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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야옹인데멍멍 23.02.04 01:04 답글 신고
    7년정도 됐음 미션오일 한번 교환 해보세요 오일 유로가 상당히 작아서
    쇳가루가 막히는경우가 많습니다.
    오일역시 킬로수에 너무 맞추지 마시구요
  • 레벨 훈련병 서행운행 23.02.04 01:09 답글 신고
    멍멍님, 의견 감사합니다. 엔진오일 교체할 때 되어가는 데 같이 교체할지 한 번 고민해볼게요.
  • 레벨 원수 XLR8 23.02.04 03:02 답글 신고
    슬러지에 의해서 밸브바디가 막힌 증상 같습니다.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 미션집들이 미션 자체만 오버홀 하는데 이게 라디에이터는 냉각수만 식히는게 아니라 미션오일도 하단부에서 식히거든요. 슬러지가 거기에도 끼는데 나머지만 교체/오버홀 하고 라디에이터를 그대로 다시 사용하면서 슬러지가 다시 유입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더 빨리 동일 증상이 재발하는 것이죠.

    차를 앞으로 얼마나 더 타실지가 문제 해결에 있어 관건이라 봅니다. 15년식 K5면 이제 시세가 많이 내려와 미션 오버홀 비용이 차값의 상당 비중을 차지할겁니다. 물론 아직까지야 오버홀이 답이긴 하지만요. 허나 차를 더 오래 타시게 되면 이 비중이 더욱 커지면서 시세가 저점에 물린 시기에 미션이 뻗어버리면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폐차하기에도 애매하고 수리하자니 차값이고..

    제일 모범적인 답은 미션 완전히 뻗지 않았을 때 빨리 차를 아무런 정비 없이 처분해버리고 다른걸 사는 방법이긴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서행운행 23.02.04 05:08 답글 신고
    XLR8님,정성스런 댓글 감사합니다.
    정답을 찾는 문제가 아니라 선택의 문제 같네요. 말씀주신 내용 참고해 고민해보겠습니다.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23.02.04 07:09 답글 신고
    미션 좌측 밸브바디 열고 솔레노이드밸브만 다 갈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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