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중반 대한건아입니다.
회사 선배의 추천으로 전국의 자동차 박사님들이 모여계신다는 여기로 왔습니다.
남자는 기동성이라는 주변의 속삭임에 투싼 1.6 전륜 23년형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구매하려 합니다.
본론으로 와서,
문제는 가솔린이냐 하이브리드냐 입니다.
유류비, 취등록세 등 경제적인 부분에선 엄청 크게 이득을 볼 것 같진 않은데
가솔린이 변속기 때문에 저속에서 울렁거림이 심하다는 의견을 봤습니다.
소음 부분에서나 출력, 승차감, 저속 주행, 연비 등등
실제 오너분들이나 시승해보신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400만돈 더 주고 하이브리드로 가는게 탁월한 선택일까요?
올해 출고하신 분들의 출고기간도 궁금합니다.
글이 길었습니다. 회원님들의 소중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그냥 편한게 좋을것 같다면 하브
근데 20대 때 새차사서 사고낼 확률은 99.9999%이기에 중고차로 운전 연습이랑 소모품 교환하는 법 공부한후 구매를 ㅊㅊ드림..
사고나면 하브 수리비 비싸요.
하브 본전뽑는데 최소 5년 걸림
중고차 가격이 눈 돌아갈만큼 비싸져서 도무지 그 비싼돈 주고 중고차 살 엄두가 안나네요...
여태 반도체 공급이 풀리길 기다렸건만 중고차 시세는 내려갈 줄을 몰라서 짜증나서 신차 구매하게 됐습니다 하하
하브
주행거리가 안많으면 가솔린
얼마전 23년형 투싼 하브(이중접합유리, 썬루프 등 풀옵) 타봤습니다.
21년형과 23년형 비교긴 하지만 하브가 좋긴하더군요.
저도 dct 가 불편해서 하브에 대해 환상이 많았는데 시승해보니 확실히 모든면에서 가솔린보다 우위라고 느꼈어요.
다만....
그게 400만원어치 차이정도냐? 하면 글쎄요....
차라리 싼타페 하브모델은 깡통부터 네비+LED+전동트럿크 가 기본이라 싼타페를 추천합니다.
자동차 전문가들이 늘 말하지만 아무리 풀옵을 가도 상급차량과의 메꿔지지 않는 부붓이 있기때문에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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