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정말 다기통엔진 좋아하고
다운사이징이라고 기통수까지 내려가는 현실을 정말 아쉬워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4기통 있다고, 전륜구동이라고 고급차가 아니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죠.
아우디는 A8마저도 전륜기반 4륜구동이고(이전세대까지는 독일 현지에선 아예 2륜모델도 있었죠.)
렉서스 ES도 전륜구동이고 에쿠스도 1세대때는 전륜구동이었습니다.
또한 요즘은 7시리즈, S클래스도 독일 현지에는 4기통 모델이 있죠.
그랜저건 G80이건 아니면 더 비싼 차들이건
어쨌거나 V6나 그 이상 다기통엔진에서 오는 이미지라는건 부정할수 없기에
개인적으로 이미지 리딩용으로 다기통 라인업을 남겨는 두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렇다고 4기통 라인업이 있다는 이유로 고급차 맞네 아니네를 따질것도 아니라고 보이네요.
당신들은 6기통을 후륜을 가져가실껀가요? 아니면 4기통을 전륜을 가져가실껀가요?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세요. 현실을 자꾸 회피하려고 하지 말고
근데 그렇다고 gv80 2.5는 서민차
gv80 3.5는 고급차라고 하진 않잖아요.
모하비같은경우 6기통이상 후륜차량이지만 기아브랜드라서 프리미엄이 아니고 gv80은 4기통 후륜이라도 프리미엄 q5는 4기통 전륜모델임에도 프리미엄인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