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01VernaSV입니다
얼마전 포터와 봉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냐고물어봤었는데 별로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한번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사람들이 포터가 브레이크가 심하게 밀리는줄 안다.
짐을 실으면 당연히 어느 차든간에 밀린다 하지만 포터는 유압식 브레이크입니다 에어방식에 비해서는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배기브레이크도 없어요
근데 공차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생각보다 밀리지는 않는다 그렇다 해서 완전 좋은성능도 아님
요즘은VDC까지 있어서 훨싸 좋아졌어요
밀린다는 사람들 평소에 운전습관점검해 보시거나 아니면 브레이크 계통점검해 보시는게어떠실까요?
2.엔진열이 많이 올라와서 운전하기 힘들다
엔진열이 안올라 오지는 않아요
개선은 많이 되어서 전보다는 덜 올라온다고 하더라고요
아버지가 말씀하셨었어요 (아버지는 옛날부터베스타,부터 그레이스,포터 ,프런티어, 봉고3,세렉스 까지 다 운전하신 분이시니까 잘 아시죠)
3.수동변속기기준 2단출발하면 클러치 판 빨리 닳아진다
음..... 확실히 운전습관차이 많이나요
그런데 우리아버지는 어지간한 언덕길에서도2단 출발하셔요
짐을 실지 않은이상 그러고도10만 넘게 한번도 미션 안내리고 타고 다니십니다
2단출발 하면 빨리 닳아진다 이 내용은 사람마다 운전습관 차이가 심한것 같습니다
미션약하네 뭐하내 하기전에 1톤차 수동변속기와 일반승용차 수동변속기 사용환경이 다르다는것을 생각해야함
4.위험성
본넷트 없는차량의 취약점 입니다
어느 유저가 그러더군요 정면사고 나면 무조건 하체 아작난다고
그런데 정비일을 하다가 보니까 정면충돌 한다고 해도 다 크게 사고 나는건 아니니까 다는 아니더라고요
그리고 에어백이 달리고 나서부터 포터봉고들 사고 나면 어퍼컷 때린다고 하는데
에어백이없는것 보다는 훨씬 낫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고난 사람들이 그렇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뭐 사고나본 사람들이 잘 알겠죠 알고나 떠드시길 바랍니다
안정성이 더 보강되어야 하는건 맞아요
그런데 안정성안정성따지면 리베로가 대안이 없네요
5.승차감
포터나 봉고타고 다니면서 승차감 찾는사람들 이해가 안감
공차때 어쩔수 없고 짐이 실리면 승차감이 좋아지는게 맞는데
승용차타던 사람들이 포터나 봉고타면 힘들어 할껍니다 거기에 맞게 적응을 하셔야죠 투덜투덜 대지만 마시고 애시당초 승차감을 위한 설계가 아니고 짐을 실을려고 설계가 되어있으니까요
애프터 마켓에서 승차감 개선은 되겠지만 승용차 수준은 아닙니다
6.포터같은차 왜타냐
미친놈들이죠
차도없는것들이 차에대한 기본 가치 상식도 모르는 초딩같은 생각을 가진겁니다.우리나라에서 승용차 포함해서 가장 많이팔리는차 포터 봉고도 월5000대 이상은 팔리죠 그만큼 우리나라 산업체 자영업자에게 없어서는 안될차량이죠 포터봉고가한가정을 먹여살립니다. 고마워 하는게 맞지않을까요?
7.옵션을 넣어도 지랄 빼도 지랄 차값올린다고 지랄
어쩔수없다 생각합니다 가격에 민감한 차랑이니까요
그런데 배출가스 규제는 어쩔수 없잖아요 이해해야죠
우리나라1톤베이스가 되었던 일본은 아직도 우리가 아는 각포터 같은차를 생산해서 인도쪽에 수출해요 그거에 비하면 우리나라1톤들은 엄청많이 발전한거죠
현대기아가 욕을 먹어도 완전히 미워 할수는 없는거죠
8.본의아니게 안좋은 쪽으로 수출되어 세계에서 인정을받고있음
진짜 프레임하나는 튼튼한가 봅니다 그렇게 극한의 상황에서도 차가 버티는거 보면 실제로 승용차가 포터뒤를 받았는데 앞이다 찌그러지고 포터는 프레임이나 그쪽 은 아무렇지도 않았습니다.
과적한다 과적한다 뭐라만 하시지마시고 쪼끔은 이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과적하고 싶어서 하는사람들 많이없어요.물론 너무하게 실으는 사람들 빼고요.
포터나봉고운전하시는 분들 다는아니지만 힘들게 사시는 분들많아요 열심히 살아가는거니까 너무 뭐라하지만 말아주세요
이상으로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악플다시거나 못마땅하면 그냥 보지마세요
우리같이 예전 보배드림을 회복해 봅시다
방청제대로 안하는건
절대 넘어가선 안됩니다.
특히 프레임이랑 캐빈.
이 둘은 쉽게 바꾸지도 못하고 가격이 많이나가는 부분이라 방청 좀 제발 제대로 하면 좋겠습니다.
프레임내부와 캐빈내부에 이너왁스 도포만 제대로 해도 지금보다 차량들 상태가 몇배는 좋아질겁니다.
연식 좀 된 포봉이들은 휀다가 부스러기처럼 떨어져나가는걸 보면 아무리 싸게 만들어도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방청제대로 안하는건
절대 넘어가선 안됩니다.
특히 프레임이랑 캐빈.
이 둘은 쉽게 바꾸지도 못하고 가격이 많이나가는 부분이라 방청 좀 제발 제대로 하면 좋겠습니다.
프레임내부와 캐빈내부에 이너왁스 도포만 제대로 해도 지금보다 차량들 상태가 몇배는 좋아질겁니다.
연식 좀 된 포봉이들은 휀다가 부스러기처럼 떨어져나가는걸 보면 아무리 싸게 만들어도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그정도 가격에 그정도로 짐도 빵빵하게 실리는 차 어디서 찾나요.
포터는 무상교체해주고 봉고는 안해주고 장난치는것도아니고
1. 승차감은 의외로 생각보다 좋음..
2. 화물 1톤정도 실어보시면
브레이크 밟을때 식은땀남..
이차들없으면 현장 안돌아가는곳도 많구요
이가격에 이정도 차 못구하죠
그런데...아무리 좋게봐줘도 안전성은 너무 불안하고 위험한차들입니다
묘한차임 운전이 재밌었음
문제는 짐을더 싣기위해 판스프링을 한장더 올려서 개조하는데 고속도로서 진짜위험함
전에 판스프링부러져 사망사고도있었죠~
과적이 진짜무서운겁니다~
3톤이상 과적하고
잘만 굴러가더라구요
프레임 뼉다구 하나는
최고 인듯 싶습니다
그리구요즘은
거의 경차,아반떼에 준하는 옵션도
달아주고
녹스는 문제만좀 해결해주면
더할나위없이 좋죠
휘청휘청하죠..
정면 충돌시 다리 아작은 물론 목숨도
위태롭죠..
운전자 안전을 위해 본넷을 쭉빼지 않는
이상 충돌시 끔찍 합니다.
조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적재함 바닥 금방 개판됨 ㅋㅋㅋㅋ
2~3톤을 자주 실고다니다 보니
15만정도타고 중고팝니다
전자장비가없으니 잔고장 거의없고
포터 4대째 바꿨는데
파란손 갈일은 거진 없었네요
튼튼하고 잘굴러가고
좋네요
봉삼이냉탑 소유하고있습니다
봉삼이는 포터따라오려면 멀었습니다
탑 사이드스탭부터 봉삼이는 자칫 지나는사람 부릎 종아리 아작낼정도로 옆으로많이 튀어나와있어요
뒷문 사이드스탭도 너무튀어나와 쪼인트뻑하면 까입니다
실내버튼도 포터가더편하구요
인체공학설계부터가 봉삼이는 포터에밀립니다
엔진은 그놈이그놈
탑은 현기가만든게아니라할지라도 출고전에 그정도문제는 기아에서 잡아줘야하지않을까요
이번에 포터 50만키로에서 인젝터 3개무상교환받았네요
확실히 포터타는 사람들이 봉고보다 승차감이 좋다고 힌더군요
한달1만키로주파합니다
상용차엔진은 무조건 내구성이다
그정도 가격에 그정도 옵션이면 좋은거지 이양반아
알고나 씨부려라 할인안하는건 뭐라안하겠다만
배출가스 규제로 인해 차값올라가는건 어쩔수 없지
그리고 개인사업자나 법인은 환급되니까 그것도 일종의 할인?이지 독점이긴해도 다른나라에서 안만드는데는? 일본?이야 만들겠지만 위에서 적었다시피 80년대 그대로 설계이다 그것도 그대로 나온단다
그정도에 비하면 많이 발전한거 아니니?
수십년전 엔진에구형그대로쓰는데 만족한다고
? 바뀐것도 없는데 가격올린거는또 괜찮다고?
마인드진짜좋네 요즘 6기통 엔진에 그따구 토크나오는 디젤이 어딨나
그럼 포터에다가 6기통 달고 다닐래?6기통도 4.5톤부터나 들어가 카운티 마이티도 4기통이다 연비 출력?같은엔진인데 그럼 스타렉스는 뭐라설명할건데174마력인데? 133마력 넣은대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토크?말 나올거 같은데
그렇게 2톤3톤 짐실고 다니는게 토크다 절대 출력이 딸리는 차가 아니여 미친놈아 어때대고 반말찍찍이야 나이를 어디로 먹었니? 인터넷 상이라고 너무 막 씨부리냐? ㅡㅡ
그리고 자칭현빠라고 하면 현대가 미쯔비시 전범기업 하수인인거는 인정하시죠? 포터도 미쯔비시에서 받아온거 알죠? 전범기업 하청기업 차타면서 전범기업도 아닌 일본브랜드차탄다고
매국노라고 그런짓은하지마요
포터 미쯔비시에서 가져온거 맞아요 당시 쏘나타,에쿠스,그랜져도 있었으니까 근데 포터 이야기하다가 그런이야기는 왜나오는지 모르겠네 논리가 그논리가 아니잖아요?? 차에대해서 알지도 못하면 가만히있으세요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갑니다.
근데 배기량도 무시 못해 수치가 다가 아니에요 아저씨 그리고 출력이 너무좋아도 그게 득이될수도 있지만 실이 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반말은 그쪽이 먼저 했자나요 인터넷 상이라고 막 떠들지 마시죠 아저씨는 그렇게 말하면 뭐타고 다니시는데 그런소리를 하시죠?
가격이야기가 나와서 그러는데DPF자체가 얼마인지나 알아요? 싸게는120만원부터 비싸게는300만원 더해요 거기에서 배출가스 규제 맞춘다고 이번에 시스템 바꼈죠 당연히 올라가죠
그렇게 치면 아저씨 이론대로 한다면 30만원어치 물건을 샀는데 AS를 더 높은급으로 해달라는거하고 똑같은거에요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실습했었던 친구들이 봉고들 이익 얼마남지 않은차라고 하더라고요 포터도 마찬가지고 다른 대형차나 그랜져급 팔아야 많이 남는다고 해요 어느정도 남아야 가격도 안올리고 그러지 않을까요?
2.0디젤 요즘토크 1500 3500사이근방이고
38 41토크나오는 차들 엄청많은데 터보달고나온 디젤토크가 가솔린수준인데
쏠라티는요?현대기아는 바보가 아니에요
그차들175마력인데요 출력 높일수야 있지만
구형 초창기쏘렌토는요? 뭔가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충분히 170마력때로 나올수 있는데요? 생각이 다 있을거 같은데요?
인터넷 상이라고 막말하는거 아닙니다
저도 감정이 쪼끔격해진거 사과드립니다.
끝으로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2007년도에 스타렉스가 174마력A엔진을 달고 나왔습니다 기존스타렉스는crdi기준145마력이였죠
같은출력을 낼수 있었어도 포터봉고는2007년당시 123마력이였습니다 봉고는당시 j3카니발엔진 달고 있었죠 그당시 엔진도 무시 못하는 엔진이였고요 당시r엔진 안나왔었죠
일부러 출력을 낮게 잡은 이유가 있었을 겁니다
안한게 아닐거에요
이제 그만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보배드림이 서로 물고뜯고 하는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10년전에 고등학생시절에는 안그랬었거든요 두분다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지만
이제 그만 해줬으면 합니다
아무차나 다 그딴 삐소리 하지요..
그건
포피니 투피니 브렉 교체할려고 자위질 하는 개솔임 ㅋㅋㅋ
결론: 자기차 제동거리쯤은 파악하고 거기에 맞게 운전하자.
사족: 대부분 졸라 잘난 인간들이어서 메뉴얼에 무교환이라고 되어 있어도
쇳가루 나온다고 미션오일 쳐가는 삐삐들 있지...
매뉴얼에 매 1만키로 엔진오일 교환 되어 있어도 매 5천마다 갈지 ㅋㅋ
특히 이런놈들의 특징은 갈때마다 종류가 달러 ㅋㅋ 이번에는 에이사 합성유
다음에비사 합성유...
이러면서 엔진 질감이 어떠니 ㅋㅋㅋ
야이 삐삐롬아 콘돔이나 바꿔껴 ㅋㅋ 질감 차이 나게..
삐삐 삐삐들
헨들에 라이터 올려노코 안떨어져야 되고 무슨 하체 잡소리니 이지랄
야이 삐삐삐들아
요철 지날때 살살지나다녀
쇼바 안나가게
삐 삐삐들 ㅎㅎ
자꾸 나오네
이런 놈들 자동차 동호회 세차동호회 가입되 있을 확율 99% ㅋㅋㅋ
아무래도 포터에다 스포츠 타이어 낑구진 않다보니;; 평소 타고다니던 승용차대비 제동거리 2배 넘길래 개식겁함
반크러치 미숙이라
가속페달 때려밟아서 그럼
승용차한테 박으면 높이차이때문인지 승용차쪽이 더 피해가 크기도 하더라고요.
기름 가득넣으면 넘침
봉고도 그러고요?
뽑기를잘하긴해야할듯하구요
2번째포터는 헤드 엔진등 총5번교체 판스프링등잡다한거엄청수리 55만키로후폐차했는데 운해은되는차라 375받고 폐차장넘김
3번째는 잔고장없이 2년딱 타고신호위반차에 폐차
(다리 잘리는줄)
4번짼 지금타는건데 정확히 4년반 되었네요
50만키로넘을동안 미션교체 (디스크교환×)제네레이터 배터리등만교체했고 저번주에 인젝터이상으로3개교체받았는데 리콜대상이라 무상서비스해주더라구요
(외제차2대소유 기아차 소유 현대차 2대소유중인데 현대차가 가장 빠르고친절한듯)
무난한 주행성능도괜찮고 운전도편하고 이정도면 가격도 나쁘진않은데 새모델을 기다려지긴합니다
예전포터같지않게 지금나오는포터는 2단을하면 클러치디스크마모가 크더라구요
윗어느분말씀처럼 출발하고 바로2단 넣구요 같은 동료는 2단출발하는데디스크만 2번교체하더라구요
전 디스크 50만넘도록 한번도교체안했구요
정비하셨던분이라 차에빠삭하셨군요^^
무튼 안전성은 특성상 어쩔수없으나 이가격에 이성능에 이디자인은 아주훌륭한거죠 새디자인이 기다려지지만 현재디자인을따라올지 모르겠네요 ㅎㅎ
저도 정비를 했었지만 기존123마력 버전 타고다니는 사람들도 2단출발하는데 클러치 4만인가5만에 다태워 먹으신 분도 계시고 같은5단을 타고다니시는 안갈고 10만넘게 타고 다니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물론6단짜리타시면서2단출발 하시는 분들중에
15만17만까지 안가신분이 계시고 심한사람은3만에 가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사용환경에따라 다르겠지만 솔직히 에버레인님 같은경우는 1단출발하시니까 디스크가 빨리 안닳아지는거지만 2단출발하시는 분들의경우는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솔직히 안갈고15만키로17만뛰면은 잘뛰는겁니다.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클러치 조작 못하면 오토가라고 하고 싶어요 솔직히 3만4만에 클러치 다 태워먹는게 말이나 됩니까 반클러치를 얼마나 썻길래 그정도로 빨리닳아지냐고요 그정도면 그사람 운전습관부터 고쳐야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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