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서는 주로 큰 차를 만드는 자국차 브랜드 보호 차원인지 차가 작을수록 달성해야 하는 연비가 빡세지는 희한한 규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차들이 줄줄이 단종되고 그 대신 큰 SUV나 픽업트럭, 오프로더에 시장이 활성화 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죠. 제 생각에는 C63 같이 상대적으로 작은 차에서는 연비 때문에 4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되었고 그 윗급으로 갈수록 큰 엔진을 허용해 E450은 6기통으로 출시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북미 사람들이 다운사이징 터보에 좀 더 소극적인 것도 한몫 하겠고요.
유로7 부터는 유럽도 북미와 같이 메이커에서 판매된 차량 전체에 대한 평균 배출가스를 규제하게 되는데, 유럽에서 C클래스 급 판매량은 엄청나고 E클래스 급은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C클래스는 평균 배출량을 끌어내리기 위해 적극적이고 E클래스 급은 조금 느슨하게 해도 된다는 점이 또 하나의 배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북미에서는 주로 큰 차를 만드는 자국차 브랜드 보호 차원인지 차가 작을수록 달성해야 하는 연비가 빡세지는 희한한 규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차들이 줄줄이 단종되고 그 대신 큰 SUV나 픽업트럭, 오프로더에 시장이 활성화 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죠. 제 생각에는 C63 같이 상대적으로 작은 차에서는 연비 때문에 4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되었고 그 윗급으로 갈수록 큰 엔진을 허용해 E450은 6기통으로 출시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북미 사람들이 다운사이징 터보에 좀 더 소극적인 것도 한몫 하겠고요.
유로7 부터는 유럽도 북미와 같이 메이커에서 판매된 차량 전체에 대한 평균 배출가스를 규제하게 되는데, 유럽에서 C클래스 급 판매량은 엄청나고 E클래스 급은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C클래스는 평균 배출량을 끌어내리기 위해 적극적이고 E클래스 급은 조금 느슨하게 해도 된다는 점이 또 하나의 배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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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보면 국게지식인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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