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상당히 우측으로 쏠려있는것 같은데 블박 각도때문일까요?
영상으로 보기에는 블박은 거의 중앙으로 보이는데, 거의 차선 밟기 직전으로 보이는데 말이죠.
차선유지장치를 켰을 경우에는 현대 자율주행 수준이 답도 없는 것이고
차선유지장치 꺼놓은 상태일 경우는 왜인지 모르게 상당히 우측으로 쏠려서 가네요.
저정도면 거의 우측 차선을 밟기 직전 같은데
때문에 2차로에 추월하는 투싼도 잘 보시면 거의 우측차선을 밟는 수준으로 우측으로 피해서 가네요.
차량의 지나친 개입으로 인한 조타오류 발생이라면
투싼이 우측후방에서 오니 스티어링 타각이 좌측으로 들어가야 하는거 아닌가요?
시스템이 개입했다면 좌측으로 개입했을것 같은데, 첫 조타각은 또 왜 우측인건지
회피보조가 작동했다면 분명 좌측으로 꺽어서 차라리 가드레일에 박는 사고면 이해가 되는데, 왜 처음에 우측으로 쏠릴까요?
경고음은 차량이 운전자가 차선변경을 시도하는 상황이라고 인식하고,
후방에서 차가 접근중이니 경보음이 울리는 것 같은데 말이죠.
조사 후기가 궁금하네요.
시스템이 좌측으로 개입하고 운전자가 핸들이 돌아가니 놀라서 우측으로 돌린건지 모르겠네요.
영상에선 후측방추돌방지보조보단 차선유지보조 장치가 작동한게 아닐까 싶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