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약 20km정도 출퇴근 시내주행 ( 편도 5km, 오전오후 나눠서 출퇴근해서 총 4번주행합니다. ) 환경에서 주행중입니다.
한번은 토 일 월 이렇게 방치해둬서 방전
한번은 코로나로 인해 일주일 방치후 방전
저번주 토욜점심 차대놓고 일요알 낮에 시동거니 방전
이때까진 보험사 출동서비스 받았고,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 18Ah짜리 배터리인데, 점프스타터 기능있는걸로 사고
어제 오후10시 덜돼서 차대놓고, 오늘 아침에 방전이 또납니다.
배터리로 바로 점프시켜서 출근했는데 하.. 뭐가 문젤련지.
1. 배터리 수명이 짧아짐
- 현재 델코 AGM배터리 사용중인데 20년9월 제조인데 AGM이 수명이 벌써..ㅠ?
2. 발전기에서 충전량이 제대로 안나옴
- 이부분은 정비소가서 한번 발전기쪽 전압 체크를 해봐야 알것같습니다.
3. 암전류
- 이건 진짜 최악의 경우인데, 어차피 방전이 이미 4번이나 난 상태이니 배터리 컨디션이 안좋을것으로 예상하여
배터리 교체하는김에 테스터기로 암전류 체크를 해봐야겠습니다.
만약 없으면 단순 배터리 수명이 닳은거라 다행이지만 암전류가 어느정도 나오면
하.. 퓨즈부터 다 뜯어봐야겠네요 젠장 ㅠ
일단 추가내용으론
1. AGM이 아니라 일반 DIN배터리입니다.
2. 블랙박스 같은경우 무조건 상시구동으로 해놨습니다.
3. 암전류 테스트결과 블박 상시기준 0.43A정도 나왔고 상시 끄면 0.062 나오네요.
4. 상시 끄고 이글 작성이후 이상 무 3일이상 박아놔도 멀쩡하네요
5. 알터네이터 전압 정상인거 확인했습니다.
AGM밧데리는 리페어가 가능하니 유툽에서 AGM 증류수 리페어 해보시고요
블박 상시키고 일주일 박아둬서 방전났고 그 이후 좀 맛탱이가 간듯합니다.
그리고 초반에 암전류가 2A나와서 놀랬는데 한 3분쯤 지나니 0.42~43정도로 하강하고
여기서 다시 조립후 시동걸고 상시끄고
동일 측정하니 0.06정도.. 정상이엿군요 ㅠ
블랙박스 상시녹화 있으면 끄세요.
그리고 방전이 일어나는지 다시 확인해 보세요
상시는 껏구요. 상시를 켜도 기존 12V에서 12.2V로 올려두긴했습니다.
상시끄고 이글이후부터 오늘 배터리 교체전까지 아주 아무런 문제없이 잘 달려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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