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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오니쯔 21.03.20 10:46 답글 신고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주행 환경마다 다르다보니 6개월에 한번 혹은 매뉴얼 주기에 따르면 된다캅니다 +_+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0 12:05 답글 신고
    저도 6개월 주기가 보통이네요.
    예전엔 6개월에 2만km 넘게 주행해서 오일 교환 키로수를 높이가져가기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0 12:04 답글 신고
    +_+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3.20 11:01 답글 신고
    예열 1분도 기네요 20초면 됩니다
    그러고 출발하는데 rpm 2.5천 안넘기며 살살 주행하다가 냉각수 온도게이지 바늘 올라가면 걍 좆대로 주행하면 된다캅니다

    터보찬데 후열에 대한 설명은 없네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0 12:04 답글 신고
    후열은 따로 잘 하는 편은 아닌데..
    심하게 과격하게 주행후나 dpf 연소중일땐 시동을 좀 늦게 끕니다.
  • 레벨 대위 3 오산뚜벅이 21.03.20 11:12 답글 신고
    합성유 쓴다고 이것저것 바꿔가며 짬뽕 되는게 더 안좋은것 같습니닷ㅜㅜ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0 12:03 답글 신고
    오일은 한가지로 꾸준히 관리하는게 젤 좋더라구요
  • 레벨 원사 2 부르르릉1 21.03.20 11:21 답글 신고
    에코모드 저 알피엠 으로 다니는데
    바꿔야겠네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0 12:03 답글 신고
    에코모드는 기어변속 시점을 늦추고 저알피엠으로 잡고 있어서 때로는 엔진에 더 부하를 주는듯 해요. 전 국도나 고속주행 할때만 사용..
    자전거 오르막 오를때 고단 넣고 천천히 페달질하면 관절에 부하가 많이오듯 자동차도 사람 많이 태우고 저rpm 주행하는게 크랭크에 부하를 주게 되서 오히려 안좋다 봐요.
    가끔 1500rpm도 안되게 오르막이나 사람 많이 태운 후 평지를 덜덜거리게 다니는 분들도 보는데 이게 엔진엔 더 안좋겠죠
  • 레벨 대령 1 고자난자완스 21.03.20 11:26 답글 신고
    무슨 엔진오일을 만오천에서 이만사이에 갈아요?
    누가그러든가요?
    롱라이프오일도 저리 안쓰는데...헐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0 12:00 답글 신고
    이전 차도 1.2만km에 교체했는데 21만km 운행하는동안 전혀 문제 없었고...
    현재차는 저렇게 관리해서 28만km 운행중이구요..
    물론 오일성능이 1.5만km 넘기면 좀 떨어지는지 서서히 감소하긴 하네요*_* (보통 오일이 게이지 중간까지 먹으면 교체)
    대략 1.5만km면 문제 없는것 같네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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