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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나는키위다 23.01.24 03:38 답글 신고
    이런 고오급 정보글은 무조건 추천입니다~

    엔진열이 많아 헤드는 자주 나가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그로인해 미션까지 영향을 끼치는 건 처음 알았네요
    답글 9
  • 레벨 원사 3 도산대로 23.01.24 07:13 답글 신고
    LPG는 택시가 많아서 충전소들이 기사님들 호객을 위해 세차, 컴프레샤, 청소기, 공기주입 등이 무료인데가 많다는 점도 최대 장점.
    답글 7
  • 레벨 대령 3 턱수염가루커피 23.01.24 07:49 답글 신고
    Lpg차는 타본사람만 계속 탄다는게 진짜 맞는것 같읍니당 ㄷㄷ
    저도 가스차로 돌아가고 싶습니당 ㄷㄷ
    답글 1
  • 레벨 대장 왕장군 23.01.24 18:18 답글 신고
    오랜만에 보배다운 글이 올라왔네요^^

    저도 15년전 첫차로 임프 가스 사서 지금까지 몰고 다니고있습니다~

    형들이 가스 냄새 난다 저거 폭탄이다 연비

    똥이다 라고 놀리기도 했는데

    지금까지 유지할수 있는이윤 경차랑 비슷한

    유류비라 생각합니다^^ 가스라 차도 조용하고

    고속많이 뛰면 정말 괜찮은데 시내가 주 목적

    이면 몰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인 가스차 구매 가능해지고 가스비 많이

    오른거 같아 좀 아쉽긴하지만

    사고로 가솔린차량 일주일 몰아봤는데

    가스차가 이득인걸 느끼낀했습니ㄷㅏ^^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18:42 답글 신고
    보배다운 글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가스비 많이 오른거에 크게 공감합니다.
  • 레벨 대위 3 치워드림 23.01.24 18:22 답글 신고
    17년식 ig 운행중인데 아직 짱짱합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19:25 답글 신고
    고객분 깡통 20만넘은 ig lpg 한대있는대 그분 차도 아직 짱짱하더군여
    다만 크랭킹시 시동 지연은 심하게 발생한다 캄니다
  • 레벨 원수 스마일거북이 23.01.24 18:35 답글 신고
    예전 LPG 끝판왕 스타렉스 V6 3000 을 99년11월 구매후 중간에 엔진한번 바꾸고 16년을 몰다가 폐차했습니다

    수동이지만 극악의 연비 4~5키로 ;;;

    그때는 500원~600원때라 그런갑다 하면서 타다가 1000원이 넘어가니 차라리 휘발유가 더낫겠다 싶을 정도였습니다

    장점은 스타렉스 덩치에 안맞게 엔진소음 거의 없고 정말 잘치고 나가고 잘서고 참만족스러웠습니다

    1000원대에 가스가득 오만원~오만오천원에
    총연비 250키로 ㅠㅠ

    LPG 는 역시 가격이 싸야 메리트가 있습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19:26 답글 신고
    연비 후덜덜이네여.
    요즘 lpg는 타보면 많이 좋아졌슴다~
  • 레벨 중위 2 공회전전문가 23.01.25 09:07 답글 신고
    완전공감! 2000년 대 초반 사업용으로 엘피지 스타렉스 중고로 샀다가 멘탈 나갔었음... 하루에 한 번 꼴로 충전했었는데 이상있는 차인줄 알았는데 그게 정상이어서 더 충격...ㅜㅜ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12:48 신고
    @공회전전문가 그때당시 피드백믹서 타입의 숙명 이었슴다ㅜㅜ
    그나마 승용은 이득이 좀 있는대 스타렉스는 퍼풋는 수준이라
  • 레벨 대위 1 크레용팜 23.01.24 18:47 답글 신고
    아 lpg가 연비가 겨울에 떨어지는군요
    어떤 연료든 추위에 힘든가보네요
    Hg 3.0가스 세컨으로 한되었데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19:27 답글 신고
    별거 아닌 정보인대 도움 되셨다니 보람있네예
  • 레벨 소위 1 따끔하게 23.01.24 19:30 답글 신고
    2006년 SM5 600원 할때는 좋왔는데 13년 타고 폐차후 SM63년 타고 도넛 탱크 적게들어가서 자주 충전하고 연비도 개판이라 그냥 휴발유로 바꿨어요.
    가스 쌀때 그럭저럭 탈만 했는데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19:44 답글 신고
    저도 도넛 탱크 짜증나서 공감되네요
  • 레벨 병장 남자의발기 23.01.24 19:47 답글 신고
    18년식 ig가스타는데
    현85000km탔고 전에 2.0가솔린때보다 유류비 15만정도 절약되는거같네요
    하루 왕복80키로(고속화60.시내20)
    전 오일만갈고 타는데 이상없네요
    현대정비사도 연료필터?갈필요없다고 3분이 말씀해주심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22:53 답글 신고
    ㄷㄷ...다른건 몰라도 연료필터는 바꾸시는게 좋슴다.
  • 레벨 훈련병 170665 23.01.24 22:22 답글 신고
    지금처럼 엘피지 가격이 900원 넘으면 메리트 없는 것 같아요 ㅠ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22:51 답글 신고
    그나마 900대까진 조금은 희망적임다 다행히ㅜㅜ
  • 레벨 일병 BB5 23.01.24 22:41 답글 신고
    Lpi차 펌프 고장나는 차 대부분이 한 번이라도 엥꼬 난 차입니다. 13만 언저리에서 나간다는 말씀의 근거가 궁금하네요. 일반화가 너무 앞섭니다. 타르의 영향도 말씀하셨는데 인젝터 뜯어 보시기근 하셨습니까?인젝터 끝에는 플라스틱 빨대같은 것으로 되어있고 보신 분이시라면 타르 운운하시긴 어려우실 겁니다. 저는 주로 택부나 렌트카 부활차 주로 운행해 왔지만 이런 일로 곤란함을 느낀적이 운이 좋아서인지 한 번도 없습니다. 그리고 점화플러그가 13만에 열이 많아 고착된다고요? 한 두번 몰아보고 일반화 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 글이라 몆마디 적어 봤습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22:50 답글 신고
    죄송한대 정비 현직입니다.
    20대때 블핸 일할때 긴급출동 nf, tg 2.7 고객 대차용 lpi 헤드 플러그 고착되서 두대다 헤드 내렸습니다.
    두대 다 약 13만 km였고 여러명이 모는 차라 운행 조건이 안 좋긴했습니다.
    nf 동호회도 활동 했었고 초창기 모델들 9만에 펌프 죽어서 바꾼 차들 수두룩 합니다.

    그리고 쎄타랑 뮤 lpi는 시동 불량으로 인젝터 막혀서 뻑하면 견인되서 지겹도록 해줬습니다.

    bb5님하고 누가 맞다 옳다를 따지자는게 아니라 그냥 그렇다는 겁니다ㅎㅎ
  • 레벨 일병 BB5 23.01.24 22:53 신고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화 하기에 데이터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저는 충전소에 오래 일한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회사택시들 보토 60만에서 80만 탈 때 까지 문제되는 일 거의 본 적 없고 문제 생기면 충전소에 컴플레인 제기하기도 합니다. 개인택시들 또한 엥꼬로 견인되고 얼마후에 펌프사망진단 받는 일을 수회 봐서 드린 말씀입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23:02 답글 신고
    그렇죠 사람마다 봐온 환경이 다르니깐요~
    아무래도 택시는 한번 시동 걸어 놓으면 계속 시동 걸어놓고 운행하는 상태고 일반인 차량들은 짧은 주행거리를 다니고 시동 on/off를 여러번 하다보니 bb5님하고 저랑 봐온 조건이 다를겁니다~

    근대 앵꼬 안되도 펌프 은근 잘 고장남니더.
    인젝터 누기 및 타르로 인한 막힘, 레귤레이터랑 컷 솔레노이드 고장 등등 택시와 다르게 일반인 운행 패턴으로는 제법 쏠쏠히 고장이 많슴다.
    확실히 택시랑은 고장 케이스가 좀 달라유.

    hg lpi도 일반인 차량은 오일 소모로 엔진 바꾼케이스 적었는대 택시는 진짜 오지게 바꿔줬었습니다.
    누가 옳다 아니다를 따지자는게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주시구요ㅎㅎ
  • 레벨 일병 BB5 23.01.24 23:25 신고
    저는 주위에 요즘 lpg차들 예전같지 않아 잔고장 없고 좋은 차라고 많이 홍보하는 중입니다.
    저 또한 많은 누적거리를 생각지 않고 중고차로 오랫동안 이용중이기도 하구요.렌카나 택시부활도 제겐 그냥 까스차입니다. 일반 차로 수명이 13만이라고 하시는 것도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제 차로는 쏘나타2 개조차부터 쏘나타3 수동 뉴ef nf yf lf 그랜져는 tg hg 크레도스 .8 .0 오피러스 k7 뉴카니발 모닝lpi수동 현재는 봉고3lpi ig하이브리드를 개조해 사용중이기도 합니다.(기변이 병이라면 병입니다) 매번 wpc에 연료펌프나 모터가격을 검색해보곤 하지만 다행히 교환한 적 없고 대부분 20만 넘어 40만이었던 차들도 꽤 있습니다. 이런 조건이 말씀하신 일반적 주행메 들어가는 차는 아닐 수도 있지만 다행히 크게 문제되지 앋ㅇ얏습니다. 절친에게도 61만짜리 hg,택시(19만에 헤드볼트 가공고체)도 권해주었고 현재도 잘 타고 있습니다. 영업용과 자가용의 운행조건을 말씀하시기에도 적산거리가 너무 많아 의미 없어보입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이 분명 있는 것 같아 죄송스럽지만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쪽지 주시면 시간내어 꼭 뵙고 싶습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23:32 답글 신고
    아 아닙니다~
    bb5님 말대로 저는 아무래도 이게 업이다보니 고장난거만 봐서 그럴겁니다.
    어렸을때 외삼촌도 뉴 ef 택부 20만탄거 사서 거이 45만인가 55만까지 타신적도 있습니다.

    예로 말씀 드리자면 어떤 사람들은 벤츠 고장 오지게 많이 난다하고 또 어떤 사람은 아니다라고 하지만 독일 차들 고질병이 제법 있는 편입니다.
    근대 고객중 gle쿠페 타는분은 27만 동안 얼마전에 흡기 플랩모터 하나 망가지고 그 엔진 고질병인 고압펌프 누유도 없습니다.
    그 분은 원래 벤츠가 전 차종 고장이 그렇게 없는줄 알고 계십니다ㅡ.ㅡ

    이렇게 다 케바케인지라 저랑 봐온 상황이 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lpg 많이 타보셨으니 관리법은 잘 알고 계셔서 제가 뭐 알려드릴게 없지 않을까요ㅎㅎ
    차량 유지보수 부분도 개인마다 워낙 차이가 커서 정답이란게 없다보니

    내일도 한파인대 무장 단단히하고 나가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요~
  • 레벨 상사 1 6기최주동 23.01.25 19:18 답글 신고
    제가 종종 앵꼬날때까지 타고댕기는데 그러면 안되는건가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22:07 신고
    @6기최주동 디젤이랑 lpi차는 앵꼬나면 데미지가 큽니다...
    개다가 가스는 가끔 충전소 멀리있는 경우도 있어서 경고등 들어온채로 운행한적은 신차 받고 바로 딱 한번 뿐이네여.
  • 레벨 원사 1 오리화이팅 23.01.24 23:32 답글 신고
    2.7LPI 30만키로 오너로써 단점은
    엔진보다는 휀다 부식 ㅜ,.ㅜ 입니돠
    초기시동 안된다 싶으면 불스파워 넣고
    고속장거리 함 뛰면 확실히 도움 되는것 같아요
    4기통 보단 6기통이 더 정숙하고 힘도좋고
    뭐 전 좋습니다~ 담엔 K9 개조해서 타 보려고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4 23:34 답글 신고
    오오 최초로 첨가제를 넣으시는분이 댓글을~
    부식은 아시다시피 tg 초창기 모델들 숙명이라 이해하셔야 됩니다ㅋㅋ
    개조보다는 그냥 lpi로 나온 모델 구입 추천드리긴 합니다~
  • 레벨 일병 BB5 23.01.24 23:43 답글 신고
    늦은시간까지 답해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나마 사장되어가는 내연기관차에 대안으로 남은게 lpg차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행여나 문제가 있다면 알려서 큰 돈 안들어가게 하는게 제 일이기도 합니다.
    혹시나 타 기관에 비해 장점도 보셨다면 이런 멋진 글로 널리 알려주시면 더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00:03 답글 신고
    아닙니다.
    좋게 말씀해주시니 제가 감사 드립니다.
    보배하면서 게시물에 댓글 남겨주시는 분들 고마워서 댓글이 많이 달리는 게시물일 경우라도 일일히 답댓글 남겨 드리는 편이라서여.

    wpc보면서 펌프 나갈거까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안 나가는 애들은 또 오지게 오래타기도하고 나가기전에 가속 불량 등등 조짐이 좀 있는 경우가 많아서여.
    같으 정비사중 펌프 나간 친구 말에 의하면 좀 뒤에 뭔가 당기는 느낌이 많이 든다고해서 교체한 경우도 봤고요.
    대부분 연료필터 관리 안하는 분들이 서서히 죽어가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그나마 yf때부터인가 인렛필터 달려서 나와서인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펌프 내구성도 많이 개선 되었구요.
    나중에 lpg엔진 뜯을 일 있으면 그때는 lpg 장점편으로 돌아와서 게시물 올려보겠습니다!
  • 레벨 하사 2 그래이쉑 23.01.25 00:52 답글 신고
    은행동님 13년식 아반떼 MD LPI 수동미션은 어떤가요? 미션이야 뭐 본의아니게 지금까지 20년동안 수동만 몰아와서 불편한건 못느낄텐데 lpi 차량이 처음이라서요..

    13년식이라서 엔진은 누우인것 같습니다. 유류비때문에 휘발유 힘들어서 못타겠어요;;

    누우엔진 1.6 아반떼 lpi 수동.. 고장이나 결함이 많은 모델일까요? 13년식인데 적산거리는 8만정도 탄것 같더라고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00:59 답글 신고
    수동미션은 lpg라도 미션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오토미션과 다르게 미션오일이 유압유의 역할이 아닌 소량 싱크로메시 기구 윤활 정도의 역할만해서 몇몇 고자 수동 미션 차량 말고는 미션 수명은 거이 반영구입니다.

    아마 1.6이라 감마엔진으로 추정은 됩니다.
    그리고 죄송한 말씀이지만 md lpi를 실제로본게 파란손 시절 정비사때 엔진 교육 받으러가서 실물로는 교육용으로 딱 한대밖에 본적이 없어서 시운전 조차도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씀드릴 얘기가ㅜㅜ

    워낙 레어템 차량이에요ㅎㅎ
  • 레벨 하사 3 아라미시스 23.01.25 01:05 답글 신고
    LPI차 타르는 일반 가솔린이랑 경유에 비해서 딱딱합니다~~
    그래서 특수약품으로 세정하거나 해야합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01:19 답글 신고
    그래도 뭐 캐미컬 회사에서 lpg 전용으로 만든거보면 그에 맞게 만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 레벨 하사 1 잭스니 23.01.25 01:56 답글 신고
    아버지 영업용 하신던 SM520 2000년식 46만때 물려받아 56만에 폐차했던기억이 나네요.
    당시 그 차가 알맹이는 일본차라는 얘기가 았지만,,관리만 잘해주면 오래타는거같아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08:32 답글 신고
    ㄷㄷ 많이 타셨네요.
    일 첨 배운게 파란손이라 구형 sm5는 구경해본적이 읍네여ㅋ
  • 레벨 병장 trygem 23.01.25 08:28 답글 신고
    아버지가 중고로산 NF소나타 가스차가 있는데.. 5만km대 사와서 꼭 속칭 찐빠나듯이 그래서 인젝터 4개 교환.. 8만키로에 연료펌프 교환 10만키로 직전 전진불가능으로 밋션교환... 아는분한테 250만원에 사와서.. 그만큼 나간듯합니다..ㅋㅋ 워낙 노후경유차만 타고 다니다가 소나타 가스차라서 그런지 차 정숙성은 무진장 좋습니다. 최근에 택시형 마일캡 타이어로 갈았는데 부디 큰 고장 없이 잘 다녀줬으면 좋겠네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08:34 답글 신고
    다른분들은 대부분 트러블 없다는 댓글으 많았는대 gem님처럼 제가 현장에서 본 연타 트러블 생기는 분들도 역시 계시군요ㅜㅜ

    이제부터라도 고장 없이 오래타도록 기원할게요~
  • 레벨 하사 2 올드라제 23.01.25 09:17 답글 신고
    2000년식2.7v6 트라제lpg 새차출고해서 17년정도 33만키로정도 탔었습니다. 9만때 보증으로 엔진교체한번했고 25만때 또 다시 엔진부조나서 오르막길만 가면 20키로이상 오르지않고 엔진이 펑펑 터졌죠..엔진오일도 계속 소모되서 보충해서 타고 또 보충하고 가스켓은 또 어찌나 잘 터져서 오일도 잘 세더라구요.. 연비도 시내 3-4키로 고속 6-7키로정도 나왔던것같습니다.. 조용함과 그 부드러움은 가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만 lpg 출고 비율이 낮아 정보도 없어 카센터에서 고쳐야된다는거는 다 고쳤던거 같음.. 돈도 많이 썼고 호갱도 많이 당헀죠.. 잔고장때문에 정이란 정은 다 떨어져서 그 이후 엘피지 엘피아이는 쳐다도 안보네요.. 그나마 현대기아는 디젤차를 잘 만드는것같습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12:49 답글 신고
    라제님 처럼 전에 한번 고생하셨던 분은 엘피지 얘기만 나와도 절래절래 하는분들 많이봐서 심정이 이해가네요
  • 레벨 하사 2 잘못no는i 23.01.25 10:51 답글 신고
    13년식 YF쏘나타 LPI(왼발장애) 풀옵으로 뽑은지가 엊그제 같은데 ㅎㅎㅎ 26만키로 넘었네요ㅠㅠ 50만키로까지는 끄떡없을거 같아요 ㅎㅎㅎ 확실한건 동급모델 휘발류차보다는 연료비가 절감된다는 겁니다 ㅋ 그리고 겨울에는 휘발류차, 경유차도 연비 x망입니다... LPI차량이 휘발류 차량보다 4계절 전체 연료비 이득입니다 ㅋㅋ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12:50 답글 신고
    형 차가 경유인대 확실히 제 차에 비하면 겨울에 연비 폭망 폭은 훨씬 적긴 하더라구요.
    빨리 4월 왔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오챠드 23.01.25 11:16 답글 신고
    99년 카스타를 시작으로 02년 그랜져XG LPI로 갈아타고 아직도 그랜져 굴러가요
    물론 쎄컨으로 와이프 넘겨줬고 랜져 21만 탔네요 중간 플러그 갈아줬고

    아 카스타 당시 첨 LPG 1 리터 당 330원? 정도 그 전엔 가스 차 많이 돌아다니기 전 가스는 1리터 160원대 였죠
    휘발유 900원대 생각나네요 맞나?(IMF터져 도깨비눈 아방 끌고 1년타다 갈아탔죠 그땐 휘발유 1200올랐다고 난리였으니)

    가장 불편은 아무래도 충전하러 일부러 3-4키로는 가야 한다는 것
    고속도로는 크게 불편하지 않았고요
    카스타 타고 다닐 때도 크게 불편한 것 없어서 2년 타고 9만 찍었어요 영업 사원 아니고
    당시 젊어 데이트한다고 김포- 양재
    다녔고 속초 엄청 다녔죠
    그래두 연료비로 부담은 없었어요 가득 충전하고 17000원 390KM 탔던 기억

    중간 가스 차들 막 쏟아져 나오니 세제 개편해 많이 올랐죠
    정부랑 자동차 회사랑 더 이득을 보고자 일단 막 보급 시키고 세금으로 뺏어가죠 ㅎㅎ
    그러다 LPG사용자들 불만 폭주하니 슬슬 디젤로 승용도 만들어 입 맛에 맞추고 지금 디젤은 시들어지기 시작 점점 디젤 승용은 사라져가고 하다못해 이젠 SUV도 가솔린 시대인데
    요즘 전기차 난리를 치고 있죠 이것 두 몇 년 더 지나면 전기차에 대한 전기 어마어마 오를 꺼에요 지금의 혜택보다 절반이상은 그 혜택이 줄어들겠죠 결국은 다시 승용은 휘발유 SUV는 디젤 이런식이 되지 않을까 ㅎㅎ 그러다 태양열 100% 이용 차량 나올까요 ㅎㅎ

    연료비로 가성비 따지면 가솔린> LPG > 디젤 이랬는데

    요즘은 가솔린=디젤 > LPG > 전기 이런 듯

    아마도 5년 후 전기차 전기세 연료로 쓰는 것은 만만치 않게 나갈 꺼에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12:52 답글 신고
    가스차 오래 이용하신분의 상세한 댓글 감사합니다ㅎ
  • 레벨 원사 3 배부 23.01.25 11:18 답글 신고
    예전엔 겨울철이면 예열했어야 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잘 관리해서 타면 30만도 타는듯 보이던데요.

    근데.. 예전에 강원도 갈때 언덕길에서 불안한거와.. 강원도 산속에서 앵꼬난다고 경고등떴을때 기억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가스차는 주유비면에서 장점이 많은 차가 맞습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12:54 답글 신고
    예전 fbm가스 타입들은 그랬는대 요즘은 예열은 따로 안해도 됩니다
    저도 앵꼬는 불안해서 그냥 항상 여유 많이 있을때 충전소 갑니다~
  • 레벨 이등병 파산신 23.01.25 12:21 답글 신고
    17년식 LF LPI 타고있습니다.
    -> 엔진오일은 1년에 한번 교체 해주고 있고
    필터도 같이 교체 해주고 있습니다.

    딱히 고장 증상도 없고 해서 다음차도 가스차로 할생각이고
    저는 시내주행이 대부분이라. (내부순환으로 하루 60KM)

    1주일에 300KM / 가스는 대략 40L 정도 드는것으로보이내요 (가스금액은 1070~1090)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12:55 답글 신고
    오 가스차 오너분의 상세 리뷰 댓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고장 없이 타시길 기원합니다!
  • 레벨 소장 멜로가치질 23.01.25 12:41 답글 신고
    좋은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동네마다 케바케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아파트들 보면 전기차 충전하느라 매일 눈치게임 한다고 합니다.

    충전이 다 되면 미리 빼던가.. 아니면 전화와서 빼달라고 하면 빼주던가 합니다..

    이마저도 운이 좋은거고.. 새벽에 자고 있는데 전화와서 차빼라고 해서 내려갔더니

    50%충전 중이고... 자기도 당장 써야하니 빼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전기차 사고 유지비는 아끼나 스트레스가 말도 못한다 합니다..

    장거리 운행시 충전소 찾는라 스트레스... 목적지에 도착해서도 물려 놓을곳 찾느라 스트레스...

    이걸 해결 할 방법은??

    당연히 충전소를 많이 만드는건데...

    환경문제 지역주민의반대 문제로 이마저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전기차는 늘어가는데 충전소는 그에 비해 증가량이 턱없이 낮으니...

    이걸 해소하기위해선 실질적인 방법은 하나로 보입니다.

    전기충전비를 올리겠죠??..

    전기차 구매하실 분들은 이거 하나면 됩니다.

    집에서 얼마든지 널널하게 충전 가능하고 직장 또는 자주가는곳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그럼 구매하셔도 됩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12:56 답글 신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차는 집밥 있으면 개꿀 아니면 힘든거 같기는해요 아직은~
  • 레벨 대위 3 신도프로 23.01.25 14:37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22:10 답글 신고
    아닙니다.
    글 재주 없어 내용이 뒤죽박죽인대 좋게 봐주셔서 제가 감사드립니다.
  • 레벨 하사 2 불타는거북이 23.01.25 15:53 답글 신고
    쏘나타2 엘피지 ㅡ>쏘나타3 엘피지 >레조 엘피지> sn5구형 엘피지> 이렇게 타다가 중간에 수입차 디젤 타다가
    k5엘피지 지금은 그랜저hg 엘피지 4년째 타는데..
    엘피지를 못 버리겠네요..연비도 그렇고 .근데 3000시시 엘피지는 6기통이라 가스도 많이먹고
    저는 그냥 1만원에 100킬로만 탔으면 좋겠네요 ㅎㅎ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22:12 답글 신고
    와 보배에 엘피지 오너분들 겁나 많으시네요.
    v6 엘피지라 감안하시는 수밖에 없죠ㅎㅎ
    그래도 질감 4기통하고 비교 불가라서 부럽네여
  • 레벨 훈련병 맥시멈파워샷 23.01.25 17:04 답글 신고
    12년식 HG 그랜져 3.0 가스 타는중인데 너무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933원에 만땅 충전하고 450~500KM 정도 타는데 정숙성이며 가속 뭐하나 빠지는게 없어서
    매우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17만 정도 탓는데 정비 잘해서 20 30만 까지 계속 타고싶은 차네요 ㅎㅎ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22:10 답글 신고
    ㄷㄷ그랜저도 많이 타네요.
    아시겠지만 갑자기 기변병이 오실날이 있을거라ㅎㅎ
    30만까지는 아니더라도 오래오래 고장 없이 타기를 기원합니다!
  • 레벨 중사 3 황금나무 23.01.25 18:29 답글 신고
    확실히 열때문인지 헤드쪽이 약함.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22:08 답글 신고
    녀석들의 숙명인가 봅니더.
  • 레벨 병장 플래시오버 23.01.25 22:23 답글 신고
    2015년식 올뉴카렌스 LPI 15만키로 주행

    엔진오일 5000km 마다 교체
    주행거리 330~425km
    아직 헤드문제, 타르문제, 시동지연 없음
    불스원 연료첨가제 1년에 1번 넣음
    다만 아직 점화플러그랑 연료필터 교체 안함(그만큼 이상은 없지만 걱정이 되어서 교체 예정)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5 23:08 답글 신고
    안 풀리는 차들 드물긴해여
    진짜 최악의 경우입니다.
    개다가 년식이 15년식이면 별 문제 없을거 같습니다.
  • 레벨 병장 날마다세차 23.01.26 00:02 답글 신고
    98년에 군제 대기념으로 어머니가 갤로퍼v6 lpg사주셔서 넘 좋았는데.......
    동일차종으로 4기통 디젤이나 가솔린 살바엔 6기통 lpg가 무조건 낫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6 00:05 답글 신고
    와 전역 기념으로 차를 사주실 정도면 부자집 도련님 형님이시구만요.
    저도 다음차는 6기통 사고 싶네여ㅜㅜ
  • 레벨 상사 3 채유니빠빠 23.01.26 15:54 답글 신고
    이런글 추천추천~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7 00:21 답글 신고
    ㄷㄷ...글재주 똥손인대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중위 3 볼퐁 23.01.26 22:25 답글 신고
    2000년식 LPG 차량도 저공해 대상인가요? 탈때 그런 안내 못받았어서…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7 00:16 답글 신고
    저도 전에 혜택 못받고 타다가 몇년이 지나서야 인터넷보고 다른분이 올린 글 보고나서야 알았습니다ㅡ.ㅡ
    https://www.ev.or.kr/lcvms-portal/EP020401000SF02.do;jsessionid=ywd4wVnyCvzCt1yfgv1T4iuWhTEV6U51238eNu6HYll2Di4kbZLUk3RhDYAsMdN4.lcvwas1_servlet_engine1

    위 링크 들어가시면 차량번호나 차대번호로 조회가 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해당이 있으시면 차량 처음 구입한 영업소 알아내서 저공해차량 증명서 발급 받으셔야 되고 그렇습니다.
  • 레벨 중위 1 사장 23.01.29 00:02 답글 신고
    오 제가 요즘 차 바꾸려고 하는 글을 몇번 올렸는데 그 질문에 부합하는 정보글이라 정독해서 잘 읽었습니다. LF ,뉴라 lpi 8만~10만km 정도를 알아보고 있는데 갠적으로 sm6 lpi 디자인이 취향에는 맞으나 정비가 안 좋다하고 가격면은 또 sm5 노바lpi가 젤 저렴하더군요. 근데 글 읽어보니 싼데는 이유가 있었네요. 지금까지 디젤과 휘발류만 타봐서 고민이 크네요. 지금 휘발류 suv를 타고있는데 왕복 출퇴근 80km 라 연비가 체감으로 오네요. 디젤차 타고 다녀서 더더욱 그렇겠지요. 이 차는 주말 레저용으로 쓰고 차를 한대 뽑으려니 영 힘드네요. 저 역시 공영주차장도 큰데 24년 저공해 없어진다니 그것도 걸리구요. 참 두서없이 적었습니다. 글 너무 잘봤습니다. 정말 간만에 보배 다운 글 이네요. 추천 많이 드리고 싶은데 한개 밖에 못드리는데 아쉬운 글입니다^^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29 16:11 답글 신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4년 가봐야 알기는 하겠지만 현재로써는 거이 확정인거 같습니다ㅎㅎ
    르삼 임프모델까지만 헤드 트러블이 있는지 개선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르삼차다 중고로 사기에는 가격이 좋은것 같슴다
  • 레벨 중위 1 사장 23.01.30 08:33 신고
    @은행동의파란혜성 혹시 시간 나실 때 한번 들어주심 감사하겠습니다(_ _) K-car 에 소나타lpi는 거의 렌트 이력 차량인데 글 쓰신거보면 열관리, 차량관리가 중요한데 남이 막 타던 렌트는 거르는게 맞겠죠? 렌트이력 없는 차는 연식과 주행거리 비슷하게 봤을 때 가격이 쏘나타 뉴라는 1300~1500 , sm6는 토션빔에 정비가 좋지 못해서인지 900~1100 정도고 sm5 700~800 이던데요. 이 정도 차이면 르노 가스도 괜찮을까요? 가성비만 보면 k5 2세대 lpi 가 가장 맞긴한데...특유의 이미지가 싫고 차라리 LF가 좋은데 얘는 이상하리만큼 사고차가 많네요. 단순교환인데도 문짝을 다 고쳤다던가..
    첫차가 sm7 넌아트였고 담차가 qm5 였는데 오히려 현기보다 손이 많이 안갔습니다. qm5는 아직도 본가에서 사용중이구요. 공영주차장 혜택이 없어진다면 휘발류가 날지 참 갈등이 크네요. 아 마지막으로 법인업체에서 장기 렌트한 차량이라 관리가 좋습니다 . 라는 글이 많던데 이건 믿을만 한가요? 출근전에 고견 여쭤봅니다. 좋은 하루보세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30 08:41 답글 신고
    이게 너무 케바케가 많아서...렌트나 택부 20만 넘은거도 별 문제없이 굴러가는 경우도 있고 중고 8만 키로대 사와도 돈 들어가는 애들도 있고 장담을 못 드려요ㅜㅜ
    제일 추천 드리는건 중고면 lf이후 키로수 적은 차량이나 조금 무리하시더라도 새차로 가시는게

    저도 중고차는 항상 매물 알아보는거 스트레스가 걍 새차를 샀다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lf 초창기 모델 가솔린은 타이밍 커버에 체인 쓸리는 이슈가 10만~15만쯤 나타나서 감안하셔야 됨당
  • 레벨 중위 1 사장 23.01.30 08:46 신고
    @은행동의파란혜성 헛...이렇게 빨리 달릴줄이야. 답변감사합니다. 저도 늘 이렇게 고민하다 새차만 샀었는데 르쌍쉐 감가 맞고 정리해보니 차라리 현기 중고나 감가 맞은 르노로 출퇴근 해야겠다 싶어서 ㅋㅋ근데 쉽지 않네요. 일하다가도 kcar 보는게 일이네요. dn8 lpi가 젤 눈에 들어오는데 1500~1700이던데 이럴바엔 아반떼lpi 새차로 뽑는게 날것 같기도하고 늘 차가 그러네요. 어릴 때는 본체 견적 뽑는다고 이러더니 ㅋㅋ 다시한번 바쁜 시간에 답변 감사드립니다. lf는 사면 10~15만 짜리 저렴한거 사려고 했는데 딱 적어주셨네요^^
  • 레벨 준장 은행동의파란혜성 23.01.30 09:14 답글 신고
    아님다~명확한 답변을 못 드려 죄송함다. 새차는 오래탈 수 있는 대신 처음에 문콕이나 이래저래 신경쓰이고 반대로 중고는 막 굴리긴 편하고 둘다 장단점이 명확해서ㅎㅎ새차 감가는 답 읍습다ㅜㅜ 오래타는 수 밖에...저도 감가 사백 사자마자 맞고 팔았으여 사고나서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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