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SEOUL U & 서울택시
지금은 Seoul My Soul 로 바뀌었는데
Hi Seoul, I SEOUL U, SEOUL MY SOUL 이렇게 변화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Hi Seoul 이 훨씬 마음에 듭니다.
길목에 문화재, 이쁜 성곽길 참 마음에 드는데
강북은 시위랑 교통 통제가 많아서..
정말 변수가 많습니다.
가끔 인천에서 서울 들어갈 일이 있는데
들어가는 길목도 막히는데
정체도 만만치 않아서...ㄷㄷ
I SEOUL U 를 왜 언급했냐면은
위의 택시에 I SEOUL U 가 적혀 있었기 때문..
서울택시는 다른 지역보다 통제(?) 가 훨씬 많습니다.
변수도 훨씬 많구요.
타 지역보다 메리트 있는 영업은 맞는 것 같습니다.
(정체 많은 주간 시간대 빼고)
서울 일반 택시에 검정색이 없는데
검정색으로 출고 할 수 있는건 고급택시 뿐..
회색도 이상한 회색은 안되고
유채색도 꽃담황토색 빼고는 안된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흰색과 은색(?) 은 가능하다는데 자세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인천차라서..
또한 갓등도 규제가 있는데
ㅋㅋㅇ, ㅇㅌ, 그리고 저 하얀색 갓등이 가능하고
갓등도 규제가 있다고 하네요. (타 지역도 있긴 하지만)
인천은 갓등 색상이 녹색(개인), 파란색(법인) 인데
서울처럼 이쁜 갓등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얼마나 이뻐요.. (하지만 ㅋㅋㅇ가 대부분이라;;)
그나저나 서울에서 택시 하면 참 낭만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진짜 길이 너무너무복잡하고 빠지는 길도 많아서!! 어려워요.)
관심 있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서울 개인택시 면허가 벌써 1억을 넘었다고 합니다.
또한! 서울시에 등록된 택시 댓수는 2023년 1월 기준
총 71,730대 (법인 22,603대 / 개인 49,127대)
2023년 8월 기준 서울시 인구는 9,409,466명인데
타 지역과 다르게 서울시는 인구가 줄어도 그래도
유입 되는 인구가 워낙 많아서~~
I SEOUL U & 서울택시 마침...
감사합니다.
갓등의 경우에는, 우리나라는 사실상 수도권에 한 개의 도시만 있는 것도 아닌데 지자체 별로 택시가 영업권이 철저히 정해져 있어서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중요해서 가지수가 제한적인게 아닌가 싶습니다. 광역권을 크게 정해놓고 광역 수도권 모든 택시가 지자체 구분 없이 서로 다 들어가서 영업할 수 있게 해주면 어지간하면 들어올 일 없는 수십 km 외곽의 택시와 구분할 필요가 없는데 손님 입장에서도 기껏 택시를 잡았는데 나를 못 태우는 택시가 와서 시간과 노력을 버리게 만든다던지, 택시가 그냥 지나칠 때 일일이 어디 택시인지 봐야 되지, 근데 그 지나가버린 택시가 내가 타야 할 택시면 짜증 많이 납니다. 뭐, 요새는 길거리에서 불러 세우는 경우가 잘 없겠지만요.
그리고 서울 도로는... 서울 토박이인데다 어려서부터 길눈이 밝은 저에게는 별 감흥 없이 익숙합니다. 별거 아니에요. 저는 반대로 인천을 가도가도 송도나 인천공항 정도 제외하면 길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나마 예전에 오래 만난 여친이 구월동 살아서 거기 주변은 많이 늘었습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