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엑센트 운전자가 역주행하며 메르세데스 A와 조수석 옵셋으로 정면충돌한 사고.
Hyundai Accent (내수명 베르나, MC, 2006-2011)
Mercedes A-Klasse (W168, 1997-2004)
사고현장.
충돌 후 전면부 파손모습.
충돌 후 측면 및 실내. 베르나가 약간 더 버텼지만 두 차량 모두 A필러 접힘 및 실내공간 변형. (혈흔 수정했습니다.)
세대 차이(베르나가 비교적 신형), 체급 차이(A클래스가 높은 전고), 거의 이상적인 완전 옵셋 정면충돌사고(블랙박스 참조)
베르나 운전자(음주 추정), A클래스 운전자 생존.
A클래스 뒷좌석 탑승자 1명(운전자 조모) 사망.
블랙박스 영상:
http://amp.auto.bigmir.net/dtp/1614725-Smertel-nye-DTP-v-Kievskoj-oblasti--Svodka-za-27-aprelja
번외)
우크라이나 키예프 인근 도로에서 만취 상태의 GLE 운전자가 중앙선을 침범하면서 일가족 5명이 여행 중이던 투싼의 운전석에 정면으로 충돌한 사고.
Mercedes GLE (W166, 2011-2019)
Hyundai Tucson (JM, 2004-2011)
충돌 후 투싼의 파손모습.
충돌 후 길가로 튕겨져 나간 GLE.
만취 상태의 운전자는 차 안에 있던 중 시민들에게 끌려나왔습니다.
구조 후 투싼의 모습.
세대차이(투싼 단종 후 GLE 출시), 체급차이(GLE가 중량, 높이 등에서 우세), GLE에 유리한 각도(중앙선 침범하며 투싼 운전석을 대각선으로 충격.)
GLE 운전자(만취상태) 경상
투싼 일가족 5명 중 4명(아버지, 어머니, 아들, 딸) 현장 사망, 12세 남아 중태
사고 당시 블랙박스 및 GLE 운전자 음주측정 영상:
http://amp.news.bigmir.net/ukraine/2016152-Pyanii-voditel-Mercedes-ystroil-DTP-pogibli-dvoe-detei-i-roditeli-
H-1, G-Klasse 정면충돌, 추가예정
저는 메르세데스, 현대 모두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아버지가 타시는 스바루 아웃백하고 큰 차이가 나더라고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결국 에어백이 전개 되냐 안 되냐가 문제가 아니라 최신 설계의 적당한 무게와 크기의 차를 선택 하는 게 더 안전하다는 거죠.
뭐 그래봐야 에어백 타령 말고는 할 줄 모르는 치매 환자들에게는 내일 되면 까먹을 얘기지만요.
아래에서 세번째에 처음보는 이상한 밴 한대가 있길래 뭔가 했는데 베스타군요.
불탔음..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