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쿡산차 23.06.22 10:02 답글 신고
    운전경력 몇십년 들먹이는게 더 억까입니다....


    신체 노화로 오는 인지능력 운동능력 감소가 훨씬더 영향이 큽니다


    자신이 다리에 힘을 줬는지 인지못하거나 ~ 어느다리에 힘을 줬는지 구분을 못합니다
    답글 3
  • 레벨 대장 Saramim 23.06.22 09:51 답글 신고
    이해불가
    내가 보기엔
    억까

    이부분은 다 개인의 느낌과 카더라일뿐

    팩트가 될수는 없겠죠
  • 레벨 대장 IMPPIPE 23.06.22 09:51 답글 신고
    예전에 급발진 논란때 바디캠 같은거 페달쪽 장착하고 다니시는 분도 계셨는데 말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3.06.22 09:56 답글 신고
    저도 이게 원인일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러기엔 너무 긴거리와 설명할수 없는 무서운 속도가 의아스럽네요.

    휴먼에러라기엔 너무 엄청난 속도라..

    일단 천만 다행인게 운전자가 중상이지만 생명엔 지장이 없어서 경찰조사시

    운전경력 37년의 베테랑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고 증언하고 있어서 논란이 되고있죠.
  • 레벨 중령 2 쿡산차 23.06.22 10:02 답글 신고
    운전경력 몇십년 들먹이는게 더 억까입니다....


    신체 노화로 오는 인지능력 운동능력 감소가 훨씬더 영향이 큽니다


    자신이 다리에 힘을 줬는지 인지못하거나 ~ 어느다리에 힘을 줬는지 구분을 못합니다
  • 레벨 중위 3 corazon10 23.06.22 10:51 답글 신고
    이게 맞습니다
    운전경력 몇십년이 전기차 운전엔 더 도움이 안됩니다
    택시운전을 몇십년 햇으면 관성적으로 급출발 급가속이 몸에 베어있는데

    그런 관성대로 운전하면 전기차는 바로 차 튕겨나가죠
  • 레벨 대위 3 다이나믹럭셔리 23.06.22 11:46 답글 신고
    안전 운전 수십년 경력을 인정받은 모범택시 운전자를 운전 뭣도 모르는 일반인들이 까대는 웃기는 보배. 여긴 무슨 다들 슈마허만 모였나?
  • 레벨 중령 2 쿡산차 23.06.22 12:05 신고
    @다이나믹럭셔리

    수십년 운전하면 ~ 노화가 안생긴답니까?

    모범택시 달면 ~ 노화도 이겨내는 초인이 되나 봅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3.06.22 10:15 답글 신고
    해당건과는 별개이지만 얼마전 제주도 EV6급발진 주장사고 내용인데 EDR기록에 몇가지 의문이 생기긴 하더군요.

    물론 운전자가 역시 60대 장애인입니다.

    내용링크

    http://www.autospy.net/free/10002
  • 레벨 소령 1 니르바놔 23.06.22 10:25 답글 신고
    운전경력 사회경력 모든경력은 자신을 감추기위한 언변일 뿐입니다
    진짜 일잘하는 사람은 하루만해도 잘하고 못하는 사람은 몇십년을해도 그자리...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3.06.22 10:37 답글 신고
    님 논리는 면허가 있는사람인데 브레이크 악셀 헷갈린다?? 라는 얘기랑 같아요
    수년전에 교사게에 당황하면 브레이크,악셀 헷갈릴수도있지않나? <== 라고 말한사람 제법많았습니다
  • 레벨 대령 3 레인28 23.06.22 10:46 답글 신고
    아니 근데 매번 급발진마다 느끼는거지만 물타기 하는 인간들 욀케 많나요
    급발진 차에 지 부모가 치어 딪져도 그럴려나

    그리고 흉기는 긴급제동 없을까요?
  • 레벨 중위 3 corazon10 23.06.22 10:48 답글 신고
    ev6브레이크등은 양쪽 끝에만 들어오고 심지어 뒷유리창에 보조등도 있는데
    이번 사고는 브레이크보조등도 안들어왔고 미등만 들어온것처럼 한줄로 줄 불들어온 상태였죠

    즉 브레이크를 안 밟고 있었을 확율이 더 높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corazon10 23.06.22 11:08 답글 신고
    왜냐면 내연기관차하고 전기차하곤 다른데
    그 차이를 숙지 못하고 전기차 받자마자 내연기관차 운전하듯이 바로 전기차 운전하니
    그러는 거죠
  • 레벨 대위 1 매일매일기다려 23.06.22 10:57 답글 신고
    포르새도 급발진있나요
  • 레벨 대장 Koup 23.06.22 11:03 답글 신고
    급발진은 당연히 있는거지만 왜 우리나라 급발진 주장 사고는 대부분 고령자 일까요?
    이것도 생각해볼 문제입니다..ㄷㄷㄷ
  • 레벨 대장 IMPPIPE 23.06.22 11:06 답글 신고
    아하~ 그래서 쿱어르신 전자식 페달 적응 안되서 차받자 마자...ㄷㄷㄷㄷㄷ
  • 레벨 대장 Koup 23.06.22 11:11 신고
    @IMPPIPE 형 욕해도 돼요?
  • 레벨 대장 IMPPIPE 23.06.22 11:14 신고
    오라이~♡.♡
  • 레벨 중장 원조집 23.06.22 11:12 답글 신고
    급발진 어쩌기 말하기전에 유독 택시만 많다는건.

    무슨 택시만 80%가 팔린차가 아니라 일반차량도 많이 팔렸는데

    택시만 압도적으로 의심사고가 많음

    더더군다나 아이오닉5는 택시 전용모델이 나오지만

    ev6나 아이오닉6등은 택시전용모델이 따로 안나옴

    즉 지금 돌아다니는 아6 ev6택시는 전용 모델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과 똑같은 자가용 사양임 하드웨어자체가 완전 동일함

    그런데도 유독 택시에만 저런게 많다는건 좀 다른 관점으로 볼 필요가 있음
  • 레벨 대장 IMPPIPE 23.06.22 11:18 답글 신고
    합리적 의심이긴 합니다.

    그런데 뒤집어보면

    일반차량은 하루 길어봐야 3시간 남짓 운전하는거랑 영업용은 틀리긴 하죠. 보통하루 10시간~12시간 굴리는 택시는 초 가혹조건이고 운전자 피로도도 높겠죠.

    결국 급발진이든 오조작이든 택시에서 발생할 빈도가 높은건 어쩔수 없는듯.
  • 레벨 중장 원조집 23.06.22 11:19 신고
    @IMPPIPE 사실상 하드웨어가 같다면 결함도 거의 비슷하게 따라가는게 기본이라.

    그리고 가혹조건이라고 해도 서킷을 달리는게 아닌 일반적인 시내 주행에서 그렇게 가혹도 따질정도의 주행 환경은 아니죠.
  • 레벨 대령 1 오바홀 23.06.22 11:27 답글 신고
    내가 말이야 어이??
    운전짬밥만 30년이야!!!!!!
    이런류 사람들은
    사고 존나많음 ㄷㄷ
  • 레벨 원사 3 돌핀스위치 23.06.22 12:06 답글 신고
    경력이 오래 되었다고 운전 잘 하는거 아닙니다 ㅠㅜ
    나이가 들수록 반응이 떨어져요.
  • 레벨 소위 3 크레도스1800cc 23.06.22 15:38 답글 신고
    브레이크등은 무조건 들어옵니다. 왜냐면 병렬연결되니까요. 브레이크가 안들어왔는데 급발진이라니 그런거예요.
  • 레벨 대령 2 달콤한상상 23.06.22 15:43 답글 신고
    왜 급발진은 노인과 여자에게만 일어나는가
  • 레벨 원사 3 낚시가자 23.06.23 11:23 답글 신고
    제명에 살고싶은 어느회사차는 꼭 걸어라... 생긴것만 보지말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