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가져올 때 껴 있던 디스크는 순정입니다
제가 타면서 연마를 한번 했었습니다.
근데 이 차는 보증수리로 교환 할 건 좀 했나 보네요.
얼마전에 미션 올바라시 하면서 플라이휠, 클러치, 스타트모터를 FL용으로 장착했는데 그때도 정비 하시던 분께선 클러치를 한번 교환 했었다고 하시던데 디스크도 홀로그램 스티커 붙어 있는 거 보면 언제인지는 몰라도 교환을 했던 차네요
차 가져오고 패드는 세번째 교환입니다.
첫번째는 하드론 ZR - (제 기준)말도 안 되는 제동력을 가진 패드 하지만 거기에 알맞는 말도 안 되는 소음... 쇼핑몰센터, 지하주차장 등 내려가는 길에서 상당히 민망해지는 소리가 나며 횡단보도 앞에 정차할 때면 신호를 기다리는 보행자들이 다 쳐다보는 엄청난 관종 브레이크 패드 입니다.
이때 당시 제 차에 동승 하시던 분들은 하나같이 '패드 다 된 거 아니냐?' 를 연발하셨던... 그리고 분진은... 제동성능만큼 어마어마 하게 나옵니다. 우수한 제동력에 비해 가격은 매우 착한편
마일리지는 제 기준으로 15,000km 타고 교환.
두번째, 세번째는 하드론 ZS - 온라인 기준으로 ZR보다 2~3,000원 비싼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제동력은 확실히 ZR 보다 낮은 편입니다. 소음은 대만족 입니다.
소음이 없습니다 저에겐 매우 좋습니다.
분진은.... ZR 보다 조금 더 적게 나오나 거의 비슷비슷 합니다.
마일리지는 이번에 25,000km 타고 교환 했네요.
디스크는 '펠라' 라는 회사에서 나오는 핀플로팅(?) 타입의 디스크 입니다. 젠쿱 순정 디스크는 워낙 열변형이 많다고 익히 알려진 터라 가벼우면서 열변형에 유리한 사제 디스크를 껴 봤습니다.
근데 열변형에 근간은 순정 캘리퍼가 허용하는 로터의 두께가 얇아서 그렇다는 의견이 더 많은 터라 이 디스크도 열변형이 올 거 같네요. 얼마나 버틸지 궁금합니다.
근데 브레이크디스크 이름이 넘 야하네요 신고요
위추 드립니다,
소리는 ㅋㅋㅋ 그냥 차알못들이 하는 말은 그러려니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차잘알들은 젠쿱 정도 차에서 그런 소리 나면 레이싱 패드 끼웠구나 알아줍니다 ㅋㅋ
캘리퍼 오버홀도 하셨던 걸로 기억 하는 데 새것의 제동력을 느껴본점이 부럽습니다.
저도 여유가 되면 데피고 사용해보고 싶네요ㅎㅎ
근데 이 업체에서도 뭔가 고충이 많을 거 같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