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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IMPPIPE 21.03.24 07:08 답글 신고
    노인착취 반대~!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14 답글 신고
    폐차장은 제가 끌고갈겁니다*_*
  • 레벨 중장 그게말이야방구야 21.03.24 07:23 답글 신고
    30만은 어떤 차든 다 타죠.
    질려서 바꾸는거지.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16 답글 신고
    20만km정도 되면 엔진미션 멀쩡해도 수리비용이 좀 되는것들이 하나둘 터집니다.
    년식도 있고
    질리기도 하고
    그돈주고 고칠바에 차를 바꾸게 되죠.
    하지만 계산기 두들겨 보면 타던차 고쳐서 타는게 이득 +_+
  • 레벨 상사 2 태양산타페 21.03.24 08:32 신고
    @혀니마니
    맞아요~~ 제차도 6년차 21만키로인데 질려서 바꾸고 싶기도 하다가 계산기 두들겨보면 10년 40만 키로는 타야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 레벨 소위 2 삭제각오해 21.03.24 09:22 신고
    @혀니마니
    100만타서 엔진 미션오일만 갈고타네요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1.03.24 09:28 답글 신고
    엊그제.. 수게에.. 랜드로버 차였는데.. 4만인가 6만에 엔진퍼져서 폐차하니 마니 하던데요..

    일반차들도 30만까지 쉽게 타기 어렵습니다. 친한 동생녀석 케파 초기형.. 20만정도 타다가..

    올해 그냥 주행중에 엔진이 꺼져서.. ㅡ,.ㅡ;;; 차 고쳐팔았어요.. 무서워서 못타겠다고..
  • 레벨 소위 2 빨간맛사탕 21.03.24 09:34 신고
    @꽉찬느낌 기아차라서 엔진꺼지는 현상이 일어날수도 있어요;; 저도 2008년에 산 스포티지 주행중 시동 자꾸꺼져서 수리 2번에 리콜수리1번 받았는데도 시동꺼져서 3년타고 그냥 팔아버렸어요;; 5만도 안탔는디
  • 레벨 원사 3 i7 21.03.24 10:29 답글 신고
    말이야방구야
  • 레벨 소장 숭칠이오너 21.03.24 08:11 답글 신고
    알피엠 4천 밟고다니세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17 답글 신고
    지금도 항시 풀악셀모드라캅니다.
    브레이크 패드 3.5만km타면 거의 다 닳아버리네예
    패드 로터 소모품 교체비용이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
  • 레벨 훈련병 짱틀러 21.03.24 08:27 답글 신고
    가지고 있었던 차들 대부분 30만킬로 이상을 탔고 현재 타고 있는 싼타페도 2015년식 34만킬로 주행중인데 대부분 오토미숀이 가장 먼저 탈이 나는데 20만킬로 전후하면 교체할 부품들이 생기더군요
    엔진쪽은 인젝터쪽부터 문제가 생기고 다른 큰 고장은 없습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45 답글 신고
    맞습니다. 인젝터 20만에 올갈이.. 개당 단가가 비싸서 4개 교체하는데 100만원 듭니다 ㄷㄷㄷ
  • 레벨 병장 타도첼시 21.03.24 10:08 신고
    @혀니마니 와씨 수리비 100자가 넘어가도 고쳐서 타야되는겁니꽈 성님??
  • 레벨 대령 2 너와나들이 21.03.24 10:12 답글 신고
    횽님.
    어떻게 30만씩 타시나용?
    출퇴근으로 찍으신 건가용
  • 레벨 소위 3 시속256km 21.03.24 15:24 답글 신고
    차는 엔진이나 미션 이상 아니면 고쳐서 타는 게 가장 경제적이다라고 배웠습니다.
  • 레벨 상사 2 시화커 21.03.24 08:28 답글 신고
    저도 지금 같은차 185천 킬로 타는 중인데 ... 아직 멀쩡 하네요 ㅎㅎ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45 답글 신고
    20만km 이후로 갑자기 맛이가더군여
  • 레벨 상사 2 시화커 21.03.24 09:34 신고
    @혀니마니 안되요 ㅠㅠ
  • 레벨 소위 3 다보사 21.03.24 08:31 답글 신고
    큐엠3군요 전6년 56000k 이네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45 답글 신고
    반갑습나다
  • 레벨 병장 타도첼시 21.03.24 10:10 답글 신고
    큼쓰리 연비가 그렇게 좋다면서요 성님?
  • 레벨 대위 3 공업용미싱 21.03.24 08:32 답글 신고
    저는 1세대 투싼 WGT 26만 타고
    폐차 했는데..
    첫차에 신차 출고라 아쉬운 기억 남네요 ㅎ

    10만Km에 미션 수리 했지만
    엔진은 딱히 고장 없어서 계속 타려 했는데
    차체 부식이 심해 불안하고(나중에 무상수리 해줬..)
    배출가스 5등급 불편해서 보조금 받고
    폐차했네요 ㅎ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46 답글 신고
    부식만 안생기고 엔진미션 본체만 멀쩡하면 평생도 가능할것 같더라능
  • 레벨 중장 spe02 21.03.24 08:33 답글 신고
    보통 폐차장에 들어오는 차들이
    주행거리 20만쯤되는 차들이죠
    그정도되면 상사에서 매입도 잘안하고
    수출합니다ㅋ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47 답글 신고
    맞습니다 20만 되면 수리해야 항 부품값이 차 반대갑 나올때가
  • 레벨 중위 1 영원히사는억만장자 21.03.24 08:37 답글 신고
    15만 넘어가고 연식이 10년정도 되가면 하체 부싱부터 브레이크 디스크 활대 로우암 거의 교체한다고 보면 되는거 같아요 그래도 바꾸는것보다는 고치면서 타는것이 훨씬 저렴한거죠
    엔진문제만 아니면 그냥 저냥 타도 크게 문제 없는것 같아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47 답글 신고
    억만장자 이루시길 발압니다
  • 레벨 하사 2 핫쪼코 21.03.24 09:52 답글 신고
    7년16만인데 위에 말씀하신거 다 교체했습니다..
    추가로 뒤쪽 허브베어링 2개까지..
    차바꾸려는 생각이 쏙 들어갔네요..ㅎㅎ;;
    수리비용은 사설에서 총 500정도 들었네요
  • 레벨 대령 3 파장 21.03.24 08:44 답글 신고
    디딸은 힘드네요ㅜㅜ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1.03.24 08:47 답글 신고
    딸딸딸딸
  • 레벨 중위 2 창원시민 21.03.24 08:56 답글 신고
    회사차 프라이드 몇일전에 폐차했습니다 가솔린 48만키로 굴러는 갔습니다
  • 레벨 원사 1 보영진영 21.03.24 08:58 답글 신고
    현기 기준 16만 넘으면 문제 생기더군요 그때 얼마나 잘 수리하느냐에 따라 계속 돈들어가느냐 한번 목돈 들어가느냐가 결정 됩디다 16만 이후 엔진 내려 올 수리하고 미션 분해 점검 잘하면 또 16만 추가 문제 없더군요...
  • 레벨 소위 3 Infinitinm 21.03.24 08:58 답글 신고
    진짜 돈없나보네 이쯤하면 신차하나사세요
    그거타시는동안 전 차를 3대째 바꾸고있어요
  • 레벨 대위 3 마르셀로대장님 21.03.24 08:59 답글 신고
    27만km된 2.0디딸 제타 타는데 아직 EGR한번 빼곤 큰고장은 없네요.
    중고차값이 개똥값인데 엔진은 짱짱해서 인젝터가 나가면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 레벨 하사 1 당근맛캔디 21.03.24 09:00 답글 신고
    오...클리오 아닙니까?
  • 레벨 대위 1 바다의제국 21.03.24 09:00 답글 신고
    미션 수리 200만
    수리하고 탑니다.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1.03.24 09:02 답글 신고
    15만 쯔음에 부싱및 하체 올바라시하면 신차느낌납니다.
  • 레벨 대령 3 추천수 21.03.24 09:03 답글 신고
    연비 죽인다는 큐엠3
  • 레벨 훈련병 민생 21.03.24 09:05 답글 신고
    인젝터는 핵심부품인데 20만키로에 교체하신 이유가 있나요? 1세대 CRDI 디젤엔진의 경우도 인젝터의 평균적인 기대수명을 30만키로 이상으로 알고 있고 qm3처럼 비교적 최신디젤차의 경우는 반영구적으로 봐도 무방하지요
    특별히 관리를 못해서 고장나지 않는한 인젝터는 폐차할때까지 쓰는 부품인데
  • 레벨 상사 2 봄날이온다 21.03.24 09:07 답글 신고
    관리나 운행습관에 따를거같네요
    현기 10만,20만에 동와샤갈면서 인젝터세척하고 연료필터 제때교체하니 인젝터는 양호합니다
    27만째구 22만쯤 대리기사가 풀악셀 최고속하는 바람에 잠바가스켓 한번샛구요 미션은 차종 고질병있어 21만에 수리1번 해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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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그기아이고 21.03.24 10:17 신고
    @일을해야돈을번다 차는 있니?
  • 레벨 훈련병 라이마 21.03.24 09:20 답글 신고
    4년 안된 차인데도 지금 21.5만km 달렸더니 엔진에서 없던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네요.
  • 레벨 병장 본안접수 21.03.24 09:28 답글 신고
    Nf 소나타 15년 15만 탔는데 다음차는 뭐로 가는게 좋을까요?
  • 레벨 소위 3 6GT 21.03.24 09:42 답글 신고
    LF소나타
  • 레벨 훈련병 타이슨짱 21.03.24 14:44 신고
    @6GT 와 이성님 드림 쥐기네..ㅎ
  • 레벨 하사 3 ko999 21.03.24 09:37 답글 신고
    아반떼 타다가 미션은 멀쩡한데 차가 녹슬어 구멍나 폐차했음
    미션을 잘만들었다고 칭찬해야 하나?
  • 레벨 중사 2 동풍낙엽 21.03.24 09:50 답글 신고
    베라크루즈는 저도 33만타고 팔았지만 주변에 50만도 많더라구요
  • 레벨 소위 3 건대청년 21.03.24 09:52 답글 신고
    키로수는 상관없음 연식이 문제지
  • 레벨 소장 남원하이츠 21.03.24 09:52 답글 신고
    뽑기도 중요하고~
    어찌 보면 어떤 환경에서 관리 되었냐가 소모품 수명에 좀더 큰것 같아요~

    외부에 춥고 덥고 노출 많이 된 차들은 아무래도 안좋고, 실내 및 지하주차장 등 비교적 관리가 잘되면 아무래도 많~이 오래 가더군요
  • 레벨 중장 고광택귀두 21.03.24 10:10 답글 신고
    현다이꺼 두대모두 16~7만에 밋션나가던데
  • 레벨 하사 2 강변노들 21.03.24 10:20 답글 신고
    레인지 로버 디젤 20만 되가는데 냉각수 물 샌거 고친거 빼고는 크게 수리한 거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하도 말이 많은 랜드로버라 타면서도 긴장 되었는데 어느새 20만이 되었네요. 근데 차를 바꾸려고 해도 새차일 때하고 소음이나 승차감이 같아서 바꾸기 너무 아까와요.
  • 레벨 상사 1 딸구아범 21.03.24 10:41 답글 신고
    와 대단들하시네요~ 제차 이제12만인데 아직 새차네요 ㅋㅋㅋ
  • 레벨 하사 2 안산석호 21.03.24 10:41 답글 신고
    현기 미션엔진은 100만 지나도 짱짱한데 부식때문에 못타는거지
  • 레벨 상사 2 점잔한어른 21.03.24 10:45 답글 신고
    초기형 싼타페 수동을 12년 32만 타고 바꿧습니다
    수동이라 그런가 미션은 전혀 문제가 없었네요 엔진도 시끄러워 그렇지 문제가 없었고요
  • 레벨 하사 2 만고강산1 21.03.24 12:27 답글 신고
    초창기(1세대) 스포티지:34만주행후 수출
    렉스턴2 :48만후 엔진미션이 아닌 다른 이유로 폐차
    제경험으론 관리만 잘해주면 오래탑니다.
  • 레벨 소위 1 원스톤투버드 21.03.24 12:59 답글 신고
    키로수 후덜덜..
  • 레벨 훈련병 사냥감이잔뜩 21.03.24 13:01 답글 신고
    싼타페CM 2008년식 몇일전 30만km 넘었습니다. 아직 미션, 엔진 크게 수리한적 업구요, 인젝터 10만에 세척만 한번 했네요. 요즘 미션에서 조금식 소음이 들려서 어떻게 수리할지 고민 중입니다.
  • 레벨 하사 1 임프레좌90 21.03.24 13:45 답글 신고
    Bmw n47 엔진 20만다되가요(맵핑까지되어있음)
    오일필터나 냉각수 파이프 잠깐 누수 난거빼곤 아무문제없이 잘달립니다

    Zf미션도 겁나 튼튼하네요

    주변에 30-40만키로 타는 사람많습니다


    디젤엔진자체가 블럭도 튼튼하고 내구성 좋습니다
  • 레벨 중령 2 쇼미더드림 21.03.24 15:18 답글 신고
    후덜덜. F30 이제 10만 됐네요..

    미션오일하고 디퍼런셜오일 교체하셨었나요?
  • 레벨 하사 1 임프레좌90 21.03.24 20:40 신고
    @쇼미더드림

    디퍼런셜은 4만마다, 미션오일은 5-6만마다 인데 막상 그리 안더럽습니다
    흡기크리닝 한번 안했습니다
    (인젝터 절대 안건딤요 폐차전이나 부조생기기전까지는요)

    아 그리고 저는 n47d20t1 트윈터보 25d
    인데 n47 엔진 튼튼합니다^^

    엔진오일주기는 순정오일 7-8천 키로입니다
    하루 주행 반이상은 풀악셀입니다
  • 레벨 병장 무지개의전설 21.03.24 14:17 답글 신고
    택시 기사님들 예기 들어보니 대략 30~50만시점에서 미션한번 교체한다고 하네요.
    엔진은 70만 넘어까지도 잘 굴러간답니다
  • 레벨 원사 3 드림카c63amg 21.03.24 16:18 답글 신고
    다들 짧게 타셨는데 키로수들이 많으시구나 저는 현재 15~16년째 타고있는데 장거리를 많이 안하다보니 탄거에비해서 키로수가 147000키로밖에 안됌.. 하지만 중요한건 미션이 맛탱이 가있음.. 시동걸고 바로 냉간시에 기어변속하면 드르으으르으 부르르 떠는소리가 남... P상태로 바늘이 RPM 1000 되고난후에 기어변속하면 소리안남 그리고 에어컨켜면 이상한소리 남 시위이이이~~ 이런소리남..
  • 레벨 원수 페라리탐 21.03.24 18:18 답글 신고
    복불복
  • 레벨 일병 VeolPT 21.03.25 05:08 답글 신고
    골프 29만 다돼가는데 아직 엔진 미션은 괜찮네요. 다른것들이 문제지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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