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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20.07.15 10:15 답글 신고
    후륜의 하중이 상당히 가벼운 쇼트해치백의 경우에는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어지는것은 사실이나 동일한 스프링레이트와 쇼크업소버의 감쇠력인 경우 승차감이 떨어지게 되는것은 어쩔수 없고.. 후륜의 하중이 전륜보다는 가벼운 범위 내에서 무거워질수록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이 미치는 영향이 커지기에 세단형이나 중형 이상에서는 주행성능의 차이도 커지는.. 오히려 후륜의 하중이 매우 무거워지는 경우에는 후륜이 주행성능이나 승차감에 영향을 덜 주나 전륜의 조향성을 떨어뜨릴수 있기에 높은 주행성능이 필요하지 않은 밴에도 어울릴수 있는게 CTBA.
    중형 세단인 SM6(탈리스만)의 경우 운전자 혼자 타고 주행할때는 주행성능이 나쁘지 않은편이나 뒷좌석에 사람이 타거나 트렁크에 짐을 싣게되면 주행성능이 급격하게 나빠진다는 유럽에서의 평가도 있었죠.
    참고적으로 세단형 승용차에서 CTBA의 승차감을 좋게 셋팅하는 경우 후륜의 하중이 늘어나는 상황일수록 주행성능은 더욱 떨어지게 되는데 유럽의 탈리스만 상급트림은 후륜 조향장치인 4컨트롤로 이를 극복하는것인데 SM6에는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답글 1
  • 레벨 중사 1 크크큰비비빅 20.07.15 10:08 답글 신고
    아반떼랑 k3는 준중형이자녀요...

    중형차에 가격대도 있는데 멀티링크가 안 들어가니깐 그러지여 ㅠㅠ
    답글 0
  • 레벨 중사 1 크크큰비비빅 20.07.15 10:08 답글 신고
    아반떼랑 k3는 준중형이자녀요...

    중형차에 가격대도 있는데 멀티링크가 안 들어가니깐 그러지여 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로우리스v 20.07.15 10:10 답글 신고
    그 슴식이 승차감 원인으로 지목되는 AM링크 빠지고 출력값 올라가는 개선은 다 빼고 무조건 멀티링크만 주구장창 외치시길래 글을 쓴겁니다.
  • 레벨 중사 2 리오넬만길 20.07.15 11:49 답글 신고
    오우야 그정도까지.....ㄷㄷㄷ
  • 레벨 소장 10번 20.07.15 10:09 답글 신고
    중형차에 토션빔 넣어서 욕먹는거
  • 레벨 일병 성식이형 20.07.15 10:11 답글 신고
    토션빔에 am링크 사용해서 멀티링크 보다
    승차감 훨씬 좋아요
  • 레벨 대위 3 걸리면난도질 20.07.15 10:13 답글 신고
    준중형에도 멀티링크 들어가는데

    슴식이는 중형인데 토션빔 ㄷㄷㄷ
  • 레벨 소위 3 로우리스v 20.07.15 10:14 답글 신고
    승차감만 좋으면 토션빔도 용서되는거 아닌가요?
  • 레벨 소위 3 로우리스v 20.07.15 10:13 답글 신고
    서스펜션의 가장 중요한 점은 승차감인데

    멀티링크라 좋고 토션빔이라 안좋고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제가 와이프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DS3를 탔는데

    다른건 몰라도 토션빔이라고 안느껴질정도로 승차감은 좋았습니다.(승차감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로우리스v 20.07.15 10:15 답글 신고
    이번에 페리의 승차감이 어떤지 리뷰보고 욕해도 늦지 않을거 같은데 무조건 멀티링크 아니라고 까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리뷰나오는거 보고 욕해도 늦지 않는건데....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07.15 10:14 답글 신고
    준중형에 제대로 세팅한 멀링기본으로 넣어주고 가격도3000 초반부터 시작하면 욕하실거면서...
  • 레벨 소위 3 로우리스v 20.07.15 10:16 답글 신고
    글쎄요.....

    와이프가 보는 우선주위가 크기 작고 승차감 좋은거라 그 가격하면 지불할 용의도 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thebestwon 20.07.15 10:15 답글 신고
    마치 소고기가 돼지고기보다 무조건 맛있을 거라는 편견과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R6코요테 20.07.15 10:15 답글 신고
    르노는 멀티링크를 자사 처량에 쓴적이 없습니다. 좀 다르긴 하지만 옛날 명차소리듣던 슴식이들도 다 토션빔 차량입니다.

    엉덩이로 토션빔 그별할수있냐하는데. 뒷자석에 앉아있으면 어지간해서는 티가나죠.
  • 레벨 중장 [피터팬] 20.07.15 10:15 답글 신고
    후륜의 하중이 상당히 가벼운 쇼트해치백의 경우에는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어지는것은 사실이나 동일한 스프링레이트와 쇼크업소버의 감쇠력인 경우 승차감이 떨어지게 되는것은 어쩔수 없고.. 후륜의 하중이 전륜보다는 가벼운 범위 내에서 무거워질수록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이 미치는 영향이 커지기에 세단형이나 중형 이상에서는 주행성능의 차이도 커지는.. 오히려 후륜의 하중이 매우 무거워지는 경우에는 후륜이 주행성능이나 승차감에 영향을 덜 주나 전륜의 조향성을 떨어뜨릴수 있기에 높은 주행성능이 필요하지 않은 밴에도 어울릴수 있는게 CTBA.
    중형 세단인 SM6(탈리스만)의 경우 운전자 혼자 타고 주행할때는 주행성능이 나쁘지 않은편이나 뒷좌석에 사람이 타거나 트렁크에 짐을 싣게되면 주행성능이 급격하게 나빠진다는 유럽에서의 평가도 있었죠.
    참고적으로 세단형 승용차에서 CTBA의 승차감을 좋게 셋팅하는 경우 후륜의 하중이 늘어나는 상황일수록 주행성능은 더욱 떨어지게 되는데 유럽의 탈리스만 상급트림은 후륜 조향장치인 4컨트롤로 이를 극복하는것인데 SM6에는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 레벨 소위 2 보배초보 20.07.15 11:52 답글 신고
    명확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사 2 thebestwon 20.07.15 10:17 답글 신고
    같은 자동차라도 타이어 크기나 편평비에 따라 승차감이 천차만별인데 차알못들이 서스펜션 구조만 봄
  • 레벨 중장 검스흰스그레이색이야 20.07.15 10:18 답글 신고
    국내차는 멀티링크 제기능을 못해요 그냥 한다더 갖다 붙여놓은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그게말이야방구야 20.07.15 10:21 답글 신고
    진짜 차알못인가보다

    토션빔. 멀티링크 뒷자리에 부모님만 태워봐도 차이 아실텐데
  • 레벨 원사 3 하늘다람쥐1004 20.07.15 10:43 답글 신고
    방지턱 넘을때 차이나는거 아닌가요? 일반 도로 주행에서 차이 나나요?
  • 레벨 소장 toyonda 20.07.15 11:02 답글 신고
    슴식이는 이쁩니다

    SEX MASTER 6 - SM6 (Renault Talisman)
  • 레벨 소장 toyonda 20.07.15 11:05 답글 신고
    SEXUAL MASTERPIECE 6
  • 레벨 준장 다까보까 20.07.15 13:21 답글 신고
    sm6가 토션빔이 쓰레기 같지만 타보면 미션이 더 쓰레기임.....
  • 레벨 소령 1 이노우애 20.07.15 19:17 답글 신고
    여깃는 사람 99퍼 구분못함
  • 레벨 대위 3 하울 20.07.16 02:34 답글 신고
    휠베이스가 짧은 차는 멀티링크의 필요성이 대두되지 않습니다. 차가 대각선으로 휘게끔 자리 잡아도 휠베이스가 짧아서 기울어지는 느낌이 덜 합니다.

    짧은 차에서도 멀티 링크를 쓰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도로 상황에서 토션빔을 쓰는 것과 크게 차이 나지는 않습니다.

    휠베이스가 길게 되면 대각으로 기울어졌을 때, 그 기울기가 훨씬 커집니다. 그래서 토션빔을 썼을 때 승차감에서 차이가 많이 생깁니다.

    그 이유 때문에 중형 이상에서는 토션빔을 기피하는 것입니다. 요새는 준중형에도 멀티링크를 도입하기 시작했는데, 단순히 소비자들이 멀티 링크를 추구해서가 아니라, 준중형 차가 예전에 비해 훨씬 휠베이스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15년 전 그랜저보다 현시대 아반테가 더 휠베이스가 커지다 보니까, 지금 시점에서는 멀티링크의 실용성이 더 부각됩니다.
  • 레벨 대위 3 하울 20.07.16 02:36 답글 신고
    소형차에서 멀티링크와 토션빔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격한 상황에서 여러 번 실험을 통한다면 구분이 가능할 겁니다. 휠베이스 짧은 차에서는 구태여 멀티링크를 써서 가격을 높일 이유가 없습니다.

    멀티링크가 차지하는 공간도 커서 설계 상당 부분에 차질을 줄 뿐만 아니라, 원가도 상승합니다. 그에 비해 반사 이익은 작기 때문에, 작은 차에는 달지 않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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