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 상시 튠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요즘엔 연비를 위해서 예전차들처럼 배터리를 상시 충전하지 않기에 자동차 전압은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배터리 상시가 문제되는건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로 위 상황이 반복되면 전압 변동폭이 커지고 이러한 이유로 전자기기들은 오동작이나 고장을 일으킬 수 있죠*_*
실제로 신차들의 겨울철 방전, 네비 고장, 오류 메시지 등등 이런 이유로 발생되는 사례가 적진 않다능..
자동차 부품들이 전장화 됨에따라 자동차 내부 전원은 순정으로 타야 한다고 본다능 +_+
폭스바겐도 그렇고
전압은 오르락 내리락하지않고
전압고정 상시충전으로 고정됩니다. 그걸 ibs가 감지하고있는것이고 ecu가 판단하여 충전로직을 변경합니다.
그때부터는 isg도 작동하지않습니다.
그리고 상시충전모드는 송풍을 쎄게틀어도 와이퍼를 빠르게 설정해도 라이트켜도 작동하게됩니다.
전압오르락 내리락은 주간에 배터리상태좋을때만 작도하며
그작동할려면 배터리상태가 좋아야하며 평균주행거리가 일정부분 필요하게됨으로 누군가는 거의 작동하질않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집나간 isg를 그렇게 찾는것입니다.. 작동안하기에
저전압 차단을 잘 해줬나...
뭐 맨날 타는 차라서 그런것도 같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