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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10.15 14:00 답글 신고
    얼마만에 보는 이분의 정성스런정보글인가... 따블추천 드립니다.
    답글 1
  • 레벨 대장 CoC 20.10.15 13:52 답글 신고
    디젤차 사려면 25년 되기전에 사야겠군요.. 포터같은경우는 남겨줄지.. 주행거리가 많다고 10년이상 타다보니 디젤외에 대응이 없네요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16 답글 신고
    아직 4년 남았으니 천천히 사세요 ㅎㅎ

    화물차, 승합차에 대해서는 규제가 승용차보다는 훨씬 여유롭습니다. 다만 이 역시도 이제는 SCR 없이 만족이 되지 않을 수준까지 숨통을 조여왔죠.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10.15 13:56 답글 신고
    셀토스는 이미 유료6d 아닌가요? 3200bar 인젝터에 저압고압egr 에 lnt dpf scr 까지 다 달려있던데요

    u3 스마트스트림 디젤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14 답글 신고
    출력 버전에 따라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슨 장치가 달려있다 해서 규제를 만족한다 아니다의 절대 기준은 아닙니다. 20년 전 E320 CDI 같은 차도 SCR 있었는걸요 ㅎㅎ

    현기 1.6 디젤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아닌 상태로 유로6d를 만족하는 것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15마력 버전은 단종되고 있는거 같고. 136마력 버전은 48V MHEV죠.

    간혹 유로6d TEMP를 6d로 표기하는 기자들이나 일부 서적들이 있으니 면밀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10.15 14:00 답글 신고
    얼마만에 보는 이분의 정성스런정보글인가... 따블추천 드립니다.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11 답글 신고
    저 정도면 자주 쓰지 말입니다;;; 야한 댓글은 횟수가 많을 뿐;;
  • 레벨 대령 3 내사정에불가능은없다 20.10.15 14:03 답글 신고
    구 섹소장님의 정성글 잘 보았습니당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갠역시 20.10.15 14:56 답글 신고
    디젤차는 특수산업 분야 빼고 다 사라져야 함.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11 답글 신고
    문제는 원유를 정제하면 정해진 비율로 각 유종이 생산되는데 어디로 처리하던 간에 환경오염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이 불편한 진실이죠. 위대한 환경을 위해 태우지 않고 상품가치가 있는 경유를 그대로 보관 또는 다시 묻어버리지 않는 이상 ㅎㅎ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0.10.15 15:02 답글 신고
    확실히 디젤은 사양길로 접어드는 것 같네요.
    이제 사람들도 슬슬 디젤보단 가솔린을 선호하는 추세 같던데...
    쌍용은 전 라인업이 디젤 기반에 전기차는 개뿔 하이브리드 차종도 하나 없으니...
    시장 흐름을 못 따라가니 도태될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 레벨 원사 3 kizremy 20.10.15 16:32 답글 신고
    가솔린도 사실상 막차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10 답글 신고
    디젤은 이제 반대로 고급차만의 전유물이 됩니다. 후처리 장치가 워낙에 많아져서 2천만원 짜리 서민 브랜드 소형차에는 단가가 맞지 않아 만들지 못합니다. 그나마 사이즈에 비해 차값을 후하게 책정해도 탈이 없을 고급차들이나 후처리장치 단가를 감당할 수 있죠. 제네시스도 그래서 디젤이 살아있는 것입니다
  • 레벨 원사 3 유인력에너지 20.10.15 15:59 답글 신고
    디젤은 확실히 여러가지 불편함

    기름값만 적게들고 나머지는 다 단점...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08 답글 신고
    이제 가솔린도 그런 날이 왔습니다. 유로6d 들어 가솔린 차들도 GPF라는 장치가 보편화 되었죠. 앞으로 더 옵니다
  • 레벨 대장 아름다운들가평 20.10.15 17:02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0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다바다가 20.10.15 17:05 답글 신고
    선추천 후감상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0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1 흰강낭콩 20.10.15 18:32 답글 신고
    지자체별로 다르겠지만 2030년이후인가?부터 내연기관자동차 등록안된다고 본듯합니다. 정말 시행할지는 모르겠지만 아는성님이 저감장치? 고거알아봐달래서 보다가 슬쩍본기억이 나네요.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07 답글 신고
    그건 지자체들이 정한게 아니라 배기가스 규제가 2025년에 시행될 다음 규제가 어느 수준이냐면, 엑센트급 제일 핫바리 디젤.. 그러니까 우리나라에 팔던 1.6 디젤 같은거 말고 저출력버전 1.2 디젤 같은거 정도는 돼야 순수 내연기관으로 컷트라인 간신히 만족합니다. 2025년 유로 규제부터는 미국의 CAFE 규제처럼 메이커에서 판매한 차량 전체에 대한 평균치를 기준으로 하기에 그랜저 같은거 하나 팔면 전기차를 몇 대 씩은 팔아야 규제를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025년에는 전 모델이 하이브리드화 되어야 하고 2030년에는 이보다 더 타이트해져 사실상 내연기관 자동차가 존재할 수 없다는 그런 전망에 의한 것입니다. 하지만 석유가 2030년이면 고갈되네 어쩌네 했던 것 처럼 현재의 전망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그건 그 때 가봐야 아는 것이죠
  • 레벨 원사 3 keyaim 20.10.16 01:14 답글 신고
    디젤은 죄가없다 ㅜㅜ 리터당 공해물질배출을 볼게 아니라 1Km 주행시 발생되는 공해물질배출량을 조사해보면 가솔린이랑 큰 차이 안날텐데 ㅜㅜㅜㅜ
  • 레벨 원수 XLR8 20.10.16 04:04 답글 신고
    유럽은 이산화탄소를, 북미는 질소산화물에 비중이 더 실려있습니다. 그래서 유럽은 디젤차가 발달했고 북미는 그러지 않았죠. 공해물질이 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솔린이 더 적은건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다만 디젤차는 일찍부터 규제에 대응하느라 후처리 장치를 이것저것 많이 달아둔 상태였고 가솔린은 아직 여유가 있어 그러지 않았기에 차이가 좀 적었는데, 그 마저도 디젤게이트 이후로는 가솔린차에도 디젤차와 비슷한 후처리 장치가 추가되기 시작해 가솔린이 여전히 더 깨끗합니다.

    아울러, 공해물질 배출량은 현재도 거리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유럽도요
  • 레벨 소위 3 바보에게눈웃음 20.10.17 19:08 답글 신고
    직분사 엔진도 머플러에 그으름 많이 묻어나옴.
    지금은 전기차 보다는
    MPI엔진에 phev hev가 최적임
    그마저도 유럽은 전기차 아니면 안된다고 외침

    앞으로 현대기아 내연기관 교육 일정은 없음
    수소.전기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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