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 더운데 고생하십니다.
신차 엔진오일 교체 주기 등등 비슷한 질문이 자주 보이는데 다 케이스가 너무 다양해서.. 새로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차량은 싼타페tm 2.0가솔린터보 입니다.
대부분 시내 주행이고 지금 신차출고 1달 조금 넘고 2000km 주행했습니다.
첫차고 해서 애지중지하면서 예열 및 항상 방어운전 급발진 급출발 안하고 타고 다니는데요
대부분 가혹조건에서 5-7천 대 갈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메뉴얼대로 하라고 하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메뉴얼상 10,000km)
저는 사실 차도 잘모르고 오래타고싶기만해서 앞으로도 다 순정만 쓸려구 해서 추후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은 메뉴얼 지침대로 할려고합니다.
그런데 신차 엔진오일은 빨리 갈아야한다는분들도 많으시던데요 그래서 저도 2천~3천대에 갈아야 하나 싶습니다
신차 엔진오일 작은 쇳가루 이런건 이제 아닌거 같고,
1. 그냥 단순 비용문제로 초기에 안갈아도 된다는것인지 아니면 어떤글에서 보니 신차엔진오일이 제일 최적화라는 글도 보아서 어느게 맞는지 질문드립니다.
2. 블루핸즈가서 엔진오일 교환 및 차량점검 받아보고싶은데 그냥 가서 점검받고싶다고 해도 해주나요??
3. 싼타페2.0가솔린 엔진오일 터보씬이랑 에코프리미엄 많이 쓰시던데 둘중하나 추천 부탁드립니다.
신차니까 한이천정도에 갈으시고 다음으로 7천정도 갈아 주면 괜찮으실듯합니다(제기준)
7천은 오천정도 갈으니까 좀빠른거 같기도하고 권장주기 1만오천 또는 이만 이렇게 적혀 있어도
한 칠천정도 타니까 색깔이 가드라구여 그래서 저는 칠천에 갑니다..
터보는 최초 5천키로 후에 교체라고 써있더라구요
매뉴얼을 한번 읽어보심이
제가쓰는 킥스파오1 오일의 제조사측에선
4만키로를 운행해도 품질에 영향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초반에 쿠폰 다 쓰고 합성유로 7천~1만키로 탔습니다
순정이라고 해도 7천 이상 타셔도 괜찮을듯합니다
아니면 6개월에 1번?정도..
합성유쓸때 많이 탈때는 1.5만까지도 탄적 많았어요..
지금은 키로수가 있고 연식이 있어서 8천키로마다 킥스파오로 교환중이구요..
저는 7~8000 마다 교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해당 엔진의 제조특성이나 초도유의 특성이나 연간주행거리가 심하게 짧은 등의 이유가 없다면 적어도 6400m 이상 오일 교환 없이 길들이기 하는 경우에 실린더벽 등이 마찰계수가 더 낮아진다고 합니다.
만약 다른 오일을 사용할것이라면 출고후 바로 교체하고 그 오일로 길들이기를 하고요.
그리고 보배스님님의 댓글에 적힌대로 Kixx PAO 시리즈에 사용된 쉐브론오로나이트사의 첨가제 패키지는 가솔린승용차에서 2년/3만km, 승용디젤엔진에서 2년/5만km 이상도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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