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는 XM3가 신차 실내 공기질 검사에서 모든 항목에 기준치를 만족시켰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XM3는 검사 대상 7개 차종중 4종의 유해물질이 가장 적게 검출됐다. XM3에는 핫 멜팅 공정 등과 같은 친환경 생산기술을 적용돼 유해물질과 냄새 발생을 최소화했다.
XM3는 국토부의 신차 실내 공기질 조사에서 모든 권고기준을 만족했다. 8개 유해물질 측정 항목 중 톨루엔과 벤젠, 자일렌, 아세트알데하이드 등 4개 물질이 검사 대상 7개 차종중 가장 적게 검출됐다. 새차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과 유해물질이 적게 나타났다.
새차증후군이란 차의 내장재와 시트 등을 제작, 조립할 때 사용하는 페인트나 접착제 등에 포함된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이 원인이 돼 발생하는 증상이다. 자일렌과 톨루엔 등의 유해물질은 구토와 현기증, 알레르기 증상 악화, 호흡기와 피부자극 등을 유발한다.
XM3에는 핫 멜팅 공정 등과 같은 여러 친환경 생산기술이 적용돼 유해물질과 냄새 발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핫 멜팅 공정은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적용한 도어트림 생산 기술이다. 기존의 접착제를 대신해 소재 간 융융접합 처리를 하는 방식이다.
제조공정에서부터 완성차에 이르기까지 유해물질 발생을 줄이고 실내 공기질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는 관련 기술에 대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핵심기술의 해외수출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XM3 외에 더 뉴 SM6와 뉴 QM6에도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이유가?
아반떼 md 보러 갔다가 문닫고 실내구경하다 눈 뜰수 없을정도로 눈따가워져서 구경하다말고 내린적 있음.
이건 불쾌함을 떠나 화생방 가스실 느낌이었네요
환경 따지는 프랑스면 그럴만도
신차냄새 안나면 빠꾸먹였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죠.
어짜피 몇년간 현기차가 국산차중 높게 나온 편이었는데 판매량 1도 영향 없음.
그 1원 1전 원가를 실내 레그룸 1mm 늘려주는데 배분하는게 한국소비자에게 더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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