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게 썼습니다.
존대어로 수정할게 많아서 그냥
올립니다. 너그러이 봐주세요//
--------------------
의외로 마지막까지 eq900과 고민한차량은
링컨 컨티넨탈이다.
해치백과 왜건빠였던 내가 이전k9으로
대형차의 매력에 빠져서 f세그먼트
차량만 봐온건 의외로 뒷문의 길이 차이다.
그랜져나 g80등 e세그먼트의 큰 세단은
뒷문의 길이가 길지가않다 이게 뭘 나타내냐면 진짜 의전용으로 개발된건지
아닌지를 판가름하게된다.
k9도 g80과 비교시 뒷문의 길이가 k9이
더길다. 등급면에선 무조건 k9이
g80보다 윗급인데 동급으로 알고있는
일반인이 대다수...
암튼 신형 the k9이 구매목록에서 빠진
이유가 내가탔던 초기형k9보다 2열
레그룸등 거주공간이 다소 좁아짐...
그리고 옵션 맞추려면 eq대비 가격이
엄청 올라가는점.
3.3t를 보고있었지만 진동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것.
eq나 더k9이나 시승은 못해보고 착석만 해봤지만 갑자기 구매목록에 떠오른
컨티넨탈ㅎ 미국에서도 ct6와 컨티,eq는
라이벌이다.
ct6는 그냥탈락이고(취향차이)
급 꽂힌 컨티와 장단점 비교
링컨 컨티넨탈
<장점>
3.0t 거진 400마력! 출력은 모자람이없음
그리고 마지막 까지 고민하게 만든 오디오!
레벨울티마 진짜 끝판왕이다.
미디어에선 볼보랑 벤츠의 부메스터비교도
하지만 벤츠 부메스터 못들어봤는데
레벨울티마는 끝판왕이다.
에비에이터에 비하면 조금 부족하지만
이거 1900w 현존 자동차 업계에서
오디오 출력면에선 단연 최고
해상력이나 공간감이 끝내줌!
스피커가 더많고 공간이 좋은 에비에이터는
99점이라면 컨티는 95점.
eq렉시콘은 88점수준(k9렉시콘도 비슷)
서스펜션. 승차감 굿굿
전륜구동이지만 아주편함.
e랫치도어 깔끔함 미래지향적임
크롬 받침 사이드미러가 이랫치도어의
라인과 맞아떨어져서 고급짐
(eq900도 리무진에는 이와같은 크롬 받침 사이드미러가
존재하지만 라인이 딱 맞아떨어지지않음)
사이드미러 플레그타입이 고급이라고는 하는데
딱히 체감되지는 않음.
세계 최상위1프로 고급 가죽.
프레지덴셜(블랙라벨)은 3가지
테마를 선택할수있음 샬레,랩소디블루
,서레브레드 손에닿는 부분은
진짜 최고의 촉감을 가짐
천장 스웨이드등 소재는 좋음
파노라마 썬루프
(eq는 일반썬루프 ㅠㅠ)
어댑티브 어시스트 스티어링 핸들
이건 취향차이나 나는 편함.
근데 나중에 사라진거 보면 문제가
있었긴함.
정갈하니 멋진 앞모습(led헤드램프 디자인굿)
가격대 성능비 굿굿
시트.편하긴 겁나 편함, 가죽도 굿굿
시트 디자인도 특색있음
4좌석 안마시트!(드라마틱한 정도는아님)
20인치 휠!!(eq는19인치ㅠ)
<단점>
인테리어 디자인.클래식한 컨셉이지만
너무 클래식함.
암만좋아도 맨날보니
감흥이 없음.
엔진.(소음) 방음 수준은 많이 부족
엄청부족 거기에 정숙성은 찾아보기
힘듬. 엔진 가속할때 작동음(배기음등등)은
이쁜소리가 아님
e랫치도어.
이거 미디어에서도 욕먹어야함 수동
개폐버튼은 운전석 앞도어에만 달림.
(운전석 앞에만 있는거만 리뷰함)
물에 빠졌는데 전자식도어가 망가졌다고
가정하면 뒷좌석이나,조수석 앞자리
탈출하기 힘듬ㅠㅠ
가죽에만 돈을썼는지 플라스틱
소재나 버튼의 조작감은 고급지지않음
eq나 현기차랑 비교시 고급감 부족
미국사람들은 크게 신경쓰는 부분이 아닌듯
eq대비 2열구성이 빈약함
(레그룸이나 거주성은 좋음)
의외로 2열 센터터널이 살짝 높은편
리어휀더 빵빵하게 잘만들었는데
리어램프 디자인을 좀더 입체적으로
만들었으면 .. 아니 전면은 미래지향적인데
뒤만 클래식?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이라
트렁크. 걍 작음
뒷좌석 수동커튼.(eq는 전동식임!)
엔진 헤드쪽... 랜덤미스파이어에 대해
자유롭지 못함. 엔진 부속 가격은
그나마 착한?편이지만 내외장제
부품가격 책정은 미친듯.
led헤드램프에 레이져 매트릭스 처럼
엄청난 기술이 들어간것도 아닌데
한쪽에 600마넌 ㄷㄷ
국산차보다 30%비싼 보험료
이정도?
암튼 살뻔함.
마지막 까지 포기못했던 한가지는
레벨울티마 오.디.오!!!
----------------------
그리고 오늘 이큐 첫주행 소감은 초기형k9
(rvip 3.8풀옵) 비교시
k9에어서스보다 서스펜션이 더 좋습니다.
감쇠력조절 범위나 롤 이적고 셋팅이 k9더
소프트한편입니다.(출렁출렁느낌)
5.0굼뜨다고 하신분들 많으셔서 걱정했는데
k9 3.8과는 비교도 안되며
컨티3.0보다 가속감이 좋습니다.
스포츠모드에서 가속감은 정말 재미지네요!!
바이크 타던사람이라 왠만한차 가속은 걍 그런데
이런 육중한 대형차들 쭉쭉 치고나가면
중량작은차와는 느낌이 다릅니다.
무엇보다 가속할때 V8배기음은 정말 듣기좋습니다.
이전차량 포드 익스플로러 3.5인데
연비는 체감상 거의 똑같네요
k9 3.8이 조금더 좋은 수준
가죽이나 스웨이드의 소재는 쏘쏘하네요
이건 링컨이 질감이나 부드러움 훨씬좋아요
정숙성은 진짜 타본차량중에서
탑급입다.
(렉서스나 독3사 대형세단 신형차량은 못타봤어요)
인디비쥬얼 서스펜션 컴포트 플러스 굿굿이네요
전자제어 서스펜션 셋팅 변화 체감이 커서
만족스러워요 ㅎ
오디오도 이퀄라이져 맞추고 들으니 k9보단
확실히 좋네요 ㅎ
베이스 쿵쿵울리는거
여성,남성 보컬 해상력좋은거 자주듣는데
고음 해상력이 좀 딸린거 빼곤 공간감도
좋고 그렇네요 이건 하드웨어적인건
충분하고 셋팅의 다양함이나 세부조절
가능하게 업데이트 해주면 좋을텐데
더이상 업데이트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eq단점
d모드시 핸들쪽 잔진동...
프레기온님이 산소센서,흡기크리닝,코일,플러그,미미 교환
이미다해두셔서 많이 잡아놓으셨다는데
k9도 그렇고 아직도 진동을 못잡았네요 ㅎ
통풍시트... 튼건가 안튼건가ㅠ 시트필터 청소하면
괜찮아지나요?ㅠㅠ
네비는 생각보다 괜찮았는데 음악재생이나 블루투스
연결시 재생목록보는게 불편하네요ㅠ
일반썬루프. 선쉐이드 수동으로 닫을땐 ㅠㅠ
풀lcd계기판이 아닌점.
아나로그도 나쁘진않은데
더k9의 후측방들어있는 풀lcd계기판이 달려있었으면
좋았을거 같아요ㅎ
스마트폰 무선충전 발열.
S20울트라인데 다른 무선고속충전기보다
발열이 더 빠르게 진행되는 기분이듭니다ㅠ
날이 더워서 그런건지...
ps.eq오너님들 핸드폰거치 어떻게 하시나요?ㅠ
미러링은 싫어서요ㅠ
계약하고 오늘 첫 주행했는데
외관,내관 주행이며 너무 기분좋은 하루입니다 ㅎ
내일 속초로 장거리 가는데 좀더
친해지고 느껴보고 와야겠어욥 ㅎ
근데 이 차의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변속기였습니다. 아니 트럭에도 10단 자동을 달아주는 메이커에서 플래그쉽 세단에 6단이 왠말이여.... 기어비도 짧아서 시속 100키로에서 회전수도 2천이 넘고 가속시 귀신소리에 변속도 그리 스무스하지 않고.. 암튼 변속기 하나만으로도 무슨 90년대에나 할법한 실수가 있어서 너무 별로였어요. CT6랑 비교하면 뒤도 안돌아보고 CT6 한표..
많이 팔렸을지 몰라요 ㅎ가속할때 엔진,미션소리는 씨끄러워요ㅎct6를 겪어보지 못해서 ㅎㅎ 컨티는 전륜기반이라 선회시 느낌도 기존ff차량과 비슷해서 후륜기반차량에 비해서 고급?느낌도 덜해요 ㅎ
CTS는 2.0, 3.6 운전해봤는데 3.6은 그냥 머.. 편안하게 예전 베리타스 느낌 나고 엔진은 오랫동안 써오던 엔진인 만큼 별 각별한 느낌 없고 구리지도 않고 무난했어요. 같은 3.6이지만 출력 면에서 거의 제일 쎈놈이라 빠르긴 좀 빠르고 ㅎㅎ
미제차에 대형 세단이 많이 몰락해서 아쉽습니다. 가성비로 범접 대상이 없었는데 개발에 너무 소홀했음.. 이제 이 바닥은 그나마 감성은 쥐뿔 없어도 가성비라도 죽이는 국산 대형 세단이 제일 나은거 같아요. 렉서스 신형 LS를 아직 못타봐서 이렇게 생각이 되는지는 몰라도. 유러피언이야 뭐... 가격이 넘사벽이고..
자차로 페이튼을 잠깐 갖고 있었지만 페이튼도 신차 당시였다면 명작인거 같아요. 다만 이제 중고차다 보니 수리 무서워서라도 함부로 못 덤벼서 그렇지.. 15년식 끝물 같은거 사면 좀 덜하려나 ㅎㅎ
투아렉,페이튼 처음 출시했을땐 남달랐었죠 ㅎ
잡지에서 찾아보고 그랬었는데 ㅎ 왠지 다시 도전하실듯하네요 ㅎ
앞 헤드램프 구성이 네모네모+블랙베젤 했으면
더할나위 없었을텐데요 ㅎ 아쉬운부분이 있습니다 ㅎ
K9 18년 11월 그플인데... 공간 그리 비좁진 않아요. 앞좌석 rest모드로 완전히 눕히고 발뻗고 가면 개 좋은데.
링컨은 실내가 등치에 비해 값어치 못해서 애초에 구매제외.
링컨 오디오는 현기 렉시콘보다 좋은건 같은데. 나머지는 별로였어요~
케구 단점은 D딸 진동이 심하다는거
운전만 익숙해지면 EQ900 5.0 이나 재규어 XJ 5.0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는 당연 EQ가 위지만...요즘 흰색 XJ 자태를 보면 너무 매력적이라...
8기통 감성 느껴보고 싶네요^^
꺼져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