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년생 아재가 바라보는 그랜저
어렸을 때는 그야말로 부의 상징
동네 빨간 포니만 봐도
나도 나중에 커서 포니 타고 다녀야지 하며
자동차를 동경하게 만들었음.
국민학교 시절 포니가 택시였던 시절이 있었음.
그 당시 각그랜저는 조폭들의 차가 아닌
정말 고급차의 상징이고, 사장님들이나 타는 차였음.
물론 이 당시에도 벤츠와 비엠은 있었지만
경험해 볼 일이 없는 꼬맹이들에게는
탱크보다 더 단단한 차로 인식되던 시절이었음.
그렇게 세월이 흘러
40대가 되고, 삶에 여유가 생기니
이 차 저 차 기웃거리는 아재가 되어 있음.
어렸을 때의 차가 지금까지 남아있는 건
그래도 현대차밖에 없음.
포니도 사라지고, 엑셀도 사라지고, 엘란트라도 사라지고,
프라이드도 사라지고, 르망도 사라지고, 콩코드, 에스페로, 프린스도 사라지고...모두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지만
그래도 남아있는 건
쏘나타와 그랜저뿐.
제네시스와 에쿠스는 역사의 깊이가 얕음.
고등학교 시절인 90년대 중후반만 해도 집에 쏘나타만 있어도
너그집 잘 사네, 너그 아빠 완전 잘 나가는갑네 했는데
대한민국이 많이 발전했는지,
아니면 내가 먹고 살만 해졌는지
쏘나타는 왠지 끕이 낮아보이기만 함.
그렇다면 남은 건 그랜저
아직까지도 임원용 차로 쓰이고,
자영업 사장님이나 소기업 사장님들이 아직 많이 타는
그래도 아직 이름값이 없다고는 할 수 없는
썩어도 준치라고
그랜저 이름값이 있음.
광고에서는 '성공의 상징'이라며
'성공'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2030세대에게는 안 통할지 모르는 내용이지만
4050세대에는 아직까지 성공의 상징으로
나 이만큼 산다, 이제는 먹고 사는 거 지장없다
골프도 좀 치러 다니고, 동창회에 회비도 좀 낼 수 있고
어디 가서 차로 주눅들지는 않을 수 있는
마지노선이 되어 있는
그야말로 소심한 성공의 차인 것이다.
2010년에 결혼하여
결혼 10년에
딸1, 아들1 두고 집 한 채 마련하여 알뜰살뜰 살아가는
월급쟁이 현실 아빠로서는 최고의 차인 것이다.
각종 옵션 다 들어가고, 편안하고, 넓고 길고,
대한민국의 표준 또는 그 이상을 담아놓은 차인 것이다.
인터넷에서는 그랜저 아무나 타는
국민차, 오빠차가 되었지만
월급 받고 애 낳고 집 사는 순간
흙수저들에게는 성공의 상징이 되는 차가 되어 버림.
이것은 뇌피셜이 아니라 현실이야기라고 보면 됨.
더 좋은 차를 탈 수도 있지만
그건 보이는 게 중요한 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어떨지 몰라도
월급쟁이들에게는, 또는 명함이 따로 필요없는 직업에는
최고의 차인 것이다.
이상 흙수저 40대 인생의 아재가 바라보는 그랜저 이야기였습니다.
돌고 돌아 19년에 IG하브 출고 해서 타고 있는데
님의 생각과 많이 비슷 합니다
더 좋은차 타고 싶지만 이것 저것 그리고 노후 생각 하면 멈추게 돼는데
그 선이 소나타 그랜져 급인듯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타고 다녀보니 참 무난 합니다 ~~
어지간한 자리에 가도 그냥 저냥 묻혀 갑니다
참 아직 포터 , 봉고 열심히 나와요 ~~ ㅋㅋㅋ
솔직히 힐부없이 차 일시불로 그랜져살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겟냐
500에 월세 40만원 내면서 그랜저 끄는 거랑은 다르죠^^
저도 그랜저가 그렇게 사고 싶더군요….
결국 난 아직 부족해 라며 소나타 정도가 아직 나한테 맞는거여. 주담대나 갚자고… 이자 아까워… 이게 보통 집의 현실이죠.
나도 79년생에 애둘에 그랜저 타는 직딩인데..마이 공감가네..
길거리에서 프라이드 베타 날개 찾던 기억도 있는데ㅋ
제네시스급부터 돈없는 사람들은 크기대비 가격에서 선택할수가 없음
순탄치않은 지난세월들 갈수록 좋을꺼에요^^
수업마치고 하교할때 그조직 똘만이가 아들 태우러 각그랜저 정문에서 픽업해가던 기억이..
그시절 친구집 냉장고에서 얼음이 요즘처럼 나오는 거 보고 충격먹었던 기억이...
그놈아는 지금 머하고 살라나??? 별로 보고싶진 않네요..ㅋ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