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T 기준으로,
AWD
스포츠 패키지
21인치휠
HUD
파썬
컨비니언스 패키지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동승석 럼버서포트 등)
이렇게 넣고 6,080만원인데 이정도면 딱히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깡통기준으로도 반자율, 앞좌석 통풍, 열선, 뒷좌석 열선, 네비게이션 다 들어가서 딱히 안넣어도 상관은 없고요.
익스테리어 취향에 따라 휠 업그레이드 하거나 AWD 정도만 넣으면 5000초반에 충분히 가능한데,
마냥 비싸다고 보기는 또 어렵죠.
가장 중요한건 모든 옵션을 단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7500까지 가는일은 거의 없다 봐야죠.
체급이 한 단계 낮은 GLA250 4MATIC이 5천후반인데, (같은체급 GLC 300 4MATIC 은 7천 스타트입니다.)
GV70에 AWD, 21인치 휠 넣어도 5천 중반에서 끊기는데, 뭐가 비싸다는 걸까요?
물론 국산차 치고 비싼건 맞으나
그렇게 욕먹을정도의 가격정책은 아니라고 보는데, 굳이 풀옵션 7500이라고 욕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3.5T에 뭐 렉시콘같은 선호사양 싹다넣고 7500나온다고, X3 20i보다 비싸다고 욕하는건 좀 아니죠.
개인적으로는 위의 스포츠사양으로 6080, 혹은 기본에 21인치휠만 넣고 5180만원정도가 딱 적당하다고 봅니다.
2.5T에 AWD 달고 5180만원짜리 4700mm급 후륜기반 SUV 추천바랍니다.
물론 앞좌석 통풍,열선, 뒷좌석 열선, 핸들열선, 반자율, 네비정도는 있으면 좋겠네요.
어쨌든 비싸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듣고 싶은데
이유가 제네시스 따위가 무슨 6~7천을 받냐가 끝이라..
뭐 어찌되었건 최종판단은 소비자의 몫이고, G80, GV80은 국내시장 한정으론 대성공을 거두었으니
GV70도 국내시장에서 먹힐지 봐야겠죠.
GV80도 출시할 때 저돈이면 GLE를 사니 X5를 사니 별소리 다 들었지만
지금도 월3천대가량 팔리죠.
키보드 워리어가 실 수요자가 아니란 반증이죠.
비싸다는 이유가 대부분 '제네시스'라서죠.
물론 그 말이 맞긴 하고, 브랜드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한개이지만,
국내한정 제네시스 브랜드가 그리 딸리지가 않는데 참 신기합니다.
6천시작 GV80이 월 3천대팔리는게 제네시스 브랜드인데,,
제네시스는 3~4천에 팔아야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죠.
품질은 쉴들 칠 수 없죠 ㅋㅋㅋㅋ
gv80때도 같은소리 나왔었고 결과는?
신차 타이어 코드절상
불나 엔진이안돌아 화면꺼지고
고치면 된다구요 ? ㅎㅎ 프리미엄맞음?
GV80 디젤같은경우 특히 결함이 더 터져나오는 것 같고요.
거기다 현대 이미지가 밑바닥이라 더 까이는 것도 있겠고요.
물론 자기 이미지 망쳐놓은건 현대 본인탓이겠죠.
냉정하게 봐서 어차피 제품의 상품성은 판매량이 말해주고,
GV70, GV80급이면 대기업이나 정부 관용차로 나가는 물량도 아니기 때문에
판매량 보면 알 수 있겠죠.
GV80 같은 경우는 제네시스 1세대 대형SUV인데 월 3천대가 팔리고 있죠.
오히려 GV80이 4천에 나왔으면 망했을걸요?
비싼차 좋아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를 잘 타깃한 것이죠.
GV80이 옵션 많이빼고 기본 4천후반에 나왔으면 글쎄요. 오히려 지금보다 안팔렸을수도요.
GV80은 독3사랑 가격차이가 좀 나는 편이라 잘 모르겠는데
G80 사는 사람들이 독3사를 못사서 G80을 타는게 아닙니다.
근데 마지막줄은 지적좀 해야겠네요
물론 모든g80 오너들이 독3을 못사서 안사는건 아니죠
근데 대부분의 G80 구매자들은 독3 견적 두세번씩은 뽑아보고 사요.. 비교대상이 필요하니까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선택하고나서 호응하는 말이 그거에요
독3 못사서 안산거 아니다
존나 개소리죠 따져볼거 다 따져봤으면서 분위기에 편승해서 물타기 하는거
제가 현기 영업소에서 e클 5시리즈 견적서를 얼마나 많이 봤는지 몰라요
어차피 5시리즈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게 520i고요.
G80 깡통이 5300스타트인데, G80 사는사람이 5시리즈를 못뽑아서 G80을 탄다고요?
200만원이 모자라서요?
심지어 G80 완전깡통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겠으나, 휠, HUD만 넣어도 5500이죠.
G80 사는 사람들은 6천정도 생각하실텐데, 6500이면 못사고, 5500이면 싸서 살까요?
G80이면 그냥저냥 5시리즈, E클 비교해보고 사는 사람이 대다수죠.
심지어 5, E 구형에서 신형 G80으로 오는 사람도 많고요. 반대도 많겠죠.
제 주변에서는 딱히 2,300차이로 차를 결정하지는 않았네요.
아버지도 에쿠스(G90 X) 9천정도 견적 보시다가, 1억2천대 독3사로 가셨고
어머니도 E300 익클 AWD 8천짜리 보시다가 6천중반 S90 가셨고요.
딱히 2,300 만원이 급간차이나서 '못'살 정도의 체급차이가 되나요.
G80사는 사람이 5시리즈를 도저히 못사서 싼맛에 G80갈까요?
5시리즈 견적서 보고 부들부들 떨려서 결국 G80을 사게 된다는 말씀이신지..
GV80은 동의하는데, G80이랑 독3사 중형세단 엔트리랑 가격차이가 얼마난다고 '못'살까요.
GV80이야 시작가 6천이고, BMW,벤츠는 9천~1억 스타트이니 '못' 살수도 있겠지만요.
물론 국내한정입니다.
오히려 벤츠가 너무 희소성이 없어져서, 제네시스로 가는 사람들이 많죠.
10년전만해도 5시리즈, E클래스 정도면 눈길을 받았지만
지금은 길거리에서 신형 G80, GV80이 더 눈길이 가죠.
브랜드 벨류를 떠나, 희소성과 디자인만 보면 벤츠대비 딱히 떨어지는 것 같지는 않고요.
말씀대로 마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제네시스가 잘 팔리죠.
오해하실까봐 드리는 말씀이지만 국내한정에서 발생하는 특이한 현상이죠.
볼보가 요즘 국내에서 각광받는 이유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브랜드 벨류로는 절대 벤츠를 못따라가지만, 나름의 메니아층이 있는 이유가 '희소성'이겠죠.
보통 gv80 구매자들이 x3 ,glc,xc60 이런거랑 비교안해요.....
x5,gle,xc90 이런차랑 비교하지..ㅋㅋㅋ
수입차대비 운동성능면에선 아쉽지만 풍부한옵션과 넓은좌석 승차감 저렴한가격이 제네의매력임....
돈많으면 당근 1억이상차 구매하심 되는거에여,레인지로버도좋고 카이엔도좋고...ㅋㅋㅋ
그러나 7~8천대에서 본다면 제네가 수입차에비해 뒤떨이지지 않습니다...
하체영상나오면 알게될듯
10년전 G37때나 핫했지, 지금 타는 사람 있나요.
g70, g80, gv80은 3.5터보만 선택가능하게 해서 +500정도면 3.5 터보 선택 가능했는데.
gv70은 3.5터보에 AWD하고 이것저것 패키지로 묶어서 +950 추가 되게 해서 열받네요 아엌
이번은 3.5T 선택비용이 매우 비싸네요.
3.5T 정도면 AWD가 필수라고 생각한건지는 모르겠으나.. (G70, G80은 별도 선택이지만요.)
GV70은 그냥 2.5T 사라고 하는 정책 같습니다.
그걸 못하게 막아놨네요 아쉽지만 2.5T 가려구요 ㅜ.ㅜ
2.5T 오면서 300마력으로 올라서 2.5T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GV70 스포츠 옵션이 좋은게, 2.5T에서도 4P 브레이크가 달리더라고요.
2.5T로 내리고 남는 차액으로 풀옵션 지르시면 되겠네요. 부럽습니다.
GV70에 AWD, 스포츠, 21인치, HUD, 파썬 넣는게 X3 20i 보다는 더 끌리네요.
X1, X3가 실내가 별로인 것도 한몫 하고요.
X5, X7처럼 신형 레이아웃이 아니고 구형 레이아웃이다 보니,, 신차티가 잘 안나죠.
대신 국내 생산인 걸 감안해서 500만원 더 깎으면 소비자에게 더 흡족한 가격대가 될 겁니다.
제 의견이 틀렸다면 님의 의견을 제시하면 됩니다.
당연히 GV70이 비싸다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저처럼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죠.
의견게시는 누구나 자유입니다.
딱히, 누구에게 화를 낼 필요는 전혀 없죠.
다시 제 글을 읽어봐도 님을 화나게 할 문구는 찾지 못하겠는데요.
제 의견은 'AWD에 스포츠, 파썬, HUD 정도 넣고 6000에 구매가능하니 괜찮은 것 같다.' 이며
동의하지 않으시다면 사소한 것으로는 제 댓글에 비추 다 넣으시거나,
아니면 님의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브랜드는 이 가격인데, 제네시스가 더 비싸지 않냐
제네시스 브랜드 벨류가 아직 부족하지 않냐
결함 덩어리지 않냐, 등
의견게시는 자유죠.
특정 브랜드나 차량에 대해 칭찬이나, 가격에 대한 칭찬을 한다고
'그럼 그차를 사라' 라는 논지는 전혀 맞지 않죠.
님 말씀대로라면 사지 않을 차에 대해서는 가격에 대해 논할수가 없는데 말이죠.
의견 게시를 하시려면 하세요.
개인이 갖고 있는 의견차이가 댓글 몇개씩으로 좁혀지지는 않으리라 생각하지만
님의 의견도 댓글로 자유롭게 게시하면 됩니다.
저도 제 글에 반대댓글이 달린다고 공격적인 댓글을 잘 달지는 않습니다.
반박할 논지가 있으면 반박댓글은 달지만요.
위에 보세요. 왠만한 조롱댓글에 제가 반응하던가요?
2개씩이나 남겨주셔서 댓글 달아드립니다.
비아냥 거리실거면 비아냥 거리셔도 뭐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알바취급 댓글 아닌이상 비아냥 댓글은 비추도 안누르고 대응자체를 잘 안합니다.
어떤 국산차 게시판을 원하시는지 모르겠으나,
본인의 댓글의 목적이 단순히 제 기분을 나쁘게 하기 위한다면 글쎄요.
저는 비아냥 댓글에 큰 신경안씁니다. 아래 댓글알바로 모는 댓글도 별로 화가 나지는 않습니다.
그냥 볼때마다 궁금할 뿐이죠. 왜 그렇게 이분법적으로만 생각하는지요.
댓글로 자기 의견 게시도 이 게시판에서 허용하는 범위인데
충분히 서로 의견게시를 할 수 있음에도, 본인의 주장을 피력하지 않으며 비아냥거리는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
님 의견에 제가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겠으나,
충분히 일리가 있으면 저도 님의 의견을 수용할 수도 있는 것이겠죠.
다 개취임.
저도 gv80 시승 3번이나 해보고 차 진짜 좋다고 생각했거든요...다좋은데 운동성능면에서만 좀 아쉬운정도...
같은가격이라도 x5라면 모르겠지만 gle보단 낫더군요...이건 제 와이프도 동의..ㅋㅋㅋ 벤츠마크빼면 gle진짜 ㅡ.ㅜ
그래도 까는사람들은 까더군요...근데 대부분이 gv80 살능력 자체가안됨....ㅋㅋㅋㅋㅋ
저와 금전거래가 단 1원이라도 있다면 1,000만원 현금으로 즉시 드릴게요.
(당연히 차량구매는 제외하고요)
혹은 제 직업이 현대(모든 계열, 하청포함)와 관련있어도 드릴게요.
대신 관계 없으면 딱 10만원만 주시고요.
내기하실 생각있으면 쪽지 주세요~
1000만원은 그자리에서 이체하든지 인출해서 드리겠습니다.
집앞까지 와주시면 1000더해서
10만 : 2000만으로 내기 가능합니다.
중국에서는 중국산 홍치가 벤츠보다 상위로 인정받고
유럽에서는 케딜락, 렉서스가 힘도못쓰고 철수하고
북미에서는 차종별로 보면 제규어가 하다못해 제네시스에게도 밀리죠.
연말에 GV80, G80 런칭하고도 망하면 뭐 해외시장은 아직인것일테고요.
아마 GV80, G80 런칭하면 브랜드 전체로 북미에서 제규어는 넘을 듯 싶은데,,
애시당초 제규어가 최하위권이라 봐야 알겠죠.
아반떼 옆에서 서비스받는건 딱히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애시당초 제네시스는 픽업서비스도 제공하니, 센터갈일 있으면 픽업서비스 이용하면 되겠죠.
그리고 gv80 북미에서 올해 1월부터 사전계약받아서 겨우 2만대넘김 반올림해서 2천대꼴인데 미국에서 중형suv가 2천대면 개존망인거알지?
rx가 월만대 x5가 월 5천대씩팔리는게 미국이야
그리고 픽업서비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입차는 픽업서비스없어서 직접 센터가는줄아나ㅋㅋㅋ
가족들은 모두 외제차 타고 있어서 일부 수입차도 픽업서비스 가능한건 알고 있습니다.
아버지 차량도 픽업서비스로 AS 받는걸 봤고요.
픽업 서비스를 말씀드린건, 수입차와 비교하는게 아니라
아반떼 옆에서 서비스받는것이 단점으로 지적하시니 드린 말씀이고요.
쏘나타, 아반떼랑 같이 취급받는게 싫고 불편한 분이라면 그냥 픽업이용하면 되겠죠.
북미에서는 현재까지는 많이 부진한게 맞고, G80, GV80 런칭후에 한번 더 판단해야겠죠.
관점에 따라 다르겠죠.
말씀대로 개병신엔진+근본없는 브랜드+현대와 동일한 센터 등 단점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메리트가 없겠죠.
의견은 잘 들었습니다. 좋은밤되세요.
그리고 일부 수입차가아니라 픽업서비스는 다있고 작성글보니 극성 현빠같은데 가족들 무슨수입차타는지 인증좀 내차도 등록증 깔테니까 ㅇㅇ 댓다는거보니 수입차경험 아예전무한거같은데
저는 수입차 경험 전무하고
제네시스는 쓰레기 브랜드가 맞으며
말씀하신대로 저는 극성 현빠 맞습니다
제가 많이 무지해서 죄송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좋은밤 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