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가 60대라도 업력이 몇십년일텐데..
악셀과 브레이크를 혼동한다?
있을 수 없는 일임..
당시 정신이 혼미한 상태가 아니면 이해불가..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와서 운전자 과실이다..는 좀 억까 같음...
내가 보기엔 전자장치...오류인데...찾아낼 생각을 안하는 듯...
어쨌거나...제조사는 모르새 하겠지만..겁나서 사겠나...나같아도 안삼..
택시기사가 60대라도 업력이 몇십년일텐데..
악셀과 브레이크를 혼동한다?
있을 수 없는 일임..
당시 정신이 혼미한 상태가 아니면 이해불가..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와서 운전자 과실이다..는 좀 억까 같음...
내가 보기엔 전자장치...오류인데...찾아낼 생각을 안하는 듯...
어쨌거나...제조사는 모르새 하겠지만..겁나서 사겠나...나같아도 안삼..
신체 노화로 오는 인지능력 운동능력 감소가 훨씬더 영향이 큽니다
자신이 다리에 힘을 줬는지 인지못하거나 ~ 어느다리에 힘을 줬는지 구분을 못합니다
내가 보기엔
억까
이부분은 다 개인의 느낌과 카더라일뿐
팩트가 될수는 없겠죠
그러기엔 너무 긴거리와 설명할수 없는 무서운 속도가 의아스럽네요.
휴먼에러라기엔 너무 엄청난 속도라..
일단 천만 다행인게 운전자가 중상이지만 생명엔 지장이 없어서 경찰조사시
운전경력 37년의 베테랑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고 증언하고 있어서 논란이 되고있죠.
신체 노화로 오는 인지능력 운동능력 감소가 훨씬더 영향이 큽니다
자신이 다리에 힘을 줬는지 인지못하거나 ~ 어느다리에 힘을 줬는지 구분을 못합니다
운전경력 몇십년이 전기차 운전엔 더 도움이 안됩니다
택시운전을 몇십년 햇으면 관성적으로 급출발 급가속이 몸에 베어있는데
그런 관성대로 운전하면 전기차는 바로 차 튕겨나가죠
수십년 운전하면 ~ 노화가 안생긴답니까?
모범택시 달면 ~ 노화도 이겨내는 초인이 되나 봅니다?
물론 운전자가 역시 60대 장애인입니다.
내용링크
http://www.autospy.net/free/10002
진짜 일잘하는 사람은 하루만해도 잘하고 못하는 사람은 몇십년을해도 그자리...
수년전에 교사게에 당황하면 브레이크,악셀 헷갈릴수도있지않나? <== 라고 말한사람 제법많았습니다
급발진 차에 지 부모가 치어 딪져도 그럴려나
그리고 흉기는 긴급제동 없을까요?
이번 사고는 브레이크보조등도 안들어왔고 미등만 들어온것처럼 한줄로 줄 불들어온 상태였죠
즉 브레이크를 안 밟고 있었을 확율이 더 높습니다
그 차이를 숙지 못하고 전기차 받자마자 내연기관차 운전하듯이 바로 전기차 운전하니
그러는 거죠
이것도 생각해볼 문제입니다..ㄷㄷㄷ
무슨 택시만 80%가 팔린차가 아니라 일반차량도 많이 팔렸는데
택시만 압도적으로 의심사고가 많음
더더군다나 아이오닉5는 택시 전용모델이 나오지만
ev6나 아이오닉6등은 택시전용모델이 따로 안나옴
즉 지금 돌아다니는 아6 ev6택시는 전용 모델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과 똑같은 자가용 사양임 하드웨어자체가 완전 동일함
그런데도 유독 택시에만 저런게 많다는건 좀 다른 관점으로 볼 필요가 있음
그런데 뒤집어보면
일반차량은 하루 길어봐야 3시간 남짓 운전하는거랑 영업용은 틀리긴 하죠. 보통하루 10시간~12시간 굴리는 택시는 초 가혹조건이고 운전자 피로도도 높겠죠.
결국 급발진이든 오조작이든 택시에서 발생할 빈도가 높은건 어쩔수 없는듯.
그리고 가혹조건이라고 해도 서킷을 달리는게 아닌 일반적인 시내 주행에서 그렇게 가혹도 따질정도의 주행 환경은 아니죠.
운전짬밥만 30년이야!!!!!!
이런류 사람들은
사고 존나많음 ㄷㄷ
나이가 들수록 반응이 떨어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