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주행시에는 모터가 구동축과 바로 연결이 되고
엔진 주행시나 하이브리드 주행시에는 모터안에 다판디스크가 들어가잇는데 이 디스크들이 맞물려 엔진플라이휠과 구동축이 직결됩니다. 모터는 서포트 하고요
일단 엔진과 연결이 되면 물리디스크가 연결되기에 수동변속기 클러치랑 같은 역할을 합니다
@gaza111 1.6급 하브는 웬만한 문제는 다 수정하고 나왔는데
1세대 1.5세대들이 구동모터내 엔진클러치 문제가 많고 구동모터 문제도 다수 있습니다.
IG나 LF부터는 개선이 좀 되었구요 이전 모델들도 관리만 잘하면 큰 문제는 없어요
니로나 아이오닉 같이 DCT가 좀 문제가
저단에선 모토로 고단에선 디시티로
엔진 주행시나 하이브리드 주행시에는 모터안에 다판디스크가 들어가잇는데 이 디스크들이 맞물려 엔진플라이휠과 구동축이 직결됩니다. 모터는 서포트 하고요
일단 엔진과 연결이 되면 물리디스크가 연결되기에 수동변속기 클러치랑 같은 역할을 합니다
40만넘었고..베터리 미션 손본적없습니다.
엔진은시x.정비소에서 31만쯤?타다..냉각수호스 새로갈고나서 터지는바람에 .쇼트엔진교체ㅋㅋㅋ는 맘아펐네요.엔진문제는아니였구여
고질병은 미션 저단2-3단쯤.울컥이있습니다.
dl3 급?차종하브부터는 상당히좋아짐.
LF급애들은 울컥좀있으나 첫시동냉간시에한번그럽니다
1세대 1.5세대들이 구동모터내 엔진클러치 문제가 많고 구동모터 문제도 다수 있습니다.
IG나 LF부터는 개선이 좀 되었구요 이전 모델들도 관리만 잘하면 큰 문제는 없어요
니로나 아이오닉 같이 DCT가 좀 문제가
쏘카에 아반떼하브 10만 넘은거 9만정도 된거 타보면 괜찮았음..
.6자흡이 dct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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