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엔진을 후열하는 게 아니라 냉각수가 100도 이상인 상태에서 시동이 꺼지는 경우 100도 이하로 낮추는 펜이 작동합니다
최근 엔진 냉각수로는 가압환경이어서 냉각수가 100도이상이어도 액체 상태인데 이게 순환하지 않고 그대로 수로에 있는 경우 수로 변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적이 냉각수 온도를 100도 밑으로만 내리는 냉각이기 때문에 엔진이나 터보차저의 냉각효과는 극히 미미합니다 그럼에도 잘못된 정보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에서 돌아서 엔진이나 터보 후열이 된다 착각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죠
정확히는 엔진을 후열하는 게 아니라 냉각수가 100도 이상인 상태에서 시동이 꺼지는 경우 100도 이하로 낮추는 펜이 작동합니다
최근 엔진 냉각수로는 가압환경이어서 냉각수가 100도이상이어도 액체 상태인데 이게 순환하지 않고 그대로 수로에 있는 경우 수로 변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적이 냉각수 온도를 100도 밑으로만 내리는 냉각이기 때문에 엔진이나 터보차저의 냉각효과는 극히 미미합니다 그럼에도 잘못된 정보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에서 돌아서 엔진이나 터보 후열이 된다 착각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죠
최근 엔진 냉각수로는 가압환경이어서 냉각수가 100도이상이어도 액체 상태인데 이게 순환하지 않고 그대로 수로에 있는 경우 수로 변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적이 냉각수 온도를 100도 밑으로만 내리는 냉각이기 때문에 엔진이나 터보차저의 냉각효과는 극히 미미합니다 그럼에도 잘못된 정보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에서 돌아서 엔진이나 터보 후열이 된다 착각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죠
과열된거 펜으로 식혀주는거지용
최근 엔진 냉각수로는 가압환경이어서 냉각수가 100도이상이어도 액체 상태인데 이게 순환하지 않고 그대로 수로에 있는 경우 수로 변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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