이 17%입니다.
    DN8, 아반떼 등 3세대 현대 플랫폼은 100kgf 이상급 기가스틸 비율 20%는 넘는다고 봐야죠.
  • 레벨 소령 1 씸선비질그만좀 20.04.13 12:36 답글 신고
    동일한 문제에 미국에선 사과하고 리콜해주고 국내에선 언론이 떠들때까지 냅두다가 응 갖고오면 고쳐는줄게 이러던 회사인데 신뢰가 가는게 이상하죠. 신뢰는 이런 글로 일방적으로 심어주는게 아니고 상호작용입니다. 요 몇년 잘하고있는건 인정하는데 과거에 있던 불신까지 싹지울순없죠.
  • 레벨 소장 미스치 20.04.13 20:19 답글 신고
    그렇다고 눈앞에 팩트를 갖다 들이대는데 데이터로 반박하는게 아니라 '아몰랑 안믿어' 하는것도 정상은 아니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