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글에서 GDI 연료 직접분사 방식의 가장 큰 문제가 흡기밸브에 카본이 쌓이는 거고, 물리적으로 카본제거하는 방법외에는 해결방법이 없다는 글을 보았어요.
현대 세타 엔진 문제도 있었고 해서, 정말 현대차 엔진만 문제가 있는건지 타사 차량의 연료 직분사 엔진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회원님들은 직분사 엔진 관리 어떻게 하시는지 의견 여쭤보고 싶습니다.
(하기 사진은 인터넷상의 ‘흡기밸브에 누적된 카본 예시 사진’ 입니다)
구조적으로 그런식의 엔진일뿐
관리라고 할것도 말것도 없어요
정비사분이 흡기청소한번 하셔야겠네요 할때 하시면 됩니다.
그래봤자 차 사서 팔때까지 안하거나, 1번이나 하겠죠
써지탱크까지만 분해 하면 됩니다. 어려운작업은 아닌데 일반인이 하기힘든작업이지요
부작용은 할때 뭐시냐 캠이 흡기포트를 안눌러야 엔진 실린더안으로 연마제나 세정제가 들어가지않기때문에
작업자는 그런부분을 조심해야죠 기통마다 타이밍이 다 달라서 기통옮길때마다 타이밍 잘 돌려줘야 합니다.
흡기밸브에 저런 카본 쌓이는게 싫다면 그랜저 K7탑재되는 스마스스트림 2.5L 엔진이 정답이긴 합니다. 그 엔진은 흡기밸브에도 인젝터 있어서 카본이 쌓이는걸 방지하거든요
고급유고 나발이고 카본퇴적은 답이 없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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