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제 차는 08년식 i30입니다.
여쭤볼 것이 있어 글 올려봅니다.
얼마 전부터 간혹가다 주행 중 정차하면 EPS 경고등이 뜨면서 파워스티어링이 죽어버리더라고요.
안전한 곳에서 시동을 끄고 10분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시동을 걸면 돌아오긴 합니다.
이 증상에 대해 궁금하여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i30 1세대와 아반떼HD의 MDPS에 기계적 결함이 있어 무상수리를 받았다는 글들이 있더라고요.
글들을 읽어보니 발현되는 증상이 저와 동일했고, 저도 무상수리가 가능할 줄 알고 블루핸즈를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블루핸즈에서 비용은 전부 고객부담이라네요.
많은 사람들이 무상수리를 받았다고 하는데 왜 되지 않느냐 물어보니 자신들에게 무상수리에 대해 전해내려온 것이 없으니 현대자동차 대표번호로 연락해보라 하더랍니다.
그래서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상황설명을 하니 담당자를 배정해주었고, 다음날 연락와서는 부품은 무상으로 지원해 드릴테니 공임비 14만원가량만 부담해주시라 하더라고요.
그정도까진 수긍하겠다 알겠다 하고 끊고 잠시후 블루핸즈에서 연락이 오더니, 스티어링휠을 탈거했다 장착하는 것이라 휠 얼라이먼트를 봐야해서 비용 9만원이 더 붙는다고 합니다.
어이가 없어서 생각해보겠다 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불과 한 달 전에도 무상수리를 받았단 글이 보이는데 저는 왜 해당이 안되는건지.. 어떻게든 돈을 받아내려는 태도가 참..
MDPS 관련해서 수리를 받은 경험이 있으신 i30 FD 또는 아반떼 HD 차주님들의 수리과정과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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