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충전
과열
수분침투
충전 및 밸런싱 회로 부품 이상
배선
충전기
케이스 불량
배터리 셀
진동에 의한 캐이블 까짐 및 합선
대략 생각나는것만 적은게 이정도네요..
코나 화재는 종합적으로 원인 분석이 필요하다 봅니다.
물론
다 타버려서 원인 분석이 쉽지 않겠지만..
현대는 현재 출하된 모든 전기차들에 대해서
케이스 비파괴 검사
고객 정비시 배터리와 충전회로 상태 확인
불에 타도 끄떡없는 배터리 모니터링 블랙박스 추가장착
등을 통해서 정보 집계를 통해 향후 만들어지는 전기차에 대해 보완할 필요가 있다 봅니다 *_*
ps. 갠적으로
1. 고용량 배터리 위험하다 생각해서 킥보드같은걸 실내서 충전하면 꺼림직 할것 같네요.
2. 자동차 배터리 교체할때마다 느끼지만 이 무거운 배터리를 와인딩 타는데도 버티는 마운트도 신기하다 생각
안하면 그게 c발 대기업이겟습니까 껄껄..
그게 돈아까우면 그냥 사업접어야..
끝
신차 개발에 부품업체가 참가해서 차에 맞게 개발하고 그에따르는 불량도 자동차회사에서 책임을 지지만 배터리는 완성된 배터리를 신차에 적용하므로 불량이나도 자동차업계는 불량원인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지요. . 또한 배터리불량이라면 차동차업계보다 배터리회사가 더욱잘 알겠지만 그들만 알수있는 불량를 인정할리는 만무하죠. . 특히 특정차종에 불량이면 알고도 인정할리는 없구요. . 어렵ㄱ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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