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G70의 단점은 가격보다 너무 좁은 뒷좌석입니다...
뒷자석 크기를 최소한 아반떼만큼 확보하지 않은 이상 판매하기 매우 힘들듯요..
그리고 애초에 G70은 위치가 매우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구매하는 나이대가 문제입니다.
보통 G70을 구입할 나이대면 2030인데... 2030은 G70 살 돈이 있으면 독일차에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죠..
G80이야 4050이 주력인데 4050은 G80 살 돈 있다고 독일차에 눈을 돌리는경우가 2030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거든요.
그러다보니 G80은 독일차 대비 경쟁력이 있지만 G70은 독일차 대비 경쟁력이 많이 떨어지고 있죠.(2.0 기준)
그나마 G70 구입하는 주류가 주로 고성능버전인 3.3 구입하는 이유가 C클래스, 3시리즈, A4의 한단계 고성능 버젼인 C45 AMG, M340i, S4 같은경우 가격이 8천만원이 넘습니다.
그에 비해 G70 3.3 같은경우 6천만원정도로 고성능(한단계) 독일차 가격이 2천만원이상이 차이 납니다.
G70 2.0 같은경우 C클래스, 3시리즈, A4랑 가격차이가 천만원도 안나죠.....
500만원차이 밖에 안나기 때문에 4~5000만원 가지고 차를 구입하는 2030들은 그돈으로 당연 독일차를 선택하는거고...
고성능 차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6000 가지고 G70 3.3을 선택하는거죠...
하지만 아시죠? 고성능 차를 구입하는 매니아층은 극히 적은거.. 그러니 G70의 전체적인 판매수는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세그먼트 자체가 요즘 힘못써요
3이나c사느니 5나e엔트리가는 사람들이 워낙많아서
G80 vs 독일차 판매비율이
G70 VS 독일차 판매비율보다 상대적으로 높다는 얘기죠^^;
우리나라는 실질적으로 국내차량이 외제차량보다 압도적으로 판매율이 높으니까요
스틷어 풀옵 견적빼고
이가격이면..? 하고 벤츠 비엠갔던 기억이 나네요
시트를 티코수준으로 설계해야할듯
그래도 프리미엄 브랜드면 이급 차량은 유지했으면 하네요
전 디자인때문에 많이 안팔렸다고 봅니다... 차는 c클이랑 비교하면 더 나은점이 많을 정도로 잘 만들었어요. 근데 디자인이... 두줄 전 디자이너가 한거라 뭔가 현대스러워서...
이제는 언급도 안되고
관심이 너무 떨어졌음
윗분 말씀대로 이 체급이 또 많이 팔리는 게 아닙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