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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21.12.24 15:21 답글 신고
    첫추이며~~
    차주분 80대는 되셨을듯 하구~~~

    삼십몇년전 캐피탈은 중형, 콩코드 준대형입니다!~^^*

    캐피탈은 윗급 콩코드 보다 휠베이스를 줄이고
    콩코드의 고급사양을 삭제후

    현대 엘란트라와 대우의 에스페로에 대항하기 위해
    기아에서 2년가량 일찍 내놓았으며~~

    SOHC엔진으로 하여
    다이나믹 세단으로 광고하다가~~~

    현대 엘란트라와 대우 에스페로가 나오니~
    DOHC엔진과 파워스티어링을 올려서
    상품성을 극대화 시킨후
    가족의 행복과 품위가 살아있는 중형세단으로
    광고모토를 바꾼후

    엘란트라, 캐피탈, 에스페로 3파전을 벌였지요!ㅋ

    콩코드는 일본차
    마쯔다 카펠라의 섀시로 실내공간은 좁았지만~~

    엔진성능이 뛰어났기에 Y2보다 고급이였으며!~~~
    Y2가 콩코드에게 밀리니깐!

    90년 Y2에 각그랜저의 2.4엔진을 올려서
    수출사양으로 판매하다가~~

    전통적인 세제 및 그랜저와 겹치기에
    판매량이 저조하니

    92년 Y2의 F/L 현대 신CI로고 엠블럼을 달은 뉴쏘나타에
    2.0 DOHC 엔진, 보쉬 ABS, 스티어링 오디오 조작 버튼,
    천연가죽시트를 넣고 쏘나타 골드를 1년남짓 팔았지만~~
    성능에서 콩코드에 밀리니깐!

    93년 쏘나타2를 내놓았는데~~
    신감각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 광활한 실내공간, 듀얼에어백, ABS, TCS, 가죽시트를 넣으니

    콩코드는 보수적 올드한 스타일과 상품성등에서
    완전 죽으니깐!

    기아에서 콩코드 전트림에
    운전석 에어백을 기본채택 하고

    쏘나타 골드 못지않은
    오메가 트림을 내놓았지만!

    쏘2가 나오고
    콩코드는 그냥 죽었지요!~ㅋㅋ

    93년 10월경 당시 대략
    쏘2 골드 완풀 1850마넌 가량
    콩코드 오메가 완풀 1780마넌 가량으로
    콩코드를 더 저렴히 팔았지요!~ㅋㅋ
    답글 1
  • 레벨 중장 letra 21.12.24 15:20 답글 신고
    전 프린스랑 브로엄이랑 차이도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같은차의 최상위 트림인가
  • 레벨 대장 CoC 21.12.24 15:20 답글 신고
    콩코드가 더 윗급이죠 캐피탈은 준중형 콩코드는 중형 실내데쉬보드는 똑같지만 캐피탈은 1.5 콩코드는 1.8 2.0입니다 디쟌도 살짝틀리구요
  • 레벨 상사 2 싼타페인스퍼레이션 21.12.24 17:29 답글 신고
    꼭 맞음

    캐피탈은 준중형임 배기량도 1.5

    콩코드가 2.0, 1.8로 중형임
    단 동급의 중형보단 반발짝 더 고급세단? ㅋ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21.12.24 15:21 답글 신고
    첫추이며~~
    차주분 80대는 되셨을듯 하구~~~

    삼십몇년전 캐피탈은 중형, 콩코드 준대형입니다!~^^*

    캐피탈은 윗급 콩코드 보다 휠베이스를 줄이고
    콩코드의 고급사양을 삭제후

    현대 엘란트라와 대우의 에스페로에 대항하기 위해
    기아에서 2년가량 일찍 내놓았으며~~

    SOHC엔진으로 하여
    다이나믹 세단으로 광고하다가~~~

    현대 엘란트라와 대우 에스페로가 나오니~
    DOHC엔진과 파워스티어링을 올려서
    상품성을 극대화 시킨후
    가족의 행복과 품위가 살아있는 중형세단으로
    광고모토를 바꾼후

    엘란트라, 캐피탈, 에스페로 3파전을 벌였지요!ㅋ

    콩코드는 일본차
    마쯔다 카펠라의 섀시로 실내공간은 좁았지만~~

    엔진성능이 뛰어났기에 Y2보다 고급이였으며!~~~
    Y2가 콩코드에게 밀리니깐!

    90년 Y2에 각그랜저의 2.4엔진을 올려서
    수출사양으로 판매하다가~~

    전통적인 세제 및 그랜저와 겹치기에
    판매량이 저조하니

    92년 Y2의 F/L 현대 신CI로고 엠블럼을 달은 뉴쏘나타에
    2.0 DOHC 엔진, 보쉬 ABS, 스티어링 오디오 조작 버튼,
    천연가죽시트를 넣고 쏘나타 골드를 1년남짓 팔았지만~~
    성능에서 콩코드에 밀리니깐!

    93년 쏘나타2를 내놓았는데~~
    신감각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 광활한 실내공간, 듀얼에어백, ABS, TCS, 가죽시트를 넣으니

    콩코드는 보수적 올드한 스타일과 상품성등에서
    완전 죽으니깐!

    기아에서 콩코드 전트림에
    운전석 에어백을 기본채택 하고

    쏘나타 골드 못지않은
    오메가 트림을 내놓았지만!

    쏘2가 나오고
    콩코드는 그냥 죽었지요!~ㅋㅋ

    93년 10월경 당시 대략
    쏘2 골드 완풀 1850마넌 가량
    콩코드 오메가 완풀 1780마넌 가량으로
    콩코드를 더 저렴히 팔았지요!~ㅋㅋ
  • 레벨 대위 2 v그랑블루v 21.12.24 21:04 답글 신고
    캐피탈은 1.5, 1.8 준중형이고
    콩코드는 2.0 중형이죠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1.12.24 15:23 답글 신고
    배기량이욤. 캐피탈이 그당시 기아의 준중형 라인이였다면 콩코드는 한급높은 중형차라인 이였습니다. 아반떼와 쏘나타의 라는거죠.
  • 레벨 대위 3 RIO2000 21.12.24 15:23 답글 신고
    옵티마와 리갈

    쏘투 마르샤

    뉴글 다이너스티

    sm5 sm7

    이런식이죠
  • 레벨 소장 mitch 21.12.24 15:24 답글 신고
    쏘나타와 마르샤
    뉴그랜저와 다이너스티
    호구랜저와 아슬란
  • 레벨 대령 3 창문열고팔걸치기 21.12.24 15:24 답글 신고
    콩코드 : 소나타급
    캐피탈 : 아반떼급
  • 레벨 원수 XLR8 21.12.24 15:24 답글 신고
    3515인가
  • 레벨 소령 2 시민의발No1 21.12.24 15:3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확 풀렸네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12.24 16:27 답글 신고
    콩코드는 중형, 캐피탈은 준중형입니다
  • 레벨 하사 1 FE3N 21.12.24 16:46 답글 신고
    3번째 추천드리면서,

    차주는 20대이고

    30몇년전 캐피탈과 콩코드 모두 중형입니다.

    캐피탈은 윗급 콩코드 1.8을 기반으로 배기량을 줄이고 내장제와 차체에서 원가절감을 하여

    현대 스텔라에 대항을 하기 위해 나온
    승용차로서

    처음에는 프라이드의 B3를 개량한 B5에 전자식 캬브레타 ECCS를 얹어 다이나믹 세단으로 판매하다가

    현대 엘란트라와 대우 에스페로에 있어서 DOHC출시 소식이 들려오자 DOHC엔진을 얹혀서 약간의 고급화를 거쳐
    가족의 사랑이 있는 중형세단으로 강조하여 판매하였죠

    라고 20대인 사진에 보이는 콩코드 차주가 말하네요..^^;
  • 레벨 상사 3 헨리세후도 21.12.24 17:06 답글 신고
    제목만봐선 콩코드는뭐지? 또다른3금융인가 했더니 자동차였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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