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낮에도 전조등은 무조건 킨다.
요즘 차들 썬팅이 넘 진해서 주변시로 차들 움직임이 잘 안보입니다.
그래도 차들 움직임은 전조등 안킨차들보다 0.1초 이상 인지가 빨라짐.
역광과 터널에서도 도움되고..
가급적이면 나의 움직임이 최대한 상대방의 눈에 잘띄게 다니는게 핵심
2. 깜빡이는 확실하게..
깜빡이 1회 조작에 차로 한개씩 변경..
연속 차로 변경은 한번 껐다 다시킴
깜빡이는 원터치 3강냉이 5강냉이 의지 말고, 나란히 옆옆 차로 차들을 고려하여 차로 변경 끝날때까지 킨다
3. 급정거시 비상등 누를 마음의 준비를 한다
4 가속차로에서 규정속도 90% 이상 가속하고 낀다.
5. 차로 합류 구간은 합류구간 맨 끝에서 본선 1대 합류구간 1대 깍지끼듯 순서대로 합류..
6. 차 이상 없는한 갓길 정차금지.
7. 느리게 달릴거면 하위차로 주행
8. 옆차들과 속도를 맞춰 달린다.
옆차들 100이면 100 120이면 120.
9. ic 출구 놓치거나 길모를땐 갑자기 끼지 말고, 수십km를 돌아가는 한이 있어도 얌전히 직진
10. 분위기 산만하게 옆사람과 대화는 자재한다.
11. 차들의 대열 운행시 가급적이면
= = = = = 나란히가 아닌
ㅡ _ ㅡ _ ㅡ _ ㅡ <- 요런식으로 교차해서
12. 상대방 사각지대 안에서 절대 같은 속도로 달리지 말것
13. 달리다 급감속하며 무리하게 끼지 않는다
14. 상위차로와 속도가 같으면 가급적 하위차로로 달린다.
위급시 하위->상위는 변경이 쉽지만
상위 ->하위는 변경이 어려움 ..
1차로 사고가 더 잦은 이유
15. 차들이 많을땐 고단의 관성주행보단 수동모드 저단으로 엔진브레이크 적절히 이용하며 브레이크는 필요할때만 밟을것
16. 브레이크 밟을땐 뒤차 브레이크등으로 주의를 환기 시키도록 끊어서 밟는다.
브레이크 등 들어온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는 강도를 증가시키면 추돌당하기 쉽다
고장차 웰케 많아..
갠적으로 깜빡이 없인 불안해서 운전 못하겠다는
고장차 웰케 많아..
제발 한 명이라도 더 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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