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관광버스는 무엇일까요?
바로 BX212M 로얄플러스입니다!
차 외관은 진짜 간지나는데..
차 키는 투박하게 생겼습니다.
실내는 짱 멋있엉...
이게 리타더 라고 합니다..
보통 와이퍼쪽에 위치해 있는데
음 운전하면서 저걸 어떻게 조작해야 하지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생긴 비쥬얼도 좀..
오토차인데 기어 버튼이 특이한 곳에.. @_@
하지만 계기판은 넘 이쁩니다.
인테리어도 최고..
저는 버스, 트럭은 잘 모르겠으나 미제 픽업트럭들 보면 트레일러 브레이크도 엄지와 검지로 집어서 제동량을 조절할 수 있게 만들어둬서 참 편리하다고 생각 하거든요. 저렇게 별도 레버로 만들면 제동량을 조절하기 좋아 보입니다
아마 다른나라도 우리처럼하면 좋아하지않을까하네요..스티어링휠에서 손가락펴서 까딱하면 되는데,저건 스티어링에서 손을 놓게 만들잖아요..
급한상황에서 비상등 리타더레바 동시작동하려면 핸들을놓아야합니다
현대.기아차들이 급할때 좋은점이 바로 그거죠 한레바로 비상등 보조브레이크를 한번에 가능하다는거 예전 스카니아트럭.버스들이 리타더 래바가 따로 달렸는데 신형나오면서 수정됬죠 대우버스들도 출고후 개조히는차들도많습니다 기어레바에 대우차 많이쓰는 경북고속 KD차들도 자체적으로 개조해서 사용합니다 불편하거든요 대우차들 단점인 브레이크밀림도 심각한데 보조브레이크까지 사용상 불편하다고 말들이 많습니다
이젠 대우버스가 국내생산접고 베트남으로 갔으니 대우신차가 국내에서는 안나오죠 기존차들 부품구하기도 힘들고 버스회사에서는
사고만내지말아라 입니다 부품이없어서
다시만들어 팔면 좋겠는데 이젠 그럴수없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