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전기차 전문 Shuri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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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ri의 전기차 세상
보도가 떠있던데... 그럼 중국에서의 원래 차량의 정보를 알려드려야죠...
BYD의 T4 간단하게 제원 알아보겠습니다.
T4C 가 정식명칭이며, (중국판이라 그런듯? K는 한국판인듯)
5180mm*1750mm*2060mm
휠베 2700mm
적재함 3140mm
공차중량 1450kg
최대 허용중량 4톤입니다.
최대시속 110km/h입니다.
모터 출력은 80kW부터 160kW 까지 다양합니다.
중국내에는 40kWh / 60kWh 두종의 배터리가 있습니다.
실제 주행거리는 60kWh 기준
200~260km정도를 보인다고 합니다.(최대 적재시, 계절 및 지역마다 다름)
중국 버전인 T4C는 60kWh 배터리로 Atto3 플래그십과 동일하며
Atto3의 경우 준중형 SUV라 주행거리가 잘나오지만 얘는 트럭이니...
만약 80kWh로 증가시 공차중량이 120~150kg 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적재허용중량은 2.2~2.5t 정도로 추정됩니다(80kWh가 되면)
특이사항
해당 트럭은 PHEV와 BEV 두종이 있기 때문에 뭐가 들어갈진 모르겠습니다.
BEV가 들어갈수도 있고... 보도대로...
현재 BYD의 캐시카우는 PHEV라서 PHEV가 들어갈거 같기도 하고...
후륜에 2중 타이어입니다.
가격대
최저가 178800위안
최고가 218800위안
으로 공시되어 있습니다.
최근 환율 190kwr=1rmb로 계산하면
최저가 3400만원
최고가 4150만원 정도이며
보통 친환경차의 관세 및 기타 세금, 물류비 증가폭은 30%수준이므로
1200~1400만원 정도 증가할것으로 추정됩니다.
거기에 80kWh로 증가한다면 더욱 올라가겠네요.
이상으로 해당 차량의 제원및 상황 조사하여 알려드립니다.
국내 3.5톤 시장은 차량이 적재중량 5톤이상을 버티느냐 못버티느냐 싸움인지라
한국 정보를 잘 모르다 보니 ㅠㅠ
플하버전은 22년 하반기 생산 중단이고 재고만 판매중이라 정보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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