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륜의 하중이 상당히 가벼운 쇼트해치백의 경우에는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어지는것은 사실이나 동일한 스프링레이트와 쇼크업소버의 감쇠력인 경우 승차감이 떨어지게 되는것은 어쩔수 없고.. 후륜의 하중이 전륜보다는 가벼운 범위 내에서 무거워질수록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이 미치는 영향이 커지기에 세단형이나 중형 이상에서는 주행성능의 차이도 커지는.. 오히려 후륜의 하중이 매우 무거워지는 경우에는 후륜이 주행성능이나 승차감에 영향을 덜 주나 전륜의 조향성을 떨어뜨릴수 있기에 높은 주행성능이 필요하지 않은 밴에도 어울릴수 있는게 CTBA.
중형 세단인 SM6(탈리스만)의 경우 운전자 혼자 타고 주행할때는 주행성능이 나쁘지 않은편이나 뒷좌석에 사람이 타거나 트렁크에 짐을 싣게되면 주행성능이 급격하게 나빠진다는 유럽에서의 평가도 있었죠.
참고적으로 세단형 승용차에서 CTBA의 승차감을 좋게 셋팅하는 경우 후륜의 하중이 늘어나는 상황일수록 주행성능은 더욱 떨어지게 되는데 유럽의 탈리스만 상급트림은 후륜 조향장치인 4컨트롤로 이를 극복하는것인데 SM6에는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후륜의 하중이 상당히 가벼운 쇼트해치백의 경우에는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어지는것은 사실이나 동일한 스프링레이트와 쇼크업소버의 감쇠력인 경우 승차감이 떨어지게 되는것은 어쩔수 없고.. 후륜의 하중이 전륜보다는 가벼운 범위 내에서 무거워질수록 후륜 서스펜션이 주행성능이 미치는 영향이 커지기에 세단형이나 중형 이상에서는 주행성능의 차이도 커지는.. 오히려 후륜의 하중이 매우 무거워지는 경우에는 후륜이 주행성능이나 승차감에 영향을 덜 주나 전륜의 조향성을 떨어뜨릴수 있기에 높은 주행성능이 필요하지 않은 밴에도 어울릴수 있는게 CTBA.
중형 세단인 SM6(탈리스만)의 경우 운전자 혼자 타고 주행할때는 주행성능이 나쁘지 않은편이나 뒷좌석에 사람이 타거나 트렁크에 짐을 싣게되면 주행성능이 급격하게 나빠진다는 유럽에서의 평가도 있었죠.
참고적으로 세단형 승용차에서 CTBA의 승차감을 좋게 셋팅하는 경우 후륜의 하중이 늘어나는 상황일수록 주행성능은 더욱 떨어지게 되는데 유럽의 탈리스만 상급트림은 후륜 조향장치인 4컨트롤로 이를 극복하는것인데 SM6에는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휠베이스가 짧은 차는 멀티링크의 필요성이 대두되지 않습니다. 차가 대각선으로 휘게끔 자리 잡아도 휠베이스가 짧아서 기울어지는 느낌이 덜 합니다.
짧은 차에서도 멀티 링크를 쓰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도로 상황에서 토션빔을 쓰는 것과 크게 차이 나지는 않습니다.
휠베이스가 길게 되면 대각으로 기울어졌을 때, 그 기울기가 훨씬 커집니다. 그래서 토션빔을 썼을 때 승차감에서 차이가 많이 생깁니다.
그 이유 때문에 중형 이상에서는 토션빔을 기피하는 것입니다. 요새는 준중형에도 멀티링크를 도입하기 시작했는데, 단순히 소비자들이 멀티 링크를 추구해서가 아니라, 준중형 차가 예전에 비해 훨씬 휠베이스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15년 전 그랜저보다 현시대 아반테가 더 휠베이스가 커지다 보니까, 지금 시점에서는 멀티링크의 실용성이 더 부각됩니다.
중형 세단인 SM6(탈리스만)의 경우 운전자 혼자 타고 주행할때는 주행성능이 나쁘지 않은편이나 뒷좌석에 사람이 타거나 트렁크에 짐을 싣게되면 주행성능이 급격하게 나빠진다는 유럽에서의 평가도 있었죠.
참고적으로 세단형 승용차에서 CTBA의 승차감을 좋게 셋팅하는 경우 후륜의 하중이 늘어나는 상황일수록 주행성능은 더욱 떨어지게 되는데 유럽의 탈리스만 상급트림은 후륜 조향장치인 4컨트롤로 이를 극복하는것인데 SM6에는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중형차에 가격대도 있는데 멀티링크가 안 들어가니깐 그러지여 ㅠㅠ
중형차에 가격대도 있는데 멀티링크가 안 들어가니깐 그러지여 ㅠㅠ
승차감 훨씬 좋아요
슴식이는 중형인데 토션빔 ㄷㄷㄷ
멀티링크라 좋고 토션빔이라 안좋고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제가 와이프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DS3를 탔는데
다른건 몰라도 토션빔이라고 안느껴질정도로 승차감은 좋았습니다.(승차감만)
와이프가 보는 우선주위가 크기 작고 승차감 좋은거라 그 가격하면 지불할 용의도 있습니다.
엉덩이로 토션빔 그별할수있냐하는데. 뒷자석에 앉아있으면 어지간해서는 티가나죠.
중형 세단인 SM6(탈리스만)의 경우 운전자 혼자 타고 주행할때는 주행성능이 나쁘지 않은편이나 뒷좌석에 사람이 타거나 트렁크에 짐을 싣게되면 주행성능이 급격하게 나빠진다는 유럽에서의 평가도 있었죠.
참고적으로 세단형 승용차에서 CTBA의 승차감을 좋게 셋팅하는 경우 후륜의 하중이 늘어나는 상황일수록 주행성능은 더욱 떨어지게 되는데 유럽의 탈리스만 상급트림은 후륜 조향장치인 4컨트롤로 이를 극복하는것인데 SM6에는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토션빔. 멀티링크 뒷자리에 부모님만 태워봐도 차이 아실텐데
SEX MASTER 6 - SM6 (Renault Talisman)
짧은 차에서도 멀티 링크를 쓰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도로 상황에서 토션빔을 쓰는 것과 크게 차이 나지는 않습니다.
휠베이스가 길게 되면 대각으로 기울어졌을 때, 그 기울기가 훨씬 커집니다. 그래서 토션빔을 썼을 때 승차감에서 차이가 많이 생깁니다.
그 이유 때문에 중형 이상에서는 토션빔을 기피하는 것입니다. 요새는 준중형에도 멀티링크를 도입하기 시작했는데, 단순히 소비자들이 멀티 링크를 추구해서가 아니라, 준중형 차가 예전에 비해 훨씬 휠베이스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15년 전 그랜저보다 현시대 아반테가 더 휠베이스가 커지다 보니까, 지금 시점에서는 멀티링크의 실용성이 더 부각됩니다.
멀티링크가 차지하는 공간도 커서 설계 상당 부분에 차질을 줄 뿐만 아니라, 원가도 상승합니다. 그에 비해 반사 이익은 작기 때문에, 작은 차에는 달지 않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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