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비용아끼려고 2.0 모듈하나로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싹 다 구성해놓고
환경을 위해서 6기통을 없앴다고 마케팅 하고 있고
사고시 사망율 통계또한 IIHS 통계보면 딱히 최상위권도 아닙니다.
https://www.iihs.org/ratings/driver-death-rates-by-make-and-model
2017년 IIHS 통계 기준
미드사이즈 럭셔리 SUV (XC60, X3, X5, Q5, QX60, ..)
사망율 1위가 XC60입니다.
2014년 IIHS 통계 기준
미드사이즈 고급 세단 (3시리즈, A4, S60, C클)
A4, C클래스보다 볼보 S60 사망율이 더 높습니다.
볼보가 나름 안전한 브랜드인것은 팩트이긴 하지만
많이 과장된 부분도 있죠.
그리고 그들의 안전에 대한 집착과 철학은
존경스럽기까지 하고요
적어도 이부분에 있어선 찬양받아야 마땅하지만
가끔 보다보면 과할정도의 극성팬보이들때문에 반감이 생기는경우가 있습니다.
20톤짜리 츄레라랑 박아도 끄떡없는 천하무적 볼보!
단언코 사망자를 내지않는 볼보!
이들에겐 물리학따윈 개나줘버린 맹신만 있을뿐
본문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오히려 볼보보다 미국내 교통사고 사망율을 적게 기록된 회사들도 많습니다.
예컨데 2017년도 닛산 쉐보레 포드 렉서스인데
렉서스같은 경우는 rx와 ct200h가 경쟁차종인 xc60과 s60보다 더 높은점수를 받았엇죠
암튼 저에게 볼보의 안전성은 일종에 비엠의 스포츠 드라이빙과 아우디의 콰트로와 맥을 같이하는 하나의 고유명사일뿐
하느님의 진리마냥 정답일거라고는 생각하지않는 그런것입니다.
근데 깜빡이소리 크게 나는거 좀 자발적으로 리콜좀 해라
https://www.youtube.com/watch?v=fvh-aN8QqTI&feature=youtu.be
이 영상들 보면 빗겨치기 기술이 x5 q7 과 차원이 다름....
도대체 왜 XC60은 2017년 기준 동급에서 미국내 사망율1위 차량이고
S60은 C클래스, A4보다 사망율이 높냐는 말입니다.
어차피 최신출시차량의 안전도는 다 비슷비슷하다고 봐야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들의 안전에 대한 집착과 철학은
존경스럽기까지 하고요
적어도 이부분에 있어선 찬양받아야 마땅하지만
가끔 보다보면 과할정도의 극성팬보이들때문에 반감이 생기는경우가 있습니다.
20톤짜리 츄레라랑 박아도 끄떡없는 천하무적 볼보!
단언코 사망자를 내지않는 볼보!
이들에겐 물리학따윈 개나줘버린 맹신만 있을뿐
본문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오히려 볼보보다 미국내 교통사고 사망율을 적게 기록된 회사들도 많습니다.
예컨데 2017년도 닛산 쉐보레 포드 렉서스인데
렉서스같은 경우는 rx와 ct200h가 경쟁차종인 xc60과 s60보다 더 높은점수를 받았엇죠
암튼 저에게 볼보의 안전성은 일종에 비엠의 스포츠 드라이빙과 아우디의 콰트로와 맥을 같이하는 하나의 고유명사일뿐
하느님의 진리마냥 정답일거라고는 생각하지않는 그런것입니다.
저 역시 볼보가 안전하다는걸 부정하지 않고
심지어 어머니 차량은 볼보 적극 추천해드려서 볼보 완전 만족하시며 타고 계십니다.
그러나, 가끔보면 정말 과하다 싶을정도로 안전에 대해 찬양하는 분들이 보이죠.
볼보 탑승자가 살아남은 사고사례 가져와서 대단하다고 하는데
실상 사망율 따져보면 오히려 볼보가 높은 경우도 나오죠.
대표적인게 인터넷에 많이 떠도는 천장 다 날아간 사고에서 운전자가 천운으로 살았다고
역시 볼보!!
이런 레파토리인데.. 황당하죠.
이걸보면 덤프랑 박아도 살아나옵니다
안전에 볼보 맞는데요.
경차가 더 안전?
통계자료로 주장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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