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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별써기변희망 21.03.24 12:39 답글 신고
    7만 타도 패드가 한참 남아서 못갈고 차 바꿨어요...
  • 레벨 소위 2 같이좀살자응 21.03.24 12:42 답글 신고
    패드는 예방 차원에서 갈 필요가 없음 정말 문제 생기기 훨 전부터 갈라고 소리가 납니다
  • 레벨 준장 파티지 21.03.24 12:45 답글 신고
    첫차 스포티지중고 10만탄거 사오니 쇳소리나서 한번 갈고... 그이후로 10만키로쯤 탔나? 20만쯤에잔량도 모르겠고 XG2P업글하면서 교체.. 지금 35만쯤되는데 고속도로만 다니던 차라근가 아직 남았네요;;;;;;
    하이브리드도 한대있는데 얘는 주행거리도 얼마안되고 하브특성상 브레이크패드 자체가 거의 안닳는다 하네요;
  • 레벨 원사 3 야한고양이 21.03.24 12:57 답글 신고
    9만 넘었는데 아직도 절반 남았대요..
  • 레벨 훈련병 소낙히 21.03.24 12:57 답글 신고
    신차출고하고..12만 되엇는데 아직 반 넘게 남았어요.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21.03.24 12:58 답글 신고
    신호대기중에
    브레이크 잡으면서 슬슬 움직일때
    쇠 긁히는 소리 나면 그때 교환
  • 레벨 중장 20인치 21.03.24 13:05 답글 신고
    밟고 댕겨서 그런가 5만이상 써본적이 없는듯 하네요...
  • 레벨 대장 IMPPIPE 21.03.24 13:06 답글 신고
    무신경하게 타다가 생각나면 한번 보거나 소리나면 갈면되죠.

    아니면 디스크색상이 변하거나..

    요즘 패드들은 내구성이 좋아서

    운전 부드럽게 하시는분들은 꽤 오래타시더군요.

    제조사 교체주기보다 오래타시는분들도 많음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21.03.24 13:14 답글 신고
    패드는 운전습관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걍 오일 갈때마다 함 봐달라고 하면 되요..갈 필요가 없다는데 예방 정비로 갈 필요는 전혀 없는 부품입니다.
  • 레벨 준장 하얀병아리 21.03.24 14:09 답글 신고
    패드는 예방정비 하는 부품이 아닙니다~_~
    운전습관에 따라 천차만별이고 그냥 둔다고 고무처럼 삭는 부품도 아니라 정기적으로 점검만 해가면서 잔량에 따라 교환하는게 일반적입니다
  • 레벨 원사 2 저기압터보 21.03.24 14:26 답글 신고
    패드 10만 탈걸요.
    보통 패드 닳아서 교체보단 디스크 열변형 와서 연마했는데 금방 다시 변형오거나 변형 심하게 와서 연마로 처리 힘들면 로터 갈면서 패드도 같이 갈죠.
    업장마다 다르지만 디스크 연마할때 패드 연마해주는곳도 있어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1.03.24 19:40 답글 신고
    그랜저 하브 8만에 앞바퀴 교환당시 3분의2 남음, 뒷바퀴 12만에 교환당시 3분의 2 남음
    K9사륜 3만인데 앞뒤 공히 3분의 1도 채 안씀
    코나 전기차 1만인데 출고당시 거의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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