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봉고포터는133마력에26토크죠
구형은126마력
123마력이 있죠
그런데 제가 어제 올린 글중에 나는 포터봉고오너다 라는 글에 보면
모 유저분과 댓글로 주고 받은 내용중에서
그사람은 언제까지 포터엔진 우려먹을거냐 R엔진 달아라 라고 하면서 가성비가 안좋다 하면서 일종의 다툼이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A엔진은 구형쏘렌토 부터 시작해서 구형스타렉스,리베로에 들어갔던엔진이죠 지금은 마이티qt,쏠라티,스타렉스,봉고,포터에 들어가죠
포터봉고는 디젤기준 수동 오토포함133마력
스타렉스 오토기준175마력
그랜드스타렉스가 2007년도 초기에 나올때 174마력일껍니다
2004년에 나온포터는A엔진123마력이였죠 같은엔진인데도
당시봉고는2.9CRDI j3엔진123마력이였죠
시간이 흘러서 2012년에 봉고와 포터가 같은엔진을 쓰면서133마력에6단수동 5단자동으로 되었습니다 이차도 유로5
그랜드 스타렉스는 출력은 그대로이고 배출가스 유로5기준을 맞춰서 출시했습니다
왜 그런데 스타렉스보다 포터 봉고가 훨씬출력이 낮을까요?
어짜피 같은엔진인데 스타렉스가 공차중량이 무겁긴 해도 차이가 많이나죠
만약 스타렉스와 똑같이 봉고포터가 175마력에41토크올라가면
여러분들은 어떨꺼 같나요?
그렇게 안만드는데는 이유가 있지않을까요? 굳이 설계까지 바꿔가면서R엔진 달 필요가 있을까요?아시다시피R엔진은2.2가202마력 2.0이184마력입니다 그럴려면 상용차용 자동변속기하고
수동변속기를 다시 만들어야 하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133마력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봉고르기니 포터르기니 그래도 빨리달리는 차는 아니잖아요
지금도 2톤3톤 실고도잘 다니잖아요 물론 과적은 안좋지만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적어주세요
비교를 하기위해서 사진까지 넣었으니 여러분들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5단은 200찍는데, 6단은 190이 한계치던데요?
근데 그스는 140부터 늦게 올라가요
횡풍에도 취약하고
아니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ㅋ
좁은 공간에 파워트레인을 몰아넣어야 하다보니
스타렉스만큼 출력을 받아낼 미션을 달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133마력으로 디튠된 엔진이 들어가는거죠.
그마저도 예전 동글이 포터보다는 많이 올라간거라 완전히 날아다닙니다.
그리고 포터, 봉고는 상용차라
R엔진보다는 꾸준한 저속토크, 내구성 위주의 A엔진이 더 알맞은 차죠.
조금만 늦게 엔진오일 갈거나 하면 A엔진 특성상 EGR도 함께 고장나서 수리비 폭탄 맞습니다
오일관리 잘 안하면 촬촬소리나는 차들 많이 있습니다
지금설계에서 굳이 R엔진 올릴필요가 있냐는 겁니다 A엔진도 충분하니까요
스타렉스는 V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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