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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2.10.14 22:02 답글 신고
    유럽에 대량으로 팔리는 차냐 아니냐에 따라 얼마나 빠른 대응을 해야하냐, 굳이 대응을 해야하냐의 차이가 갈립니다. 싼타페/쏘렌토 급에서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유럽에 수출 물량이 많은 2.2가 항상 먼저 상위 배출가스 등급을 먼저 만족시킨 후에 2.0에도 업그레이드를 진행 했습니다. 물론 이건 유럽 규제 시행을 먼저 하고 국내에는 약간의 시간 뒤에 적용된다는 점 때문에 차이가 있던거고 동시 시행하기 시작한 유로6 부터는 이런 차이 없이 모든 배기량이 동시에 업그레이드 적용이 됐을거고요. 따라서 베라크루즈는 상대적으로 큰 SUV를 잘 타지 않는 유럽시장 특성상 거기 팔자고 유로6 대응을 하느니 그냥 국내시장과 함께 단종을 때려버리는게 현명한 것이죠.

    인피니티의 경우 물론 벤츠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했겠지만 두 메이커의 입지가 다르기 때문에 가격 상승분에 대한 민감한 정도는 두 메이커가 서로 다를겁니다. 유럽 시장에서 가성비 일본차도 죽 쑤는 마당에 인피니티가 가격까지 오르면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형 엔진의 적용을 최대한 뒤로 미루지 않았나 싶고요.

    마찬가지로 PSA 차들도 그러한 이유에서 적용을 미뤘을겁니다. 허나 인피니티와 차이점이 있다면 PSA 차들은 애진작에 요소수 방식으로 넘어가 유로6를 만족시키는 차가 없어서 늦은게 아니라는 점. 대게 이런 차들이 옵션이 후달리는 트림에 적극적으로 넣다보니 풀옵션 사양을 선호하는 국내 정서와 맞지 않아, 풀옵션에 가까우면서도 유로6 적용 모델이 나오기까지 시일이 걸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는 15년도 가을 쯤에 벌어진 일입니다. 15년 8월 자료라면 디젤게이트로 이슈가 되기 이전 자료 같고요, 이슈가 된 후 인증취소 및 판매중단까지 들어가려면 시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유로6 적용 차종을 시판한 날짜는 관련이 없을겁니다. 폭스바겐이 상위 배출가스 등급 적용에 늦는다는건 저는 금시초문이네요. 세계최초로 유로5 만족시켰던 차가 07년에 부분변경된 페이튼 3.0 디젤일겁니다. 우리나라에도 빠르게 출시 되었고요.

    GM 디젤은 대형 트럭용 V8 디젤은 북미에만 파니까 지들꺼고(듀라맥스) 소형 디젤의 경우 구형은 VM모토리, 이 자료 즈음인 신형의 경우 피아트와 합작으로 만든 엔진입니다. 적용 느린 편 아니에요
  • 레벨 중장 빨아씨발년아 22.10.14 22:29 답글 신고
    고급댓글 감사합니다 추천드립니다

    현대의 경우 싼타페CM시절도 2.2는 DPF가 있고 2.0은 뒤늦게 적용되었다고 알고 있어서 말씀하신 부분이 상응하네요

    찾아보니 9월쯤부터 미국을 기점으로 디젤게이트 문제의 발단이 되네요. 관련없는 것 맞습니다 시기가 하반기쯤이다보니 제가 그렇게 생각했나보네요.

    프랑스차들중에 푸조는 처음알게된 부분이네요 르노는 QM6관련되서 찾아보니까 19년도 가을쯤까지는 유로5, 그 이후는 유로6, 그리고 21년 쯤에 유로6D를 적용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프랑스차들은 좀 시간이 걸리는 것 같네요

    폭스바겐이나 GM디젤의 경우 유로6화를 진행하거나 끝낸 타 브랜드에 비해 팔고있는 전차종을 비교적 한템포 늦게 한꺼번에 진행하다보니 그렇게 말씀드린 부분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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