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ㅇForeverㅇ 12.06.04 17:37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 출력이 정말 잘나오더군요.
  • 레벨 소장 봅로스터익스틀힘 12.06.04 17:38 답글 신고
    엔진 변속기는 괜찮은데 브레이크랑 스티어링 휠에서 점수 깎아먹어버리니 뉴뉴
  • 레벨 중위 1 speed마스터 12.06.04 17:46 답글 신고
    엔진블럭만 미쓰비시랑 크라이슬러 공급 아니였나요?
  • 레벨 대위 2 뻘짓거리 12.06.04 17:52 답글 신고
    블럭만 공급하다고해서 라인센스 비용을 지불한다? 이런 의미는 아닌거 같습니다. 라이센스 비용이란게 결국 엔진 특허권 형식을 받아 쓰겠다는 건데 결국 엔진 형식 그대로 받아 왔다고 보는게 맞을듯 합니다.
  • 레벨 소장 XSER 12.06.04 17:51 답글 신고
    월드엔진이죠 ㅋㅋ 현대 미쯔비시 크라이슬러
    '같은 엔진' 이라고 보기엔 각자 너무 많은 변화가 있긴 하지만 뭐
    그래도 다 형제엔진들입니다 ㅋㅋ
    3사 준중형-중형 라인업에 거의 들어갔다는..
  • 레벨 소장 XSER 12.06.04 17:53 답글 신고
    고성능으로는 에보/랠리아트 가 있겠고
    캘리버 SRT4 285 마력짜리도 이 엔진의 크라이슬러 버전이고
    뭐 쎄타 TGDI도 고성능이구요 ㅋㅋ
  • 레벨 소위 1 차는자동 12.06.04 19:57 답글 신고
    신쿱2.0 기반을 란에보에서 데이타 받아서 작업한건 아닌지 조심스래 추측해 봅니다.
    ??????????



    2 9 5 마력 짜리 란 에 보 나온지가 언젠데요..


    2008년도입니다.


    이미 2008년도에 295마력이었고

    우리나라에 2009년부터 수입


    2011년 1년간 수입중단


    올해 수입 재개
  • 레벨 대위 2 뻘짓거리 12.06.05 09:37 답글 신고
    그러니 추측이라 해 본 겁니다.
    당연 먼저 나온 란에보에는 세타계량형 엔진의 데이타가 현대 보다는 많은듯 합니다.
    그렇니 현대에서 받을수 있지 않나 해서요. 당연 미쓰비시가 줄련지는 모르겠지만
    라이센스 비용 받는 입장에서 좀 깍아줌????으로 가능도 하지 않을련지요?
  • 레벨 소위 1 차는자동 12.06.04 19:58 답글 신고
    쎄타를 베이스로 했지만 많은 부분은 미쓰비시에 의해 완성된 것이 란 에 보..
  • 레벨 소위 1 차는자동 12.06.04 19:59 답글 신고
    엔진은 일본산이지만 라이센스라는 건 제조특허를 현대가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 레벨 대위 2 뻘짓거리 12.06.05 09:39 답글 신고
    제조특허라??? 특허가 그 기술을 의미하는건데 엔진이 일본산이라면 당연 특허도 일본에서 가지고 있어야 하지 않나요? 특허(세타 기술)를 가지고 있는게 현대이고 그것을 제조(생산) 하는 곳 또한 현대가 맞을 듯합니다. 당연 미쓰비시에서 그 엔진(세타)을 개량해서 란에보 엔진을 만들어도 기본 기술이 현대 특허임에 따라 라인센스를 지불하는것이 아닌지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